수디오 니오 고급스러운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프로보다 좋네

 

이전부터 수디오 무선 이어폰은 너무 고급스럽고 음질도 좋아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최신 수디오 니오 NIO 을 써보니 에어팟 프로의 음질만큼 뛰어나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버튼식이 아닌 터치센스가 있어 귀에 꽂은 이어폰을 한번 터치하면 재상 제어, 두번 누르면 다음곡 탐색이 가능한데요. 착용감도 에어팟 프로의 콩나물 모양이라 좋은 데, 커널형 이어팁이 추가되어 차폐가 더 잘 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갤럭시Z폴드2 로 음악을 들을 때 수디오 니오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갤럭시폴드2가 무거워 가방에 넣어 둔 상태로 음악 듣기에는 무선이어폰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수디오 니오 개봉기

 

택배 왔다! 수디오 니오 무선이어폰이 택배로 왔습니다. Sudio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수디오 이어폰 판매사이트 : www.sudio.com/kr/earphones

 

이어폰 구매 | Sudio (공식)

Explore

www.sudio.com

 

Sudio Nio 뿐만 아니라 Tolv, Ett 등의 고급이어폰이 많이 있습니다.

Nio 는 프리미엄 보다는 조금 저렴하지만, IPX4 방수 등급을 갖추어 사용성에 중점을 둔 무선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니오 패키지를 개봉하여 보았습니다. 정말 선물 받은 느낌을 받은 건 수디오 무선이어폰을 개봉할 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개별 선물 종이상자도 있어 너무 좋고 음악에 대한 애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개별 비닐포장으로 스크래치를 방지하였습니다. NIO 로고가 가장 먼저 눈에 뛰고 각 측면에는 수디오 니오의 제품 스펙이 보이는데요. IPX4 방수 등급과 20시간 이상의 긴 음악 재생시간이 눈에 들어 옵니다.

 

 

 

포장에 신경을 많이 썼네~ 옆으로 잡아 당기면 서럽이 열리듯 수디오 니오 이어폰이 보여집니다.

 

또 개별 비닐 포장으로 스크래치를 방지하였습니다. 후면을 테이프처럼 살짝 뜯으면 뜯힙니다.

 

구성품은 수디오 정품 인증서 및 USB-C 타입의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USB-C 케이블이라 스마트폰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케이블을 잃어 버려도 걱정이 없는 호환성은 참 잘했네요. 또 이어팁이 무려 4쌍이 있습니다. 그건 참 잘했네요. 커널형과 콩나물 에어폰의 절묘한 조합입니다.

 

그리고 A/S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보증서가 있어 홈페이지에서 정품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측면에 USB-C 단자가 있어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유광인데 스크래치는 생각보다 나지 않았습니다.

 

기본 이어팁이 끼워져 있고, 충전케이스를 통해서 추가적인 충전이 가능한데 최대 20시간 재생 배터리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꾸로 들어도 이어폰이 빠지지 않게 무선케이스가 자석이네요. 

 

 

 

휴대성은 좋아서 지하철, 버스 등을 타면서 출근길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가요, 팝송 등의 다양한 장르를 듣는 데, 수디오 니오는 음질이 좋았습니다.

 

이어폰은 이어팁을 끼운 커널형에 에어팟 느낌의 조합이였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차폐가 잘되었습니다.

 

또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손대지 않고 이어폰의 터치 센스만으로 다음곡 선택이 가능하였습니다. 한번 터치하면 멈추고 두번 터치하면 다음곡으로 넘어갑니다. 상당히 편합니다.

 

또 음성호출도 가능한데, 구글, 시리 모두 호출이 됩니다.

 

 

블루투스 수신은 최대 10미터인데, 책상에 갤럭시 Z 폴드2를 두고 먼거리에서도 음악 감상이 잘되었습니다. 음질은 또롯한데, 적응형 듀얼 마이크로폰 기술로 통화 음질이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미지원입니다. 그래도 이어팁으로 착용감이나 빠지지 않은 이어폰으로 좋네요. 이어팁은 탈부착하여 쓰면 됩니다. 꼭 끼워서 쓰지 않아도 되요.

 

 

수디오 니오 이어폰은 고급스럽고 기본적인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또 사람이 많은 지하철에서는 폰 사용없이 터치센스 동작으로 곡 탐색이 편리했습니다.

 

무엇보다 커널형 이어팁과 에어팟 조합 느낌이라 편하게 착용하면서도 주변 차폐가 잘되어 좋았습니다. IPX4 방수는 비 맞으면서 운동할 때나 쓸만할 듯한데 아직 모르겠군요. 하지만 혹시나 모르니 좋네요.  또 3년 워런티 보증서로 A/S가 가능합니다. 

 

수디오 니오 : www.sudio.com/kr/nio-white

 

Nio White

IPX4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변화 무쌍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하는 수디오 니오 (Nio)는 사용자들을 위한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니오 (Nio)와 함께라면 비가 오더라도 음악감상 시 방해

www.sudio.com

 

 

☝ 엔돌슨 TV채널 : youtu.be/5pcWup7qXZA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 소나타라비밀방문자
    2021.02.16 19:40 edit/del reply

    저도 방금 택배뜯고 레퍼런스곡 들어보고있는데요. 출력이나 해상도가 살작 아쉽지만 가격생각하면 단점으로치면 안될 것 같아요 ㅎㅎㅎ
    1~2만원대 저렴이 사느니 조금 더 투자해서 이거 추천할거같습니다. 해드폰엠프에 와이어 이어폰사용하다가 거추장스러워서 다시 코드리스로 넘어왔는데요, 이 제품 나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