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사플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 G933s

 

게이머라면 배틀그라운드 할 때 사플(=사운드 플레이)은 기본 일 것입니다. 적의 발소리나 총소리 등의 작은 소리를 듣고 적의 위치나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FPS 게임인 1인칭 시점의 배틀그라운드에서 사플이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필승 전략으로 고급 헤드셋 하나쯤은 필수입니다. 헤드셋을 안쓰고 게임하는 사람은 초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중요한 것이 소리가 사방에서 들리기 때문에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왼쪽 위에서 사운드가 들리면 왼쪽에서 적이 있다는 것이고 양쪽에서 들린다면 정면 혹은 뒤쪽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우수한 성능으로 현장감을 전할 수 있는 고급헤드셋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좋은데요.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933s 처럼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면 고음질의 생동감 있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17~20만원의 가격대이지만, 구매할 때 한 번에 상급 기종의 헤드셋을 고르는 것이 오래도록 쓰기 좋습니다. 고급 기능이 많아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필요에 따라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구매 전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933s 에 대해서 궁금해하실걸 정리해봅니다.

 

 

 

로지텍 G933s 패키지에서 부터 게이머를 위한 화려한 포스가 느껴집니다. 더구나 1680만가지 컬러의 LIGHTSYNC RGB 조명이 위치하여 화려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구성품은 매뉴얼, 로지텍 G 스티커, AUX 및 5핀 충전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느낌을 전하자면 헤비급의 다부진 근육맨 같은데요. 마치 권투 경기에서 단번에 KO 시킬만한 프로 헤비급 선수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을 즐기고자 착용하면 이어패드가 귀를 착 감싸는 투구 같은데요. 안 보고도 누를 수 있는 G로지텍 기능키는 상황에 따라 눌러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헤드셋 이어캡 외부 커버를 분리하면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게이머 헤드셋의 보조 무선리시버는 잃어버리면 참 곤란한데요. 수납도 편리하게 지원되어 좋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 무선 수신기도 지원해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DAC 또는 3.5mm 케이블을 통해 다양한 연결을 지원합니다.

 

 

 

왼쪽 헤드셋의 컨트롤 버튼인 G키는 로지텍 G HUB를 통해 버튼의 오디오 컨트롤을 원하는 대로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토글, 이퀄라이저 사이클, 오디오 출력 음소거, 오디오 입력 음소거, 오디오 이력 증가, 감소, 축음 증가, 저음 증가 등의 다양한 기능을 G1, G2, G3 키로 할당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오디오 음소거를 하거나 서라운드 사운드로 토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3.5mm 오디오 잭을 이용하여 플레이스테이션 5, Xbox, 닌텐도 스위치 등의 게임 콘솔과도 연결할 수 있어 호환성이 좋습니다.

 

 

 

게임을 할 때 장시간 착용하기 때문에 이어패드가 중요한데요. 고급 헤드셋인 만큼 프리미엄 가죽 소재와 푹신한 쿠션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헤어밴드형이 아닌 늘어나는 타입으로 개인의 신체에 맞게 늘려 착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는 필요에 따라 꺼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탈 6MM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 일반 마이크보다 선명한 목소리 전달이 특징입니다. 또 마이크는 위로 올리면 바로 음소거도 됩니다.

 

 

디테일하게 회전되는 부분과 각인된 역동적인 삼각형 문양과 곡선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음질은 2.4GHz 무선 연결이 되는 데 상당히 안정적이고 또렷한 음질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롤이나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길 때 중요한 팀워크를 위한 대화나 사플이 가능합니다. 

 

또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로 생동감 있는 음질 구현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려면 USB 포트 연결과 G HUB 소프트웨어의 설정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대형 Pro-G 5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시원스러운 사운드감을 준다고 느껴졌습니다. 또 오디오 믹싱이 가능해서 USB와 3.5MM 모두 연결하면 게임을 하다가 일시 중지하지 않고 동시에 통화나 음악 감상도 가능합니다.

 

 

 

게임을 즐기려면 깔맞춤은 필수 아닐까요? 

화려한 RGB를 깔맞춤 하기 위해서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원하는 색상과 효과를 주고 반영합니다.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와 무제한 무선충전 파워플레이, 로지텍 G933S 게이밍 헤드셋의 RGB 색상을 동기화하였습니다. 

 

G 로고에 색상을 원하는 색상을 동일하게 동기화하여 이쁘게 보이게 할 수 있네요.

 

 

1680만 가지의 컬러의 LIGHTSYNC 조명이 동기화되어 움직이는 모습이 상당히 이쁩니다. 게임할 때 더 재미있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 로지텍 상급 기종의 G933S을 써본 단점은 반으로 접히는 타입은 아니라서 보관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90도로 회전되는 헤더는 평평하게 되어 상자에 보관하기는 적당합니다. 

 

크게 다가오는 것은 게임할 때 차세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구현이라 더 입체적으로 느껴지는 음질이라는 것입니다. 총소리가 나도 공간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라 더욱 게임에 몰입이 되는 것인데요. 

 

무손실 2.4 GHz의 무선 연결로 12시간 동안 선명한 음질로 게이밍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디자인적으로 고급스러운 중후한 무게감은 싼 티 나는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줍니다.

 

게이밍 유저라면 꼭 한번 써보면 좋을 레전드 게이밍 헤드셋 중 하나가 바로 로지텍 G933S 라는 점! 지금도 게이밍을 즐기면서 써보면서 참 좋다고 느껴지는 데, 가격을 고려해도 좋은 평가를 받는 헤드셋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