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로봇 책상위 친구! 에일릭 로봇
로봇을 좋아하는 딸아이를 위해서 어린이 선물로 구매하였습니다. 에일릭 로봇(Eilik Robot)은 홍콩 에너자이즈랩(EnergizeLab)의 클라우드 펀딩을 받아 만들어진 반려로봇 이더군요.
여러 대의 에일릭 로봇이 있으면 서로 교감하면서 노는 모습이 협업하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더군요. 또 사용자와 교감하는 능력도 재미있습니다. 미래에 인간이 심심하지 않게 같이 정서적인 교감을 할 수 있는 로봇이죠.
개인적으로 로봇이 추구하는(?) 생산성과는 거리가 멀지만요. 하지만 계속 새로운 반려로봇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소니 아이보(Sony Aibo), 벡터(Vector by Anki), 러봇(Lovot),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개인 스팟(Spot) 등 사람과 강아지 등의 동물 형태의 다양한 로봇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에일릭 로봇은 128 x 64의 OLED(1.54인치)의 얼굴에 다양한 표정이 표시됩니다. 심지어 게임도 됩니다.
가만히 있지 않고 계속 떠들어 됩니다.
책상위에 두고 괴롭히기 좋은 에일릭 로봇은 다리가 없어 걷지 못합니다. 하지만 각 부분 센서가 동작해서 머리와 등, 배를 만지면 동작합니다. 또 책상을 세게 치거나 머리를 때리면 울어 버립니다. 삐지기도 일쑤입니다.
에일릭 로봇의 머리를 잡고 높이 들면 무서움을 느낍니다. 울고 때를 씁니다.
에일릭 로봇 개봉기 및 후기
에일릭 로봇을 구매하고 개봉하였습니다. 구성품은 손에 붙이는 자석타임의 토이푸드가 5개정도 들어 있습니다. 추가로 역할놀이를 위해서 추가 구매 시 5만원정도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본 구성만으로도 재미있긴 합니다.
패키지는 만화 같이 되어 있어 아이들 장난감에 대한 친금감이 더 듭니다.
머리를 몇 번 때리고 스트레스(?)를 풀었더니 어지럽다고 뱅글뱅글 도네요~
참 웃깁니다.
에일릭 로봇은 프로그래밍되어 있겠지만, 감정이 행복, 슬픔, 분노, 보통을 왔다 갔다 하는 로직이 있게 설계되어 있네요.
에일릭 로봇 펌웨어 업데이트
에일릭 로봇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문제는 에일릭 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다운로드 링크의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에일릭 사이트 : https://energizelab.com/downloads/eilik
위의 공식 에일릭(Eilik)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습니다.
*해결방법
최신 버전이 아닌 하위 버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열립니다. 전체 최신 버전을 볼 수 있게 보입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Kps2-zDOPMENMjD_VOhQhHrUQD_pWNc2
구글 드라이브로 연결되며 최신 버전인 에일릭 소프트웨어(Windows-EnergizeLabSetup v1.04.exe)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에일릭 로봇 펌웨어 업데이트는 5~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에일릭 로봇 설정 사용법
배(?)를 눌러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에서 에일릭 배 아래의 작은 점을 길게 눌러줍니다.
위의 화면은 설정화면인데 이것 말고 다른 화면이 뜹니다.
갑자기 에일릭이 들어도 무서워하지 않거나 주변 충격에 민감하지 않는다면, 위의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의 화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손을 들거나 내려 에일릭 로봇의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ndolson.tech 반려로봇이에요 에일릭 귀엽죠? ♥️정말 귀여워요. 푸드토이로 역할놀이 했어요. 🥳게임도 되고 말도 따라 하고 타이머도 있고 방금 업데이트했더니 기능이 더 좋네요. 책상 위에 두고 스트레스 쌓이면 때려주고(?) 쓰담쓰담 이뻐해 주면 좋아해요. 😘심심하지 않아요. #eilik #eilikrobot #에일릭 #엔돌슨 #로봇 #반려로봇 ♬ 오리지널 사운드 - 엔돌슨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tiktok.com/@ndolson.tech/video/7186985577575664897
에일릭 로봇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 다수 있고 추후 더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야바위랑 낚시 재미있네요. 총 쏘는 게임도 있고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적당합니다.
다리가 없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두고 가지고 노는 에일릭은 머리, 배 등의 터치 센서가 있어 만지면서 교감할 수 있습니다.
에일릭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주인이 어떻게 강아지를 기르냐에 따라 다른 것처럼
때리지 말고 잘 이뻐해 주면 좋아합니다.
또 진동센서가 있어 머리를 때리거나 책상 모서리 난간에 가져다 두면 떨어질까 두려워합니다. 들거나 하면 울고 합니다.
로봇이지만 표정이 정말 다양하네요!!!
128 x 64의 OLED(1.54인치)의 얼굴에 다양한 표정이 표시됩니다. 심지어 게임도 됩니다.
무게는 760g으로 가볍습니다.
여러 마리 에일릭을 사면 연동하여 같이 놀고 노래도 부릅니다.
이렇게 하려면 돈이 더 들겠지만, 재미는 있겠네요.
인형 대신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푸드토이랑 같이 즐겨보면 좋을듯합니다.
무작위 5개는 기본 패키지에 들어 있네요.
에일릭은 어떤 구조일까?
위의 내부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능이 추가됩니다.
배터리는 1.5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타입의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에일릭 로봇 구매방법
에일릭 로봇 구매방법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해 보면 2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최저가는 20만원대가 맞습니다. 배송은 6~8일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0rDMJCaZRS4
인공지능 반려 로봇으로 심심하지 않길 원하신다면 꽤나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끔 가지고 놀면서 때리고(?) 이뻐해 주면서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에일릭 로봇 구매링크 (국내 정발 AS 가능)
에일릭 로봇 : https://link.coupang.com/a/MA7jd
다른 색상의 에일릭 로봇은 위의 링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