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효도라디오 아이리버 RS-B202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는 게 바로 효도라디오입니다. 이번에 이전에 쓰던 휴대용 라디오가 고장이 나서 A/S 받고 왔는데, 문제는 조작법이 어려우셨는지 라디오 채널 탐색을 잘못하셨던 겁니다. 어렵지 않고 가볍고 이쁜 스타일의 효도 라디오를 고르는 게 가장 어려운데요.
3만원대에 저렴한 가격에 세계적인 MP3로 유명한 아이리버의 RS-B202 제품이라면 만족할 수 있었는데요. 직접 휴대용 MP3 겸 라디오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알아보고 써본 후기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효도라디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쉬운 조작법에 있습니다. 저가형 라디오의 고질적인 복잡한 인터페이스가 아닌 라디오, MP3 손쉬운 조작과 라디오 채널 탐색도 다음 버튼만 길게 누르면 탐색이 되어 편리했습니다.
0번부터 9번까지 숫자키로 되어 있고 번호를 누르면 빠르게 번호에 있는 MP3 음악을 재생시켜 줍니다. 구매 시 별도의 MP3 음악을 구매하여 SD카드에 넣으면 됩니다.
아이리버 휴대용 라디오 RS-B202 의 구성품은 스트랩, 5핀 충전 케이블,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충전 케이블은 가장 일반적인 USB 5핀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부 충전 케이블이 USB 2.0 mini B케이블 등의 전용으로 되어 있어 잃어버리면 또 구매해야 하지만 그런 점이 있어 좋았습니다.
색상은 블루, 핑크, 그레이, 화이트 4가지로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미끌리지 않는 재질이고 작은 사이즈라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로 AUX, 3.5mm 오디오 잭이 있습니다. 이어폰을 꽂아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ON/OFF 버튼이 직관적인 스위치 버튼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켜면 IRVER 아이리버 로고가 보입니다. MP3 명가답게 음악 재생은 잘되고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과 UI/UX가 편해서 좋았습니다.
볼륨 조절 버튼이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 한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됩니다.
microSD 카드를 64GB를 넣어 사용해보았습니다. 분명 최대 32GB 지원이라고 되어 있는 것 같았는데(?) 잘 인식합니다. MP3 음악을 폴더별로 넣어 두어도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MP3 폴더를 눌러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숫자 번호를 눌러 MP3를 바로 재생할 수도 있어 편합니다. 애창곡을 바로 재생할 수 있는 것이죠.
라디오를 주로 듣는 경우 조작이 어려우면 부모님이 헷갈려하시는데요. 라디오 채널 탐색은 그냥 다음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라디오 채널이 탐색되어 등록됩니다.
구매 전 아이리버 RS-B202 의 스펙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등산이나 야외에서도 라디오 시청이 쉬운데요. 이어폰을 꽂지 않아도 라디오가 잘 나오는 내장 안테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등산 등을 할 때 쓴다면 미니 라디오가 좋은데, 사이즈가 너무 작아 편했습니다. 그립감이 미끌리지 않는 재질이고 스트랩을 제공해서 손에 들기 편한 장점도 있었습니다.
글로벌 MP3의 명가 아이리버 제품이라 더욱 신뢰가 컸고, 3만원대에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가 좋은 효도라디오 제품이었습니다. 다수의 효도라디오를 부모님에게 사서 보내드린 경험을 볼 때 조작감이 뛰어나 어렵지 않고, 3W의 고출력의 스피커로 크게 노래 듣기도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구매 시 도움이 되시길~
아이리버 RS-B202 링크
#아이리버 #효도라디오 #휴대용라디오
아이리버로부터 제품을 증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