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 개봉기, 스펙, 가격

더욱 강력해진 성능이 탑재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아이나비 로드기어 전동킥보드를 소개하여 드렸는데, GT는 전면, 후면 방향지시등과 측면 반사경 탑재와 경음기(자전거 벨), 크루즈 모드 등의 편의 기능으로 새로워졌습니다.

아이나비(iNavi) 하면 내비게이션, 블랙박스로도 유명하지만, 프리미엄 전동킥보드를 설계 개발하며, 사후 AS 서비스까지 신경 써서 안심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번호처럼 전동킥보드도 차대번호가 있어 분실 도난에 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500W 고출력 전동킥보드로 15도 경사각도를 쉽게 넘어가는 힘을 보여줍니다. /뒤에 4개의 쿼드 서스펜스 시스템 탑재로 턱이 있는 곳에서도 쿠션감이 끝내줍니다.

그럼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를 택배로 받고 바로 개봉해본 후기입니다. 옆에 작은 박스는 아이나비 전용 킥보드 헬멧입니다.

 

짜잔! 기대만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 전동킥보드 박스를 개봉하였습니다.

정말 포장이 잘되어 있습니다. 전동킥보드는 배송 중 무개로 인해 고장 날 수도 있기 때문에 고정을 잘해두었네요.

 

 

아이나비 스포츠 헬멧입니다. 상단에는 통풍구가 있어 시원합니다. 또 복잡하지 않게 머리 사이즈를 조정하게 다이얼 방식으로 되어 있어 돌리면 크기 조정이 가능합니다. 두꺼운 쿠션감도 좋았습니다. 무지의 블랙 전동킥보드 전용 헬멧입니다. 헬멧 미착용하면 벌금 10만원!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 의 구성품입니다. 조립을 위한 육각모 4종세트와 충전 어답터, 매뉴얼 등이 있습니다.

 

전면의 서스펜스가 장난 아닙니다. 지면의 충격을 완화하기 때문에 전동킥보드를 구매할 때 서스펜스를 지원하는 모델이 좋습니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는 접이식 전동킥보드로 핸들부분이 완전히 접힙니다. 이런 방식은 수납공간의 적게 차지하고 자동차 트렁크에 넣기도 편리합니다. 

 

 

충전은 우측 하단에 충전단자를 꽂는 부분이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10시간으로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그런 것으로 보이며, 48V / 18.2Ah 전압을 보여줍니다. 또 최대 65km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및 장거리 라이딩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 싸구려 전동킥보드의 경우, 과충전으로 인해 폭발 위험에 대한 기사를 보았는데요.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GT는 과충전 방지 기능과 배터리 보호회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입니다.

 

배송의 편의성을 위해서 전동킥보드 컨트롤 부분이 분리되어 배송되는데요. 같이 들어 있던 육각모 공구로 돌려주면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의 속도는 1단, 2단,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고 시속 25km의 법령 최고 속도를 제공합니다. 3단에서는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세팅이 끝났습니다. 외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리미엄 전동킥보드 입니다. 

 

방향 지시등이 있어서 진입하는 방향을 미리 알릴 수 있습니다. 

 

측면 LED가 4개 있고 좌우에 2개씩 깜박입니다. 측면 깜빡이를 켜면 켜지게 되어 있습니다.

 

전면 및 후면, 좌우 4개 LED까지 야간 주행 시에도 안전을 위한 장치가 다수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동킥보드를 구매할 때 발판이 매우 중요한데발판이 고무 재질로 되어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21.5cm로 넓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넓은 게 편합니다.

필자는 전동킥보드를 다양한 제품을 오래도록 타보았습니다. 그래서 10인치 이상되는 바퀴가 탑재된 전동킥보드를 선호합니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 는 10인치 바퀴에 두께가 3인치인 광폭 타이어를 탑재하였습니다. 바닥의 지면이 울퉁 불퉁해도 불안하지 않게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경음기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소리는 자전거 벨소리가 나기 때문에 거부감도 없었습니다. 잡아당기고 놓으면 2번 소리가 납니다.

 

후면에도 서스펜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격을 완화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 타이어는 공기 주입식이라 날카로운 곳에 찔리면 터질 수도 있지만, 대신 쿠션감이 더 좋습니다.

중요한 게 전동킥보드 브레이크인데,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자식이 아니라 내리막에서도 강력하게 잡힙니다. 브레이크를 잡을 때 밀림 현상이 전혀 없고 전면, 후면에 듀얼 브레이크로 주행 중 잡아도 안전하게 속도를 감속해줍니다.

 

주행감이 끝내줍니다. 오르막도 500W 모터 출력이라 거뜬하게 올라갑니다. 여러 전동킥보드를 타보았지만,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GT의 장점은 전, 4개의 강력한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어 지면의 충격이 완화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GT 모델은 고용량 배터리나 10인치 타이어가 탑재된 것 외에도 방향 LED 지시등, 측면 반사판 등의 다양한 안전장치 및 옵션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역시 프리미엄 전동킥보드의 격이 다르구나! 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배터리 잔량 표시가 정확한 제품이라 주행 중 갑자기 배터리가 부족하게 되는 일도 없습니다. 전동킥보드의 차대번호가 있어 아이나비를 통해 AS가 가능하고 도난에 대한 안심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 및 마트를 갈 때도 사용하고 있는 데, 이만한 전동킥보드가 없다고 봅니다. 그럼 아이나비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GT의 개봉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충분히 라이딩을 해보고, 상세한 후기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Bibi8cMJzqg  

 

아이나비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