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Q51 탐나는 기능 무엇? 가성비스마트폰 알아보자!
2020년 LG전자의 첫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Q51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5인치의 대화면이라 게임이나 웹서핑, 동영상 보기 좋았습니다. 또 LG 페이가 있어 어디서나 간편한 결재가 가능하고 오디오에 특화된 DTS:X 3D 입체음향으로 고음질의 음악감상이 가능한 가성비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중점적으로 살펴본 것이 있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은 카메라 부분이 아쉬웠는 데요. 이번 LG Q51은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무려 1300만 화소의 고화소의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어 셀피 자주 촬영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또 후면에는 각각 13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일반, 초광각, 심도 카메라를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 AI카메라로 장면에 맞는 모드를 알아서 설정해 최적의 사진을 뽑아줍니다.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도 써볼 만하였습니다.
LG Q51 프로즌 화이트 스마트폰의 후면에 지문인식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움켜쥐며 자연스럽게 손가락이 뒤로 가면서 지문인식으로 잠금 해지가 가능합니다. 아쉬운 것은 얼굴인식 잠금해지는 빠졌습니다. 보급형이라 가격 대비해서 빠진 것으로 보이며, 패턴 등은 여전히 지원합니다.
멀티미디어를 즐기기 좋은 6.5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 게임을 즐기는 데, 화면이 커서 좋습니다. 참고로 애플 아이폰 11은 6.1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면, LG Q51 디스플레이가 더 큽니다. 1560 x 720 FullVision Display 해상도로 HD+이며, 6.5인치에 19.5:9 비율로 즐길 수 있습니다.
6.5인치 스마트폰 크지 않나요? 대화면이지만, 한 손에 들어보면 무게는 204g으로 무겁지 않았습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동영상 앱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이라면 LG Q51 만큼 좋은 스마트폰이 있을까요? 배터리가 4,000mAh (밀리암페어 아워)의 대용량 배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11 프로의 배터리가 3046mAh인 것을 비교하면 대용량 배터리를 LG Q51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000mAh로 동영상을 오래도록 시청하기 충분한 방대한 배터리 용량입니다.
LG Q51 색상은 푸른빛이 도는 프로즌 화이트와 검은색이지만 회색빛을 가미한 달빛에 반사되는 어두운 하늘을 형상화한 문라이트 티탄, 이렇게 2가지 색상입니다.
LG Q51 게임 즐기기
3D 게임을 주로 즐기는 편이라 리지니2 레볼루션과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LG Q51 스마트폰의 칩셋은 MT6762이 탑재되어 있으며, 3GB RAM, 32GB ROM 을 탑재하였습니다. AnTuTu 벤치마크의 점수는 82082 점으로 전체적인 스펙은 보급기로 고사양 게임보다는 옵션 타협으로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중옵으로 LG Q51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기기는 충분하였습니다. 화려한 3D 그래픽을 대화면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은 스테레오 스피커로 즐길 수 있고, DTS:X 3D 입체음향으로 게임을 풍부한 사운드로도 세팅하여 즐기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치킨 먹어야지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같은 FPS 게임은 빠른 게임 회전과 매끄러운 게임 진행이 생명입니다. 또 음질이 좋아야 사플도 가능해야 하죠!
시작하면서 3명 처치하고 잠수타면서 파밍을 하면서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1인까지 살아남아 배틀그라운드 1등이 되었습니다.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치킨먹었습니다. LG Q51 게임 잘 되네요!
그 외에도 브롤스타즈 등 게임도 빠른 게임 컨트롤과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배터리 걱정 없는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에 들게 합니다. 하지만 게임 옵션 타협 없이 권장 사양보다 높은 수준으로 게임을 즐기기에는 칩셋 AP가 다소 부족합니다. 그래도 나름 준수한 수준의 옵션 조정과 게임을 즐기기는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고음질로 음악을 즐겨요!
왜 LG 스마트폰을 좋아하세요? 이번 LG Q51 스마트폰에 눈여겨볼 것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었던 DTS:X 3D 입체음향 및 스테레오 스피커의 오디오 기능이 그대로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상단 하단의 스피커로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기게 해 줍니다.
고음질의 음악 감상에 취미가 있거나 음질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LG Q51 스마트폰을 추천합니다. 유선/무선 모두 적용되는 DTS:X 3D 입체음향은 와이드, 전면, 좌우로 설정할 수 있어 마치 내 주위에서 음악이 퍼져 나오는 듯한 쾌감의 오디오를 즐기게 해 줍니다. 이건 진짜 놀랍습니다.
LG Q51 카메라 어때?
LG Q51 스마트폰을 피사체 가까이에 갔다가 다시 멀리 가도 알아서 AF가 잘 맞는 편이었습니다. 아웃포커스, 사진, 동영상, AI카메라, 음식, 플래시 점프컷, 유튜브 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각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줌인
근접 사진
근접 사진
무보정이며 리사이즈만 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ISO 및 셔터스피드, F값을 그대로 올렸으니 LG Q51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어느 정도인지 결과물로 확인이 되실 겁니다. 보급기라 다소 아쉬울 수 있는 빠른 AF는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화질과 퀄리티는 좋았습니다.
LG Q51 전면 카메라는 13MP 이며, 후면 카메라는 일반13MP, 초광각 5MP, 심도 2MP를 탑재하였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로 DLSR로 치면 렌즈를 번갈아 끼는 듯한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 편리한 줌인/줌아웃이 가능한 UI/UX로 휠을 돌리듯 돌려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 일반 카메라 VS 우측 아웃포커스
아웃포커스 사진은 DSLR처럼 아주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매우 선호합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뭉개지는 아웃포커스로 멋집니다. 심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배경은 흐릿하게 아주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어 좋습니다.
왼쪽 일반 줌 VS 4배 줌 사진
사진 촬영할 때 멀리 있는 피사체도 망원으로 4배 줌을 통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된 결과물을 보면 먼 거리지의 피사체를 줌인하였지만 쓸만한 사진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Q51의 사진/동영상의 상세 설정을 볼까요?
동영상은 FHD 촬영이 가능하며, 사진은 13000만 화소의 4160x3120 해상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4K 영상 촬영이 안돼서 아쉬울 수 있지만, FHD 화질이 보편적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4배줌 카메라 사진과 초광각 카메라 사진으로 즐기는 재미를 LG Q51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양쪽 사진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배터리와 카메라, 오디오에 힘을 준 LG Q51 스마트폰은 가격적으로는 저렴하지만, 플래그십의 핵심 기능을 일부 채용하여 소비자가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주요 기능을 만족시켰습니다. 하지만 플래그십을 선호하는 분에게는 칩셋 AP와 하이급 카메라 기능에 불만족할 수 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대용량이라 한번 충전으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고, 6.5인치의 대화면 풀비전으로 영상을 즐기기는 충분한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봅니다. 또 튼튼하기로 유명한 US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810G) 테스트 통과하여 내구성도 검증되었죠.
좀 사용해보면 디자인이 무난하면서도 잘빠졌다고 느껴집니다. 프로즌 화이트의 후면이 매끈해서 무척이나 마음에 든 스마트폰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MSBUuGbxMGs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