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인덕션 타공부담 없이 6.5cm 빌트인 케이스로 바꾸세요!

 

아파트로 이사오고 보니 가스레인지 빌트인이 되어 있더라고요. 이전에 편하게 쓰던 LG DIOS 인덕션으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문제는 싱크대를 타공 해서 인덕션을 빌트인 설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ㅠㅠ

빌트인 가스레인지는 대부분 타공 사이즈가 560*430 이고, LG 전기레인지 빌트인으로 설치하려면 560*480가 필요해서 5cm 타공을 해야 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6.5cm 빌트인 케이스를 쓰면 타공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도 간편하고 다시 전세로 가거나 할 때 싱크대 원상복구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은데요. 인덕션을 써보면 이제 가스레인지를 못씁니다. 정말 편하거든요.

 

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로 설치하세요!

LG DIOS 인덕션으로 가스레인지를 바꾸고 싶은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습니다. 절대 복잡하지 않아요. 기존에 쓰던 빌트인 가스레인지는 들어서 뺄 수 있습니다. 그 자리에 그대로 LG DIOS 인덕션이 들어가면 되는 데, 6.5cm의 신규 빌트인 케이스만 쓰면 됩니다. 

설치는 금방 되더라고요. 별도의 타공도 하지 않아서 시공이 더 빨리 되었습니다. 또 전세집으로 이사 갈 때 원상복구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인덕션, 하이라이트, 일반가스 레인지를 보면 장점/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가스불에 익숙하여 써왔는데, 알고 보면 투입 대비 이용 효율은 40% 내외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 불완전 연소될 가능성도 있어 실내에서 사용 시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덕션을 써보면 그 편리함과 안전함에 반하게 되는데요. 

LG DIOS 인덕션은 4가지 안전장치로(14가지) 시간 제어, 출력 제어를 갖추고 있고 상판이 뜨거워지지 않아요. LG ThinQ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화구 작동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시간 제어 :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차단

* Power Level 1 10시간 후 / Power Level 9 1시간 후

 출력 제어 : 온도 감지 센서가 고온을 감지해 출력을 자동 조절하는 기능 (180~210)

 상판이 뜨거워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LG ThinQ앱을 통해 외부에서 화구 작동 여부 모니터링할 수 있어 혹시 깜박하고 끄지 않았는 지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덕션은 켜면 바로 타이머가 동작돼서 안전합니다.

 

"엘지 인덕션은 와이드(WIDE) 존으로 넓게 쓰세요!"

WIDE(와이드) 존이 있는 엘지 인덕션은 3 구로 쓰거나 와이드존을 활성화해서 쓸 수 있습니다. WIDE를 터치하면 와이드로 됩니다. 다시 터치하면 3구가 됩니다.

 

고기는 무쇠 주물팬에 구워야 맛있습니다. 높은 온도에 빨리 익혀 고기의 육즙은 살아 있고, 제대로 된 굽기가 나오는데요. 이런 무쇠 주물팬은 세로로 길어서 일반 가스레인지에서는 테두리가 열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LG DIOS 인덕션의 와이드존을 이용하면, 손쉽게 요리가 가능합니다.

 

"LG DIOS 인덕션의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통해 화력은 강력하다"

누가 인덕션이 화력이 약하다고 했나요? LG DIOS 인덕션 설치 전에는 몰랐지만 사용하면서 강력한 3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이용한 화력에 놀랬습니다.

 

왼쪽은 일반 화력이고, 오른쪽은 터보 화력으로 빠르게 끓이는 중입니다. 화력의 차이가 나죠?

빨리 끓이고 싶을 때는 터보 화력으로 써보면 좋은데요. LG 인덕션은 3,000W 출력으로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2.3배 요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LG 인덕션 원격제어를 쓰면 스마트폰으로 말로 한다!"

LG전자가 가전제품에 인공지능도 넣고 스마트홈을 만들기 위해서 모든 가전이 인터넷이 됩니다. 내 인덕션이 인터넷이 된다고요? 할 수 있는데요. Wi-Fi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써보면 생각보다 쓸모가 큽니다.

 

LG 씽큐(ThinQ)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가전에서 인덕션을 선택하면 LG인덕션을 스마트폰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Wi-Fi버튼을 3초 이상 눌러서 연결했고 이제 인덕션은 내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제어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원격제어 버튼을 눌러 두어야 동작합니다.

 

LG V50 스마트폰에서 LG 인덕션을 ThinQ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인덕션을 외부에서 켜는 것은 안됩니다. 화력 조절, 시간 조절, 화구 선택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밖에 있는 데 집에 인덕션을 켜고 왔다면, 스마트폰으로 버너 전원 끄기가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항상 켜면 자동 타이머가 설정되어 있지만,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서 안전상 앱 제어도 참 좋습니다.

 

인덕션으로 바꾸면 요리하는 즐거움에 춤춘다!

집들이 음식을 할 때, 와이프가 LG DIOS 인덕션으로 한 건데요. 요리 솜씨도 좋았지만, 인덕션이 쓰기 편해서 요리하는 즐거움이 와이프가 크다고 하네요.

백순대볶음과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요즘 집에서만 있어서 음식을 자주 해 먹게 되는데요. 아침에는 빵 등으로 준비된 브런치(Brunch)를 먹고 커피도 한잔하고 있습니다.

 

요리할 때 안전하면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LG DIOS 인덕션이라 편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로 손쉽게 기존 빌트인 가스레인지를 교체했습니다기존 가스레인지 자리에 별도의 타공 부담 없이 바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리했습니다.

인덕션 빌트인 하려니 싱크대 시공도 걱정이고 전셋집 이사도 고민이라면, 이번에 출시된 LG DIOS 6.5cm 빌트인 케이스를 써보면 좋습니다. 직접 쓰면서 느낀 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의 후기였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