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로 타공없이 설치해요
최근에 송파구 전셋집에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를 왔습니다. 전세로 살 때, 가스레인지를 쓰다가 LG DIOS 인덕션으로 바꾸었는데요. 신혼 초부터 가스레인지를 썼는데, 인덕션이 좋은 건 알았지만 이렇게 좋은 줄 몰랐습니다. LG DIOS 인덕션 장점은 가스냄새도 안 나고 불꽃이 직접 보이지 않아 위험하지도 않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최근 타공 없이 설치 가능한 6.5cm 인덕션 빌트인 케이스가 새로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이사 후에 가스레인지 자리에 LG DIOS 인덕션 빌트인을 할까 하다가 다시 이사 가려고 하니 타공이 걱정스러워 빌트인을 하지 않았거든요. 타공 하면 부엌 싱크대를 원상복구 할 수가 없잖아요.
그러던 중 타공 없이도 설치 가능한 인덕션 6.5cm 신규 빌트인 케이스가 나와서 써보게 되었습니다. 그냥 가스레인지 자리에 빌트인 케이스를 올리고 그 위에 LG DIOS인덕션만 얹으면 돼서 너무 좋더라고요.
LG DIOS 인덕션은 무조건 빌트인이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빌트인으로 하려면 추가 타공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잖아요 ?
전세 놓거나 다시 이사 가야 하는 경우를 고려하면 타공 없이 설치 가능한 LG DIOS 인덕션 6.5cm 케이스로 하는 게 더 현명합니다.
이사 들어오기 전에 기존 빌트인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다시 몇 년 뒤에 전세 놓고 나갈 걸 생각하지 타공이 힘들어 고민이 되었습니다.
빌트인 가스레인지는 대부분 타공 사이즈가 가로 560에 세로 430인데 , LG 전기레인지 빌트인으로 설치하려면 560X480(가로X세로) 이 되어야 해서 기존에는 5cm 타공을 했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무척 고민을 했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LG인덕션 빌트인 케이스가 제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LG DIOS 인덕션 설치 타공 없이 빌트인 케이스 설치
LG DIOS 인덕션 신규 빌트인 케이스를 설치해 주시러 LG전자 기사님이 오셨어요.
저희 집의 경우 빌트인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는데 타공 사이즈가 작아 인덕션을 빌트인으로 넣으려면 추가타공이 필요한 상황이었는데요. 6.5cm 케이스를 활용하니 작은 타공 구멍 위에 케이스를 올리기만 하면 돼서 타공이 필요 없더라구요 !
LG DIOS 인덕션 빌트인 신규 케이스 6.5cm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밀착되었죠!
터치로 조작되는 LG DIOS 인덕션은 너무 편리하고 간편하고 심지어 안전합니다. 켜면 바로 타이머가 동작하기 때문인데요. 정해진 시간만 동작하고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LG DIOS 인덕션의 3중 고화력 부스터의 화력은 강력하다"
누가 LG DIOS 인덕션이 화력이 약하다고 했나요? 그건 옛날 호랑이 담배 필 적 이야기입니다. LG인덕션의 터보 화력을 써보면 엄청나게 화력이 강합니다. 그래서 급하게 라면 끓여 먹을 때도 올려두면 바로 끓어 넘쳐요!
왼쪽은 일반 화력이고, 오른쪽은 3중 고화력 부스터로 빠르게 끓이는 중입니다. 화력의 차이가 나죠? 빨리 끓이고 싶을 때는 터보기능을 써보니 좋네요. 얼마 전 생일이라서 와이프가 끓여준 미역국을 데우는 과정에서 터보기능을 써보니, 요리시간이 확 줄어드네요!
LG 인덕션은 3구의 장점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와이드 존을 쓸 수 있어 다양한 요리도 가능한데요. 터치 버튼으로 동작하는 LG 인덕션은 3구의 모양에 WIDE(와이드)를 눌러주면 2개의 화구가 1개로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용기 자동 감지 기능 버튼을 눌러주면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화구가 자동으로 감지가 되어 화력만 눌러주면 바로 사용 가능하기에 너무 편리해요!
무쇠 주물팬 같이 옆으로 길쭉한 팬은 와이드(WIDE) 존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2개의 화구가 1개로 동작해서 화력도 쎄고 요리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또 고기를 많이 올려서 스테이크 굽기 좋습니다.
LG 인덕션의 강력한 화력 덕분인지 고기는 상당히 잘 익었습니다. LG DIOS 인덕션은 3,000W 출력으로 동작합니다.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2.3배 요리시간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3구 인덕션에서 원하는 요리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같은 요리도 인덕션 불판의 화력을 각기 달리해서 요리가 가능한데요. 스테이크를 구워보니, 화력 조절을 해서 와이드 존으로 요리하니 스테이크 같은 두툼한 고기도 빠르게 익어 좋았습니다.
인덕션 와이드 존은 다양한 용기를 올려서 요리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혹시나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실 분이라면 무쇠 주물팬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고기의 맛이 남달라 지거든요~
가스는 안 쓴 지 오래되었습니다. 이제 불꽃으로 요리하는 것보다 편리하다는 것을 알았거든요.
LG DIOS 인덕션은 터치 몇 번으로 조작이 쉽게 가능합니다.
또 요리하다가 인덕션이 더러워져도 금세 깨끗이 닦아 둘 수 있습니다. 국이 넘치거나 뭐가 묻어도 청소하기 힘들었던 가스레인지 냄비 받침대보다는 편리하고 미라듀어 글라스 덕분에 스크래치 날 걱정도 없습니다.
와이프님이 엘지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로 바꾸어주니 요리를 더 많이 해주네요! 주말에는 브런치~ 평일에는 닭볶음탕을 해주니 행복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를 써보고 너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기존 가스레인지 자리에 별도의 타공 없이 바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리했습니다. 타공 부담도 없지만 무엇보다 깔끔하다는 게 너무 좋네요.
혹시 인덕션 빌트인을 할까? 별도의 공사를 해야 하나 걱정이셨다면 LG DIOS 인덕션 6.5cm 빌트인 케이스를 알아보세요. 설치도 금방입니다.
라면 3분 만에 끓이기?
#인덕션 설치, #전기레인지 설치
☝ 엔돌슨 TV 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D_rTztjO6Ow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