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ALL NEW 트롬 건조기 패딩 리프레쉬 써보자!

by 엔돌슨 2020. 2. 6.
반응형

LG ALL NEW 트롬 건조기 패딩 리프레쉬 써보자!

겨울철 추위에 패딩을 자주 입는데요. 출근할 때 자주 입게 되는 겨울 패딩, 외투를 장롱에서 꺼내보니 숨이 죽어 있는 경우가 허다해요.

이런 경우 건조기로 리프레쉬해보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건조기가 숨 죽은 패딩도 살리고 의류관리까지 신경을 써주는데요.

아직도 건조기를 표준으로만 돌리신다면, 이번에 다양한 기능을 배워보자고 포스팅해 봅니다.

 

이사와 동시에 8kg 건조기에서 16kg의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된 LG 올뉴 트롬 건조기로 바꾸었는데요. 매일 수건과 와이셔츠, 이불 등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잘 건조해주고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장롱 속에 있던 필자의 외투와 딸아이의 외투를 꺼내서 패딩 리프레쉬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패딩만 골라서 같이 LG 올뉴 트롬 건조기 속으로 넣어 줍니다.

 

아웃도어 리플레쉬는 아웃도어 의류의 저하된 발수 성능을 회복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건조기에 아웃도어와 패딩을 위한 기능성 모드가 있어 상당히 건조기 활용성이 좋은데요.

 

패딩 리프레쉬는 물세탁 후 하는 게 아니고, 어느 정도 말린 후 사용하는데요. 겨울철 의류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코스입니다.

 

25분 정도 걸리는데요. 패딩 빨래 이후 솜이 뭉치거나 할 때, 기능성 의류로 건조 후 돌려주면 좋습니다.

 

확실히 패딩의 볼륨감이 확 살아 나는 느낌입니다. 공기를 불어넣은 풍선처럼 빵빵해진 느낌이 듭니다.

 

딸아이 패딩과 경량형 필자의 패딩이 모두 뽀송뽀송한 느낌이 들게 바뀌여서 기분이 좋네요.

 

회사 출근할 때 자주 입는 롱패딩의 경우에도 패딩 리프래쉬를 하니, 숨이 죽어 있던 부분이 살아나서 좋습니다.

패딩의 경우 자주 입게 되면 옷의 숨도 가라앉는 데, 이렇게 살려 두면 마치 새 옷처럼 만들어 주네요. 건조기의 다양한 기능을 요즘 써보면서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네요.

 

아직도 건조기를 표준만 쓰셨다면, 공부와 탐구가 필요합니다. 건조기에는 기능성 모드가 아주 많아서 써볼 만한 게 많은데요.

아웃도어 리프레쉬는 아웃도어 의류의 저하된 발수 성능을 회복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건조기에 아웃도어와 패딩을 위한 기능성 모드가 있어 상당히 건조기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섬세 모드는 올 및 혼방 의류를 건조해주는 모드로 변형이나 손상되기 쉬운 겨울철 의류를 섬세하게 컨트롤해줍니다.

또 침구 털기는 겨울에 귀찮은 이불 털기를 건조기에게 맡길 수 있습니다. 이불은 매일 빨지 않아서 엄청난 먼지를 가지고 있어서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꼭 이불 건조와 털기도 해 보세요.

또 와이셔츠 같은 건 구김방지를 켜서 해주면, 더 완벽한 건조가 가능합니다타월, 셔츠, 살균 등 다양한 모드에 맞는 기능을 잘 사용하면 건조기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트롬 건조기로 살균 코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생활 속 유해 세균 3가지(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99.99%, 집먼지 진드기를 100% 제거 가능하니 안심하고 옷을 입을 수 있겠습니다.

절약건조 모드에서 '에너지''표준''스피드' 모드 선택을 통해 에너지 또는 시간을 더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여러 코스들 중 특별히 많이 사용하는 코스들이 있을 텐데요

자주 사용하는 건조 코스를 내마음 저장에 저장하여 건조기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LG Smart ThinQ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빨랫감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에 원래 있는 코스 이외의 청바지 코스, 장마철 코스, 운동복 코스 등 다양한 건조 코스를 다운로드하여서 간편히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건조 종료, 물 비우기, 문열림 등 다양한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는데요. 그 덕에 건조가 끝났나 하고 계속 확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겨울철 동결 관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 겨울철 동결 방지를 위해 건조기 사용 후 반드시 물통을 비워주기

- 배수 호스가 얼었을 경우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기

- 물통 내부 물이 얼었을 경우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기

- 제품 내부 물이 얼었을 경우 '해동 모드' 사용 혹은 내부/외부 필터 제거 후

  60도의 물을 필터 투입구에 1.5L 붓고 30초간 제품을 작동시킨 다음 약 30분간 기다리기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LG 올뉴 트롬 건조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실사용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겨울철에도 패딩 관리부터 건조까지 잘 써봅시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bIkiQwb-C4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