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ALL NEW 트롬 건조기 관리 팁

2020. 1. 27. 07:09 생활정보

LG ALL NEW 트롬 건조기 관리 팁

8kg에서 16kg 건조기로 바꾸면서 집에 수건, 양말뿐 아니라 큰 이불까지 쉽게 말릴 수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건조기가 왜 필요할까? 사용하지 않고 건조대에서만 말렸던 것과 비교하면 너무나도 편리한데요.

이런 건조기도 잘 사용하는 팁이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LG ALL NEW 트롬 건조기 관리 팁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콘덴서 세척부터 환기용 도어 클립을 이용하여 공기 순환을 돕는 방법까지 건조기 사용자라면 알아야 할 부분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우리 집 건조기는 LG ALL NEW 트롬 건조기로 업그레이드된 버전입니다. 

 

새롭게 제공된 환기용 도어 클립이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건조기 돌리고 난 후, 문이 닫혀 있거나 빨래를 꺼내지 않고 닫아 두게 되는데요.

 

건조기를 돌린 후, 환기를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에서 목욕 후 수시로 환기를 시켜야지만,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것과 비슷한데요

 

그래서 계속 닫히지 않게 환기용 도어 클립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LG ALL NEW 트롬 건조기의 문에 걸어두면 닫히지 않고 공기 순환을 돕게 됩니다.

환기용 도어 클립을 이용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면 제품 내 공기 순환이 개선돼서 냄새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또 자석 타입이라서 보관하기 쉽게 옆에 붙여 둘 수 있습니다. 여행하면서 모은 병뚜껑을 냉장고 옆면에 붙여 둔 것 같아 필요할 때 찾기 편합니다.

 

LG ALL NEW 트롬 건조기 필터 관리

NEW 2중 필터로 되어 있는 LG ALL NEW 트롬 건조기는 외부/내부 필터로 먼지가 세탁물에 들어가는 것을 막았습니다. 그만큼 먼지가 끼여 있는 것도 청소를 해주어야 건조기 관리가 되는데요.

 

이렇게 촘촘한 이중 필터로 된 LG ALL NEW 트롬 건조기의 필터를 뽑아 보았습니다.

 

내부/외부 할 것 없이 먼지가 장난이 아니죠? 이건 참고로 외부 필터입니다.

세탁을 한번 하고 나면 깨끗할 것 같은 세탁물에서 이렇게 많은 먼지가 있다는 게 놀라운데요. 

 

매번 건조기 사용 후, 필터는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내부 필터는 건조기 사용시마다, 외부 필터는 10회 사용시마다 청소를 해줘야 돼요

LG 코드제로 청소기로 이렇게 슝~ 켜주면 바로 깨끗해집니다. 손이나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주시면 돼요

 

주기적으로 필터 세척도 해주고 있습니다. 물세척으로 더욱 깨끗하게 쓸 수 있는데요.

 

아이고 너무 더럽다. 먼지 덩어리와 머리카락까지 각종 이물질이 다 있네요. 이렇게 지저분 한 먼지는 샤워기 물 세척으로 날려 버렸습니다. 

 

2중으로 되어 있는데, 모두 열어서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물세척을 했을 경우는 충분히 말린 후 사용해야 합니다

서늘한 곳에 반나절 정도면 모두 마릅니다. 밑에 수건이나 신문지 등을 깔아 두고 놔두면 금방 마르니깐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주면 좋습니다.

다 마른 필터는 위치 확인 후 잘 결합해주면, 필터 청소 완료입니다! 필터를 청소하면 건조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데요

주기적인 필터 청소는 건조기 내부 먼지 유입 방지는 물론 빨랫감 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니 잘 알아두도록 합시다

 

일체형 건조기 물통은 자주 비우세요

16kg 대형 건조기답게 일체형 물통도 큽니다. 자주 비우지 않아도 괜찮지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 자주 건조기를 쓰지 않는다면, 자주 물통을 비우는 게 건조기 사용하기 좋습니다. 물이 들어 있는 상태로 오래 두면 냄새가 날 수도 있어서 개인적인 생각에 자주 비우는 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LG ALL NEW 트롬 건조기 콘덴서 관리

건조기의 건조 효율 유지를 위해서는 콘덴서 관리가 중요한데요

콘덴서 청소를 자동적으로 하지만 직접 세척을 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언제든지 추가 세척이 가능합니다.

 

LG ALL NEW 트롬 건조기의 콘덴서 케어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면, 콘덴서 세척이 가능합니다. 일체형 물통을 빼고 1.5리터의 물을 그대로 부어줍니다. 그리고 세척을 동작하면 되는데요추가 세척으로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또 LG ALL NEW 트롬 건조기의 하단에는 잔수 배출 밸브가 있습니다. 건조기 내부에 남아 있는 물기를 빼어 줄 수 있는데요.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가끔 확인해서 빼어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이사하면서 LG ALL NEW 트롬 건조기로 바꾸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건조기가 주는 편의성이 너무 큰데요.

의류 관리 필수 가전 건조기를 오랫동안 문제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건조기 관리 방법으로 건조기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북미/유럽 등 건조기가 일반화된 국가에서는 건조기 관리 방법에 대해 엄청 발달해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관리 방법이 보편화되지 않았어요

건조기를 더 잘 사용하고 싶다면, 앞에서 필자가 이야기한 것과 같은 관리법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도 건조기의 활용법에 대해서 더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bIkiQwb-C4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