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4K 액션캠 들고 해외여행 준비, 소니 FDR-X3000 후기


여행 필수품 액션캠 활용성이 높다!

아직 여름이 남아 있는 더운 나라 일본 오키나와로 해외여행 떠나요! 그런데 혼자 여행할 때 꼭 필요한 해외여행 준비물이 있었으니 바로 액션캠입니다. 여러 액션캠을 사용해 보았지만, 쨍하고 선명한 화질이 좋은 4K 액션캠은 단연 소니가 좋았습니다. 특히 강력한 손떨림방지가 가능한 FDR-X3000 소니 액션캠은 화질 영상미까지 좋습니다.


이번 오키나와에서 스쿠버다이빙부터 배틀트립에 나온 오키나와 아열대찻집의 이쁜 카페까지 길거리 촬영까지 해보았습니다. 오키나와의 숨은 핫플레이스인 아열대찻집은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었는데요. 오키나와 해변이 한눈에 보여 멋진 장관을 소니 액션캠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액션캠 살때 알아야 할 것! 바로 손떨림방지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51348



소니 FDR-X3000 액션캠은 세계 최초 광학식 손떨림보정을 탑재하여 기존에 제가 쓰던 소니 캠코더와 동일한 광학식 손떨림 방지(B.O.SS)기술이 액션캠에도 들어 간 것입니다.

SteadyShot 기능을 ON/OFF 해보고 오키나와 마에다플랫 해변에서 스노클링 후 걸어 나오는 길을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액션캠은 작고 역동적인 영상을 촬영하기 좋지만, 많이 흔들리면 영상을 보기 힘들거든요.

하지만 소니 액션캠 X3000은 손떨림방지로 흔들림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핸즈온으로 들고 길거리 촬영을 하기 좋아 여행할 때, 별도의 짐벌 등의 장비도 필요치 않습니다.


소니의 최신 액션캠인 3세대 제품으로 FDR-X3000, HDR-AS300 모델이 대표적입니다. 액션캠은 소프트웨어적인 손떨림방지로 다소 부족한데, 2세대는 소니 액션캠AS50, 소니 액션캠 200V, 고프로 시리즈가 이에 해당됩니다. 

지금은 액션캠이 진화를 거듭하여 3세대 최신 액션캠에 이르러 소니가 최초로 B.O.SS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로 액션캠이 좋은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걸어 다니면서 셀카봉과 핑거그립에 끼워 녹화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 짐벌 같은 장비가 없이도 영상의 떨림을 많이 잡아 주어 안정적이다는 평이 많습니다. 




소니 X3000 액션캠은 4K 액션캠으로 일반 화질인 24p 이 아닌 100MB 비트레이트에 30p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더분에 4K 화질 촬영된 결과물을 보면, 소니 특유의 쨍한 화질로 촬영된 영상을 보여줍니다. 정말 안구정화가 됩니다.  화질은 최고라고 봅니다. 렌즈가 ZEISS® Tessar (칼자이스)로 명품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서 더욱 선명한 느낌을 줍니다.




편리한 궁합을 보여주는 액션캠 악세서리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


셀카봉? 미니삼각대? 이건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은 여행할 때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셀카봉처럼 들고 촬영도 되고 테이블 위나 스노클링 할 때 바다속 바닥에 세워두고도 촬영이 됩니다.



혼자 여행할 때면 누군가 촬영해준 느낌을 찍고 싶거나 단체 촬영을 하고 싶은데요. 이럴 때 소니 액션캠에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 액세서리를 달고 카페 테이블에 올려두면 촬영하기 쉽습니다. 



바다에서도 물속에서도 세워 두어도 넘어지지 않습니다. 스노클링할 때 물살이 없는 바다 속에서는 안정적으로 세워두고 누가 물속에서 찍어 준듯한 영상도 담아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핑거그립


이번 여행에는 가져가지 않았지만, 사용해본 핑거그립은 손가락을 끼워서 액션캠을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액션캠에 광학식손떨림 방지가 적용되어 길거리에 들고 다니면서 촬영하기 좋은데요. 핑거그립에 달면 미니캠코더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여행하면서 편하게 촬영하기 정말 좋습니다.


▲ 소니 액션캠 악세사리 보기

http://www.sony.co.kr/electronics/actioncam/fdr-x3000-body-kit


소니 액션캠 X3000 타임랩스 사용법



여행은 역시 타임랩스 담는 재미 아닐까요? 

일출, 일몰, 해변, 그리고 구름을 타임랩스로 담아보면 참 재미있는데요.



미니 삼각대로 활용할 수 있는 슈팅그립에 끼워서 타임랩스를 촬영하기 좋은 위치에 두었습니다.



메뉴(Menu) 버튼을 눌러서 모드 변경을 합니다. 우측 사진처럼 타임랩스를 선택합니다.


타임랩스 설정은 촬영 조건에 따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4K 화질에 10초 간격, 600장을 촬영하게 하였습니다.



액션캠 타임랩스는 인터벌촬영으로 수많은 사진이 메모리로 저장이 됩니다. 정해진 시간 간격으로 촬영이 계속되며, 중지할 때는 녹화버튼을 다시 눌러 주면 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32084


첫날 오키나와 나고에 사쿠라노파밀리에 호텔에서 하늘을 타임랩스로 촬영하였습니다. 구름들이 달려오는게 너무 멋진 하늘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41438


하얏트 리젠시 세라가키 호텔에서 촬영한 소니 액션캠 FDR-X3000의 타임랩스입니다. 아침 일찍 패들링(Paddling)을 하는 사람까지 보입니다. 재미있네요.


라이브뷰 리모콘를 이용해서 쉽게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조작도 편합니다.



호텔 먹방

하얏트리젠시세라가키 호텔에서 본 전경


Wa Cafe Nodoka: 和カフェ和花 근방 카페 탐방



오키나와 길거리 투어


카페에서 본 고양이


하얏트리젠시세라가키 수영장


마에다플랫 스노클링하고 돌아오는 길! 셀카도 꽤나 사진이 잘 나온다



오키나와 나고, 나하까지 일본에서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오갔습니다. 핸들이 반대지만, 여행하는 재미더군요. 사쿠라노파밀리에 호텔에서 이온몰 나고점, 2일차에 아열대찻집과 추라우미 오키짱쇼, 맥스밸류 스시먹고, 하얏트리젠시세라가키 수영장, 해피아워 술(라운지 즐기기).. 공항까지 소니 액션캠을 들고 촬영을 하였습니다.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사진부터 동영상까지 모두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수중 촬영까지 이어지는 촬영에도 만족스러운 영상을 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q3KS21zcvk


액션캠 살때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처럼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액션캠을 선호합니다. 무엇보다 소니 X3000R 모델은 4K 액션캠의 쨍한 느낌의 4K화질은 30프레임에 100MB 비트레이트 화질 촬영도 가능해 영상이 깨끗합니다. 또 액션캠 자체 발열이 적어 수중 촬영시에도 방수하우징에 습기가 차는 등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해외 여행할 때, 혼자서도 사진, 영상 촬영까지하고 싶은 분이라면 소니 FDR-X3000 제품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