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오키나와 스노클링 마에다플랫 해변, 소니 액션캠 FDR-X3000

by 엔돌슨 2018. 10. 23.
반응형

오키나와 스노클링 마에다플랫, 소니 액션캠 FDR-X3000


방수, 수중 액션캠 무엇이 있을까? 특히 해외여행할 때, 스노클링도 하고 싶어서 챙겨본 소니 FDR-X3000 에 대한 후기입니다. 오키나와 스노클링 스팟으로 마에다플랫 해변을 선택했습니다. 실제 업체에서 오키나와 푸른 동굴에 스노클링을 하러 많이 온다고 합니다.

오키나와 스노클링 스팟 마에다플랫 해변


4K 액션캠이라 기본적인 화질이 우수합니다. 4K 액션캠의 설정을 보면, 해상도는 3840 x 2160 이며, 30fps (프레임), 비트레이트 74652kbps 로 출력됩니다. 소니 특유의 쨍한 느낌과 3세대 액션캠답게 손떨림방지(B.O.SS) 기술이 탑재되어 액션캠을 찍으면서 자연스럽게 걷거나 좌우로 앵글을 돌렸을 때도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방수 하우징을 씌워서 방수 액션캠으로 활용하여 보았습니다. 물속에 물고기도 보고 스노클링 하는 모습도 촬영해보았습니다.


오키나와의 하얏트 리젠시세라가키 호텔(Hyatt Regency Seragaki Island Okinawa) 수영장


오키나와의 하얏트 리젠시세라가키 호텔에서도 개인적인 수중 영상을 촬영하기 좋았습니다. 단체 사진, 물속 수영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3414


호텔 수영장에서 방수가 되니깐 물놀이하는 사진을 찍거나 선베드에 누워 사진 찍기도 좋았습니다. 물속에서 수영하는 모습은 미니삼각대인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을 펼쳐 두고 혼자서도 촬영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오키나와 길거리에 들고 다니면서 셀카봉처럼 쓰다가 원하는 곳에 세워두고 촬영하기도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손떨림보정 기능이 지원되는 액션캠이라 영상이 안정감이 있네요. 액션캠 구매할 때는 꼭 B.O.SS(손떨림방지)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세요. SteadyShot 기능은 ON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정말 짐벌이 필요 없습니다.



소니 액션캠 타임랩스 가지고 놀기

타임랩스 하기 좋은 장소에 소니 FDR-X3000 액션캠을 잘 세워 두었습니다. 이제 타임랩스 가지고 놀 시간!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32084


첫날 오키나와 나고에 사쿠라노파밀리에 호텔에서 하늘을 타임랩스로 촬영하였습니다. 구름들이 다가오는 모습이 너무 멋진 하늘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41438


하얏트 리젠시 세라가키 호텔에서 촬영한 소니 액션캠 FDR-X3000의 타임랩스입니다. 아침 일찍 패들링(Paddling)을 하는 사람까지 보입니다. 재미있죠?


소니 액션캠 타임랩스 설정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ndolson.com/4974



소니 액션캠 FDR-X3000 스노클링 시작


호텔에서 차를 타고 오키나와 마에다플랫 해변으로 갔습니다. 오늘 수중 장비는 소니 FDR-X3000 입니다. 소니 액션캠 구매할 때 기본 패키지로 제공해줍니다. 방수하우징은 여러모로 쓸모가 큽니다. 

방수하우징이 있는 게 촬영이 편합니다. 방수하우징이 있다면 최대 60미터로 스쿠버다이빙도 가능합니다.


미니 삼각대 또는 셀카봉처럼 들고 다닐 수 있는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 은 소니 FDR-X3000 액션캠과 궁합이 좋았습니다. 스노클링을 할 때, 바위 위나 물살이 약한 바닥면에 세워 두고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 찍어주는 듯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영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잘 세워두고 촬영을 할 수 있는 데,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을 물속에 넣어도 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화면(라이브 뷰 리모트(RM-LVR3))을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 타입으로 사용하시면 편하게 활동하면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활용성이 좋은소니 액션캠 X3000의 액세서리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소니 액션캠은 지원하는 액세서리가 많아서 좋습니다. 핑거 그립(AKA-FGP1)에 라이브 뷰 리모트(RM-LVR3)를 끼우면 액션캠을 마치 캠코더처럼 들고 다니면서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액션캠용 액션 모노포트(VCT-AMP1)인 셀카봉에 액션캠을 장착하면 혼자서 여행하면서도 자신의 얼굴까지 촬영하면서 여기저기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 지원 액세서리 : http://www.sony.co.kr/electronics/action-cam/t/action-cam-mounts-accessories



촬영된 결과물을 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K/FHD 화질 중 4K/UHD 촬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영상 재생시 3820 x 2160 해상도에 29.97fps, BitRate : 58904kbsp 의 고화질로 출력되었습니다. 물고기가 생생하게 찍혀 매우 좋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4023


소니 액션캠 FDR-X3000 영상으로 남겼습니다. 이전에 액션캠 중에 하우징 안에 습기가 차서 뿌연 영상이 나와서 고생했었는데요. 소니 FDR-X3000은 그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액션캠이 발열이 발생하면, 바닷물은 차갑고 해서 습기가 찬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우징 방수캡에 크림을 바르거나 하기도 합니다. 액션캠 발열로 인한 습기 차는 문제는 없어서 좋은 액션캠이라고 생각됩니다. 액션캠 구매 시 꼭 확인해보셔야 할 후기입니다.



마에다플랫 해변의 바다가 참 이쁘더군요. 초심자도 도전해볼 수 있게 성인 남성이 일어서서 걸어 다닐 수 있지만, 물속에는 다채로운 물고기와 해초, 성계, 새우, 조개(전복??)도 볼 수 있었습니다.



4K 영상에서 사진을 캡처하였고 해상도가 높아 좋은 사진을 영상에서도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혹시 여행 시 급하시면 동영상 촬영 후 원하는 사진만 캡처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니 액션캠 스노클링 및 사진


액션캠은 와이드 한 여행 장소를 담아주어 이쁩니다.


오키나와 마에다플랫 해변에서 인증샷을 남겨봅니다.


방수하우징이 있어서 해변에서 사진 찍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은 쨍하게 나오네요


하얏트 리젠시 세라가키 호텔 수영장에서 포즈 좀 잡고 액션캠을 찍어 보았습니다.


하늘도 참 와이드하게 담아주는군요. 누워서 소니 액션캠을 촬영하였습니다.


물속은 물고기 천지! 조금 장소를 바꾸어보니 큰 물고기도 많네요.


스노클링 하는 셀프 촬영하기 성공!


화질은 보시는 것처럼 좋습니다.


오키나와의 하얏트 리젠시세라가키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모습도 셀프 촬영 성공!!


하얏트 리젠시세라가키 호텔 수영장의 모퉁이에 세워두고 셀프 촬영도 했습니다.


집에 와서 컴퓨터로 동영상을 보니 64GB microSD에 사진과 영상을 엄청 찍혔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해서 영상도 확인하고 재생할 수 있는데요. 영상 편집을 위해서 옮겼습니다.

이번 오키나와 여행에서 스노클링은 정말 힐링이었습니다. 더구나 수중 영상과 사진을 담을 수 있었던 것도 소니 FDR-X3000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영상은 고화질 4K이며, 특히 B.O.SS (손떨림보정)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뛰어다니거나 다른 걸 찍으려 돌리는 순간에 흔들림이 확실히 잡아져 영상이 안정감이 있습니다. 

물속에서 액션캠의 발열로 인해 방수하우징에 습기가 차는지, 또 물속 화질은 좋은지, 손떨림방지 기능은 좋은지 등을 체크해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돈주고 소니 BOSS 액션캠을 사는 건 쨍한 화질과 손떨방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말 여름 물놀이 필수템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q3KS21zcvk


여러번 소니 액션캠 FDR-X3000을 사용해본 경험과 더불어 오키나와 여행을 하면서 사용해본 손떨림방지, 타임랩스, 수중촬영에 대해서 리뷰하였습니다. 위의 영상을 봐주세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3414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4023



고프로 액션캠과 소니 액션캠 비교



링크 : https://youtu.be/Rcd1GxLxR2c


위의 영상을 보면, 고프로 / 소니 액션캠의 비교를 볼 수 있습니다. 고프로의 경우 전자식손떨방을 사용하는 데, 밤 촬영 같은 저조도에서 상당히 불안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반면 영상의 중간쯤 보시면, 광학시 손떨림 보정 기능(B.O.SS.)가 탑재되어 손떨림 보정이 잘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손떨림 보정은 짐벌 원리를 모방하여 액션캠 자체에 내장된 기술로 전세대 전자식 손떨림보다 강력한 보정효과와 영상이 좌우로 짤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액션캠을 구매할 때 꼭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맨손으로 들어도 흔들림 보정이 되느냐인데, 이부분에 주목해서 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오키나와 여행을 하면서 길거리 뷰 촬영을 하면서 소니 액션캠의 손떨림 보정(B.O.SS)가 이래서 좋다고 하는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구매시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