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식 및 보안 세계 1위 기업 ZKTeco 한국진출
오늘도 출근하면서 지하철에 카드를 태깅하고 스마트폰에 얼굴인식과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해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는 근태관리 연동되는 지문인식 출입 잠금을 해지하여 사무실을 들어왔습니다. 우리는 바이오 인식 보안기술을 이미 아주 많이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1위 기업 ZKTeco은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늘 3월 13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사업에 대한 공식 진출을 밝혔습니다.
현장에서 본 ZKTeco 기업의 포부는 대단하였습니다. 다른 기업과 차별화하여 자신들의 제품으로 연동하면 단순 근태관리에 그치지 않고 연동되는 솔루션으로 좋다는 것도 보여주었습니다. 또 기본 2년 무상 AS 제공, 그린 라벨 제품들은 기본 3년이라는 고객을 끝까지 책임진다고 합니다.
직접 보고 온 세계 1위의 바이오인식 및 물리보안 기업인 ZKTeco(지케이테코) 의 기자간담회 행사를 보시죠.
우리의 얼굴, 정맥, 지문, 홍채, 손바닥 등의 광범위한 생체보안을 감지하는 기술력에 대한 것은 ZKTeco 가 갖춘 보안 솔루션의 일부라고 합니다. 다른 기업은 지문, 얼굴만 초점을 맞춘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전 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500 여곳에서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및 출입통제 보안의 최대 기업으로 지난 1월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 선언을 (주)씨앤비텍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씨앤비텍은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토필드의 자회사로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ZKTeco(지케이테코)의 회장 겸 CEO 인 John Che(존 체)의 연설로 한국시장의 중요성과 비전에 대해서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IT 테스트베드로서의 한국 시장의 가치와 함께 주요 기업들이 있는 만큼 선의의 경쟁이 될 것이라 큰 기대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한국에 출시되는 다양한 바이오인식 통합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출입통제/근태관리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플랫폼, 스피드게이트 등을 필두로, 차차 ZKTeco가 보유한 모든 영역의 통합 보안 솔루션과 시스템 제품이 한국에 확대 출시된다고 합니다.
ZKTeco 한국 시장 진출 관련된 기자간담회에는 많은 기자, 인플루언서 분들로 붐볐습니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직접 볼 수 있었으며, 발표 후반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한 스펙과 정보도 전해주었습니다.
ZKTeco 는 국내 각 지점에서 교도부를 두어 한국 고객들에게 철저한 AS를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킨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게 바로 "3 2"라고 합니다. 그린 라벨 제품에 대해서는 3년 무상 서비스 지원보장과 조건 없는 기본 2년 무상 AS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30~40% 할인?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서 가격 또한 낮추었다고 합니다. 시장 확장과 품질은 그대로에 가격만 다운 시켰다고 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강화 시키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도 연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거 중국 제품은 가성비로 불렸지만, 이제는 기술력도 세계 1위이며, 중국 본사와 전세계의 4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해외 지사를 운영하며, 180 여개국에 걸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인지도와 영향력이 큽니다.
또 3천6백여명의 임직원과 1천명이상의 R&D연구진들의 기술력 개발에 박찰을 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파트너, 효율성, 고객에 대한 AS약속, 사회적 책임의 5대 핵심가치를 추구하여 전 세계 편리한 바이오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기업가치를 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성비를 넘어 바이오인식 보안기술 1위
지문도 가짜가 있는 데 이를 구별해주는 능력이라던지, 세계 최고 바이오 인식 기술력을 갖춘 ZKTeco 의 솔루션이 놀라웠습니다. 평소 보안 관련해서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지만, 전문적인 설명은 모두 다 이해하기 조금 힘들기도 하였습니다.
수천 장의 사진을 단 몇 초 만에 인식하고 분리하는 이미지 프로세스 기술력이라던지, 야외에서 사용되는 얼굴인식 기술의 경우는 햇빛으로 인해 적외선으로 빛을 쳐내고 인식한다던지 등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기술은 타사보다 월등히 대단한 2배 이상의 밝기도 인식하게 되어 있다는 점에서 우수하다고 하였습니다.
ZKTeco 의 다양한 얼굴, 지문, 지정맥, 손바닥 정맥 등 Bio4 전략에 맞춰 만들어진 제품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전까지 다양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제공되는 ZKTeco 의 솔루션으로 통합 보안 솔루션의 구축을 빠르게 해주는 솔루션을 이미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로 씨앤비텍은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토필드의 자회사로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그로인해 관리가 수월하고 인력 절감과 기업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현장에 시연되어 있는 ZKTeco 의 솔루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일은 바로 경쟁일 것입니다. 이번 ZKTeco(지케이테코)의 한국 시장에 마케팅 4P 전략을 기반으로 사전 영업을 통해 이미 국내 네트워크 및 보안의 여러 분야에서 많은 기업들의 대리점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기술력, 성능, 가격, 고객지원이라는 4대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그 영향력은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연장에는 단순 바이오인식 기술과 보안 솔루션 개발을 넘어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최신 기술 플랫폼에 대한 전문 연구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마트 시큐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등에 대한 인공지능형 시스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니 기술력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실리콘벨리에 연구하고 있는 David Li CTO 역시 이러한 연구 개발에서부터 설계, 생산, 제조 및 영업, 서비스 등의 전사적인 분야에 차별화를 갖추게 노력한다고 합니다.
보안 시장은 날로 커지며, 그 중요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유출이 기업의 생명을 좌우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런 걸 볼 때 단순 근태 연동되는 시스템에서 시스템 운영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스피드게이트 등까지 갖춘 ZKTeco 이 직접 한국에 진출하여 통합 보안 솔루션을 확대 공급하는 것은 큰 방향을 이룰 것이라고 봅니다.
지케이테코의 기자간담회에 초대되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소정의 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