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질 끝판왕 OLED에 인공지능 더한 LG 씽큐 TV CES 2018 이구역에 넘버원
▲ 246장의 초대형 올레드(OLED) 협곡에서 대자연의 감동을 느낀다.
CES 2018 LG 전자 부스로 입장할 때 보이는 너비 16미터, 높이 16미터, 길이 16미터에 달하는 초스케일의 OLED 협곡을 보고 있자면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LG부스로 들어가기 위한 관문에 있는 OLED 협곡은 CES 2018 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매번 입장하는 사람들의 탄성소리에 가식 없는 놀라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B2rz9hbo1g
▲ LG AI올레드 TV 씽큐
인공지능을 가전으로 확대하고 다시 로봇까지 확대하고 있는 LG전자의 행보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씽큐TV는 올레드 TV 씽큐(ThinQ), 슈퍼 울트라HD TV 씽큐(ThinQ) 등의 모델을 이번 CES 2018에 출시하였습니다.
▲ LG전자의 모든 로봇 포트폴리오를 일컷는 '클로이(CLOi)' 첫선
차츰 LG전자의 로봇 포토폴리오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번 라스베가스 CES 2018 에 첫선을 보인 서빙 로봇(Serving robot), 포터 로봇(Porter robot), 쇼핑 카트 로봇(Shopping cart robot) 등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선보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DcK37o9KLTg
▲ 보다 낫은 삶을 위한 스마트 키친 솔루션
모든 것이 자동화 되어 있는 스마트 키친 솔루션을 보았습니다. 냉장고에서 레시피를 선택하고 오븐에 레시피정보를 보내면 요리에 맞는 모드 선택과 온도 조절까지 세팅됩니다. 그외에도 주변 날씨에 따라 세탁모드를 알아서 세팅을 해주는 세탁기까지 스마트 키친 솔루션에는 LG전자의 인공지능인 딥씽큐(DeepThinQ)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었습니다.
올레드 LG 씽큐 TV 로 끝장나는 화질과 인공지능을 느낀다
CES에서 매번 혁신상을 받은 OLED TV 라면 이번에 어떤 이슈가 있을지 매우 궁금해질 것입니다. 이번에는 인공지능으로 CES 2018에서 내가 최고다는 자신감을 뽐냈습니다.
알파9 적용된 올레드 TV는 기존 대비하여 노이즈가 절반으로 줄어 들었스비다. 저감 프로세스로 화면상의 미세한 잡티를 제거해 깨끗한 이미지 제공이 가능합니다. 또 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명암비, 선명도, 입체감을 개선하였습니다.
또 올레드 TV는 4K 해상도의 HDR, HFD(초당 120프레임)영상을 지원하여 고화질의 TV 시청에 매우 적합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 인공지능인 씽큐 TV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LG전자의 씽큐 TV 는 LG 독자 AI 플랫인 DeepThinQ 와 구굴의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하였습니다. 말로 하면 TV의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화면모드 변경, 채널변경, 볼륨조절 등의 TV기능 조작과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여 일정, 맛집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드라마의 줄거리를 알려줘 같은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는 TV컨텐츠 검색도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마 좀 찾아줘 (wath Orange is the new black)
바로 넷플리스에서 ORANGE BLACK 미드가 방송됩니다. 원하는 VOD 컨텐츠 검색이나 자연어 명령도 인공지능이 알아서 대응하게 됩니다. 직접 해보니 놀라움이였습니다.
화면 모드변경도 복잡한 메뉴 설정을 찾을 이유가 없습니다. 말로 시네마 모드로 변경해줘하면 간단히 처리됩니다.
show me my grand canyou photos
내가 그랜드 캐니언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줘.
사용자의 구글 포토에서 알아서 사진을 보여줍니다. 컴퓨터를 보지 않고 디지털 액자,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TV로 사진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do I need an umbrella today
오늘 우산 필요해?
자연어 대응이 가능하여 오늘의 날씨 정보를 알려 주게 됩니다. TV를 보면서 출근 준비를 하다가 우산이 필요한지 궁금할 때가 있는 데 이제는 AI 씽큐 TV에게 물어보면 되겠군요.
show me the score of the Georgia football game
내게 Georgia 풋볼 게임 점수를 알려줘.
TV에 정보를 출력하기 참 간단합니다. 말로 물어보면, 답변을 주니깐요. 풋볼 경기 결과를 알려줍니다.
CES에서 연속 6번 혁신상을 수상한 클라스가 다른 OLED TV가 이번에도 강했습니다. AI 기능으로 연동되는 집안에 IoT 기기들의 허브 역할을 한다니, 기기들을 끄고 켜고, 조명을 켜고 끄고도 가능하였습니다.
조명이 스마트등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 같았는 데, LG AI 씽큐 TV에게 조명을 레드로 바꾸어줘하면, 바뀌게 됩니다. 집안에 IoT 기기를 모두 조작할 수 있는 놀라움과 함께 원하는 정보를 큰 TV화면에 보여주는다는 점에서 놀라운 연계성을 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0RAkQCTaNmA
2018 CES in LAS VEGAS, 이 구역에서는 LG AI 씽큐TV가 최고
이번 CES 2018은 AI 전쟁이라는 말이 맞습니다. 기업이 사활을 건 인공지능의 발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였습니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가전으로 보다 스마트하고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LG전자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고 합니다. 보면서 진정한 미래사회의 스마트 도시로 나아가는 스마트홈이 완성되어 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