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이 되는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 시청! TV로 유튜브 보는 방법
집에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로 바꾸어 두고 좋은 것은 바로 스마트TV처럼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되어 있는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덕분에 앱 설치도 쉽습니다. 무엇보다도 TV로 유튜브를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미러링해서 보곤 했었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게 매력이죠.
그리고 이번에는 유튜브 키즈가 나와서 어린이 전용 유튜브앱으로 더 편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우리딸은 유튜브를 자주 보는 데요. 식사시간에도 같이 놀때도 잘 놀아요. 그렇다고 무조건 TV만 보는 건 아니고 아빠랑 같이 학습용 유튜브 동영상을 봐서 교육적입니다.
SkyLife UHD - 스카이라이프 skyUHD A+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TV 기능이 있어서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TV로 유튜브 볼 수 있는 거고, 게임앱 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은 TV인데 스마트폰 같다고 할까요?
skyUHD A+ 를 이용하면, DTV(디지털TV)를 넘어 UHD(울트라HD)의 화질을 제공하는 방송은 SkyUHD, SBS Plus UHD, UXD, Asia UHD, UHD DreamTV, Sky Ultray Audio CD클래식(오디오), Sky Ultray Audio K-POP(오디오) 이 있습니다. UHD전용 채널로 고화질의 방송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세계 최다 5개 채널을 지원하고 더불어 국내 최고화질 4k 60fps(프레임)을 지원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고 24시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카이라이프 UHD 사이트
http://www.skylife.co.kr/service/goods/satelife.do
또 요즘 성인 방송을 빨리 접하는 어린이들이 많아 걱정인데요. 딸 키우는 아빠로써 TV에 비밀번호 설정하고, 볼 수 있는 채널을 제한 하는 것은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어른 전용 방송은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무조건 채널 제한 설정을 하는 게 좋아요.
TV로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앱 보는 쉬운 방법
유튜브 키즈 앱이 스카이라이프에 출시가 되었어요!
▲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 출시 기념 이벤트 참가하기
저도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가 업데이트 되고 유튜브 키즈가 생긴걸 알았는데요. 기존 유튜브 앱과 따로 유튜브 키즈라는 앱이 생깁니다. 어린이 전용이라서 이상한 방송이 나오지 않아서 좋아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9inQQukhxzM
스마트폰, 태블릿은 너무 터치로 조작해서 그런지 중독성이 심한 거 같아요. 그래서 TV로 틀어주면, 리모컨으로 부모가 선택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그리고 딸아이가 좋아하는 교육적인 유튜브 영상이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유튜브 키즈 상당히 유익해요!
핑크퐁 이름만 들어도 아는 좋은 영상이 유튜브로 많이 있어요. 뚜루뚜루~ 너무나도 익숙한 멜로디
이제는 질릴만도 하지만, 틀면 또 온가족이 같이 따라 부르게 되는 마법 같은 노래에요. 유튜브로 감상할 수 있어요.
유튜브로 보는 콩순이!
우리 딸이 콩순이 닮았다는 말을 너무 많이 들었는데요. 콩순이 노래 메들리로 유튜브에서 재생하면, 노래 가사를 어떻게 외웠는 지 따라 부르게 됩니다.
노래 가사 마스터가 되어서 이제는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같이 보면 부모도 집중하게 되니 말썽피울때 마법같은 코너라고 봅니다.
그리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어린이집에서도 영어선생님이 해주는 데, 가끔 싫어할 때 있어요. 영어 음악 재생하면, 다른 거 해달라고 하지만, 재미있는 동영상에 영어를 틀어주면 조금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더라고요.
Zoovivor 유튜브 애니메이션 좋아요. 재미있고 귀여운 동물들이 나와서 영어로 노래하는 데, 자막도 나와서 같이 보면서 공부하면 되요.
그리고 English Singsing 는 어린이용으로 영어 알파벳부터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자주 보고 있어요.
알파벳별로 나오고 관련 단어로 나오고요. Body 코너는 우리의 몸을 영어 단어별로 알려줘요. 그래서 영어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하고자 하는 흥미가 있어야 하는데요. 무조건 시키는 것보다 하고 싶을 때 유튜브앱 켜주면 잘 따라해요. 그리고 중요한 건 부모도 같이 해야지 애 혼자 하라고 하면 금방 흥미가 떨어집니다. 옆에서 오버액션 하면서 같이 따라 하면 정말 좋은 영어 교재 같아요.
우리딸이 좋아하는 자두도 영어 노래랑 이야기가 있어요. 이것도 볼만합니다.
말이 필요 없는 캐리송!
캐리는 너무 좋아했는 데, 신(?)캐리가 나오면서 살짝 익숙해지지 않았지만, 엘리랑 케빈도 있어서 다시 친해졌어요.
중국어로 나오니, 제2외국어도 공부됩니다. 이것도 자연스럽게 부담없이 하루에 1번정도만 재생하는 걸로~
영어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해주면, 조금씩 영어로도 이야기해요. 이건 어린이집 영어 선생이 했던 말이야 하면서 따라하니 부모는 흐믓합니다.
캐리송에는 율동이 있고 기존 영상보다 신선한게 많아서 좋네요. 또 유튜브 키즈는 모음으로 되어 있는 게 많아서 재생을 하면 계속 보기 좋아요. 특히 콩순이든 캐리든 한가지에 빠지면, 그것만 같이 집중적으로 보기 때문에 학습효과가 더 좋은 거 같아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9inQQukhxzM
아이들을 위한 유튜브 동영상은 참 많은데, 스마트폰에는 자극적인 영상이 너무 많았어요. 그런데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를 업데이트 하고 유튜브키즈(YouTube Kids)가 출시되어 구분해서 재생할 수 있어서 좋네요. 제가 보고 싶은 유튜브만 따로 보고, 내 검색 결과는 안나오고요. 딸아이의 유튜브 시청을 위해서는 유튜브 키즈만 따로 켜주는 것이죠. 유아EBS코너나 영어/중국어 하는 캐리까지 유튜브 키즈에는 학습적인게 많이 있어요.
스마트한 TV라이프를 위해서 조금 부모가 더 신경쓰면 좋은 교육적인 내용이 많아요. 유튜브 키즈 강추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스카이라이프로 부터 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