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빔프로젝터, 초단초점 고화질 휴대용 LG미니빔TV PH450U

by 엔돌슨 2017. 1. 24.
반응형

LG미니빔 프로젝터, 초단초점 고화질의 빔프로젝터


휴대용 빔프로젝터라면 어떤 것을 떠올리시나요? 저는 부부동반으로 대명리조트에 놀러 갔을 때가 생각납니다. 어른들은 술 한 잔 하고 싶은데 아이들은 가만히 있지 않아 골치였는 데요. 이 때 벽면 쪽만 부분 점등하고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큰 화면에 빔프로젝터를 보면서 좋아하는 데요. 

선 없이 짧은 거리에서도 초대형 화면을 보여주는 LG 미니빔TV(PH450U)는 캠핑, 야외에서도 전원선 연결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고화질 프로젝터TV 입니다.

휴대성도 좋고 7.5cm 초단거리에서도 초대형 화면이 나오는 것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블루투스 연결로 사운드도 크게 들을 수 있고 USB메모리스틱, HDMI로 TV연결, WiDi로 노트북 무선연결,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 연결과 선 없이 연결까지 되는 프리미엄 미니빔프로젝터 입니다.



빔프로젝트는 가정용 빔프로젝트나 캠핑용 빔프로젝터 TV, 휴대용 빔프로젝트로 보통 많이 사용하는 데요. LG미니빔TV PH450U는 이 모든 걸 다 수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LG미니빔TV(PH450U) 미니빔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단 7.5cm 짧은 거리에서도 40인치급 화면을 출력해 준다는 것입니다. 본디 빔프로젝트라 멀리서 쏘고 스크린도 커야 했지만, LG 빔프로젝트는 벽면에 가까이 붙여 두어도 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입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트인 LG미니빔 UST의 구성품과 악세서리 입니다. LG미니빔(PH450U) 빔프로젝트와 리모콘, HD TV안테나, 빔프로젝트용 스크린으로 악세서리를 구성하였습니다.



빔프로젝트용 스크린은 접히고 펼칠 수 있게 되어 있고 펼쳐서 고정하면, 빔프로젝트 스크린 단독으로 세워 둘 수 있습니다. 


LG미니빔(PH450U) 빔프로젝트의 장점은 바로 지상파TV가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미니빔프로젝트에 TV안테나를 연결하면, 집에서 캠핑장에서 쉽게 지상파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TV켜서 보는데, 벽면에 쏘기 때문에 큰 TV 부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 LG미니빔(PH450U) 빔프로젝트


LG미니빔 PH450U 모델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빔프로젝트입니다. 외형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빔프로젝트와 달리 독특합니다. 


특별한 아이디어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것으로 빔프로젝트를 거꾸로 쏴 주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빔렌즈가 앞에 있는 데, LG미니빔(PH450U) 빔프로젝트는 뒤에 있어서 초단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보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발열을 고려한 대형 팬이 장착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 측면에는 초점조정과 USB포토, HDMI단자, Audio 잭의 외부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정면에는 빔프로젝트와 TV안테나를 연결할 수 있는 연결부와 DC전원, ON/OFF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로고가 있는 것처럼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빔프로젝트로 스마트폰의 미라캐스트 연결로 쉽게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제공하여 TV조작처럼 익숙한 조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TV리모콘 없이도 USB의 파일 탐색과 재생까지 쉽게 할 수 있었는데, 그건 바로 이 조이스틱처럼 생긴 다이얼이 있기 때문입니다. 포터블 빔프로젝트라서 프로젝트만 챙길 수 있게, 리모콘 없이도 조작할 수 있는 조이스틱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포트에 USB메모리스틱을 연결하여 빔프로젝트를 바로 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아끼고 싶어 이렇게 보통 사용하였습니다.


후면에는 생생한 사운드를 듣을 수 있게 1W + 1W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1kg 으로 한 손에 들어 봐도 가벼운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트로 들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LG미니빔 빔프로젝트 활용하기

와이프 친구 형님네 놀러를 갔습니다. 

가만히 있어봐.. 삼촌이 오늘은 큰 화면으로 빔프로젝트로 뭔가 보여줄께.

오늘 땅꼬마 아이들을 위해서 준비한 것은 LG빔프로젝트 PH450U 였습니다. 무겁지 않아 차에 넣고 들고 왔는 데요.


삼촌이 세팅하는 중이니깐 잠깐만 기다려봐.



어 나온다! 하고 아이들이 달려 옵니다. 정말 우당탕탕~ 콩순이 처럼 가만히 있지 않네요.

세팅하는 데 조금 걸렸습니다. 제일 빨리 재생하는 건 미리 준비한 USB메모리에 영상을 넣는 방법이네요. 더 편한건 스마트폰 미라캐스트로 무선 미러링으로 재생하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서 뛰어 나와 뽀로로극장이였는 데, 장기자랑이 되었습니다.

서로 춤추고 놀고 신났네요. 소리는 최대로 키워 보았는 데, 볼륨도 커서 괜찮았습니다.


그러다가 빔프로젝트에 나오는 뽀로로를 잡겠다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땅에도 비추어 주고 하늘에도 보여주고 했습니다. 글너데 빔프로젝트를 정면으로 바라보면 위험하죠. 모두 제자리~ 로 오세요~



이제 좀 진정이 되어서 뽀로로극장을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와이프 친구네 형님네에서 너무 신나게 놀았네요. TV로 보는 것보다 빔프로젝트로 보고 춤추고 노는 게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집안에 극장 TV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트

신혼부부들의 선물로 좋은 건 마치 집을 영화관처럼 꾸며 두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드라마 도깨비를 와이프가 엄청 좋아하는 데요. 저녁을 먹으면서 도깨비 재생방송을 봤습니다. 

분위기 잡을 수 있게 부부등을 켠 상태에서 가벼운 안주거리와 함께 집에서 극장처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빔프로젝트의 밝기는 450루멘을 가지고 있어 절대 어둡지 않습니다. 또 가까운 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볼 수 있어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일반 빔프로젝트와 비교하자면 거리는 1/10 수준에 불과 합니다. 



파일탐색 기능도 가지고 있어 USB메모리에 들어 있는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뿐 아니라 PDF 등의 파일도 뷰어가 된다고 하네요.



7.4cm 이면 40인치(101.6cm) 화면까지 출력하고 전원선 연결 없이 30,000시간을 재생할 수 있는 빔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고루 갖춘 미니빔TV라 활용성이 컸습니다. 초단초점에서도 고선명도의 큰화면을 보여주는 기술력을 보니, 빔프로젝트를 집의 책상 위, 벽장 어디에 두고도 벽면을 활용하여 전용 영화관을 꾸며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07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