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빔프로젝터 추천, 집극장에서 빔프로젝터 TV시청까지
집에 난방텐트 안에서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실내 어디서든 극장을 만들 수 있는 LG 미니빔TV PH450U 덕분에 집 벽면도, 책상 위, 천장도 빔프로젝터의 스크린이 되었습니다. 더구나 포터블 빔프로젝터로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가 제법 오래 갑니다. 주말에 친구 형님네 놀러가서 사용해보니 큰 스크린의 화면으로 영화보기도 그만이였습니다. 이런 빔프로젝터는 캠핑장에서도 사용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미니빔TV 는 집안 어디서든 초단거리에서 투사하기 좋았습니다. 딸아이와 함께 난방텐트에서도 큰 화면으로 아이들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7.5센치미터만 띄워 두어도 왠만한 TV 40인치 화면으로 보여 줍니다. 빔프로젝터는 먼거리에서 투사해야 한다는 생각을 과감하게 날려 주었습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더욱 요긴하게 빔프로젝터로 TV보기, 집 영화관 만들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딸아이와 함께 미니빔TV PH450U으로 호비 동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좁은 난방텐트에서 볼 수 있을까? 의구심도 들었지만, 어떤 곳이든 선명하게 투사하여 주었습니다.
HD(1,280x720) 해상도에 450안시 밝기를 가지고 있어서 10만:1 명암비로 꽤 선명함을 보여주는 휴대용 빔프로젝터 입니다.
벽면도 좋지만, 전용 빔프로젝터 스크린을 갖추고 있으면 집을 극장으로 꾸며 볼 수 있습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 1.1kg 이라 가볍다
휴대용 빔프로젝터라면 무게가 단연 중요합니다. 1.1k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리모컨을 제공하여 주지만, 휴대용 제품에 걸맞게 버튼이 조이스틱으로 되어 있어 리모컨 없이도 거의 모든 메뉴 조작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건 좁은 텐트 안에서 리모컨도 없이도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나 불렀어? 호비 동영상 보자고 딸아이를 불렀습니다.
텐트 천 위로 바로 빔프로젝터의 화면이 투사 되었습니다. 작지 않은 큰 화면으로 보여지니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보는 것 보다 눈의 더 편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을 재생하여 보았습니다. 짧은 거리지만 큰화면을 보여주고 선명한 화질로 집안 극장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텐트 안은 마치 전용 극장처럼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LG미니빔TV는 스크린과 빔프로젝터의 거리가 짧아도 괜찮은 휴대용 빔프로젝터였습니다.
33센치미터라면 80인치 큰화면으로 볼 수 있고 8cm만 거리가 있어도 어중간한 40인치 TV와 맞먹는 화면 크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빔프로젝터 TV 시청하기
LG미니빔TV는 다양한 외부 입력을 지원하여 주었습니다. USB메모리를 꽂아서 사용할 수도 있었고, 스마트폰의 스크린쉐어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큰 빔프로젝터로 보여 주게 할 수 있습니다. HDMI 와 WiDi(와이다이)를 통해서 모니터로 무선 출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빔프로젝터 DTV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DTV안테나는 빔프로젝터에 달고 채널 탐색을 하였습니다. 지상파 채널은 탐색되었고 바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심야 뉴스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DTV라 화질도 디지털로 좋습니다. 시청할 수 있는 지상파TV 방송은 KBS, MBC, SBS, EBS 등을 볼 수 있습니다.
DTV안테나가 없더라도 이미 유선 방송이라면 외부입력으로 재생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빔프로젝터로 큰 화면으로 TV시청도 할 수 있는 것이죠.
재미있는 예능 TV방송도 쉽게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캠핑장과 집에서 사용하기 좋지 않을까생각되었습니다.
USB메모리 스틱을 연결하였습니다. 탐색 기능을 이용하여 폴더별로 넣어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물랑루즈 영화를 보는 데, 집을 마치 극장처럼 만들어 주었습니다.
☝ 엔돌슨의 TV채널 : http://tv.naver.com/v/1407611
초단초점 휴대용 빔프로젝터가 어떤 제품인지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프리미엄 빔프로젝터에 걸맞게 다양한 외부입력을 지원하여 만족스러웠습니다. 스마트폰 미라캐스트의 지원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큰 빔프로젝트로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또 DTV안테나로 TV방송 시청과 USB메모리에 담긴 동영상 재생도 됩니다. 영상 소스를 연결할 때 딱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LG 미니빔TV는 2시간 30분 동안 연속 재생을 할 수 있는 휴대용 빔프로젝터입니다. 전원 연결 없이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이죠. 그래서 집안 벽면, 천장과 텐트 안에서도 빔프로젝터를 쏘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좁은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성이 좋았던 빔프로젝트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07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