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게이밍노트북 2017 NEW ROG 출시
게이밍노트북의 TOP 랭킹노트북이 한국에서 출시쇼를 가졌습니다. 전작보다 더욱 강력한 노트북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반 노트북이 아닌 게임에 특화 된 게이밍노트북 입니다.
2017 NEW ROG 출시쇼에서 제가 본 것은 아수스노트북의 최신 라인업인 GL502, GL503, GL753, FX553 등 4종의 노트북과 GT51, G11, G20 등 3종의 데스크톱PC까지 총 7종이였습니다. 또 저는 게이밍노트북 런칭쇼에서 직접 오버워치 게임을 즐겨 보았는데요. 게이밍노트북, 데스크탑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부스가 있어 얼마 정도의 성능 직접 보라는 아수스의 자신감이 보였습니다.
사실 노트북으로 게임을 한다고 하면 어느 정도의 스펙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어디 노트북 따위가? 아닙니다. 노트북에 하드웨어 스펙은 게임에 최적화 되어 있었습니다. 인텔 7세대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Kaby Lake)를 탑재한 ROG(Republic Of Gamers) 게이밍 노트북에 GTX 10 시리즈인 GTX 1050 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수스의 게이밍노트북은 하드웨어가 가진 자체적인 성능 뿐아니라 게임센터, G-Sync 등의 SW최적화로 더욱 게임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럼 2017년 더욱 강력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국내외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아수스 게이밍노트북 및 데스크탑을 만나 보겠습니다.
눈에 확 들어 오는 게이밍노트북!! 올인원 했지만, 2Kg 대의 무게감, 두께의 슬림함과 GEFORCE GTX 시리즈 기반의 강력한 그래픽과 인텔 7세대 케이비레이크(Kaby Lake)를 탑재하였습니다.
제이슨 우 에이수스코리아 지사장이 ROG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직접 해주었습니다. 이날 2017 ROG 출시쇼의 분위기는 정말 후끈후끈 했습니다. 마치 클럽을 연상게 하는 비트 있는 음악과 레이저쇼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을 위한 경쾌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 한 것 같았습니다.
강조하지만, 무엇보다 유저들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NEW ROG 2017은 더욱 전작보다 좋아진 사양과 편의성이 탑재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017 New ROG 브랜드의 신작 게이밍 노트북과 게임 데스크탑PC를 출시하면서 카운트 다운이 있었습니다.
5, 4, 3, 2, 1, 제로
마치 게임 속 미녀 캐릭터들이 나온 것처럼 늘씬한 모델들이 아수스 ROG 게이밍노트북을 들고 나왔습니다. 런칭쇼 가운데 있는 런웨이를 따라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각각 들고 나왔습니다.
New ROG 라인업인 GL502, GL503, GL753, FX553 등 4종의 노트북과 GT51, G11, G20 등 3종의 데스크톱PC까지 총 7종을 선보였습니다.
아수스는 게임에 특화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상당히 고가의 PC부품이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ROG(REPUBREPU of Gamers)시리즈의 고성능 퍼퍼먼스로 인정 받아 유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이비다.
▲ 엔돌슨TV채널 : http://tv.naver.com/v/1366028
화려하게 복귀한 NEW ROG 게이밍 노트북 및 데스크탑PC입니다.
7세대 코어 i7, 지포스 GTX 1080 탑재한 괴물 노트북입니다. 일반 노트북과 태생 부터가 다른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노트북이라 게임에 최적화된 재원을 자랑합니다.
직접 그자리에서 게이밍 데스크탑PC를 해보았습니다. 어두운 실내였지만, 키보드를 파파팍 눌러도 전혀 입력 지연 없는 동시키 입력시 입력 순서대로 전달하는 기능 등의 놀라운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본체의 리터 용량에 따라서 크기가 달라졌습니다. 데스크탑PC 중에서 고성능PC환경을 자랑하는 데스크탑 G11은 현존하는 그래픽 카드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파스텔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디아 GEFORCE GTX 108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의 그래픽 수준을 최고 등급인 '최상'으로 맞추고 추가적인 옵션을 모두 켜고 게임을 하였습니다. 오버워치의 그래픽이 멀리있는 디테일까지 살아 나게 최상의 그래픽에서 게임을 해 보았습니다. 당연히 그래픽 수준을 낮춘 것과 비교할 수 없는 월등한 수준의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비싼 게이밍 노트북, 데스크탑을 언제 써보겠냐는 심보로 막구 눌러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게이밍노트북 아수스노트북 라인업! 게이밍노트북 DNA
ROG 브랜드는 G701, G752 가 있습니다. ROG STRIX 의 모델 라인업은 GL702, GL502, GL553, GL753 이 있습니다. 어떤 게이밍 모델이 적합한지 아수스 직원의 설명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센터를 통해서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높이고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적인 관리로 오버클로킹 및 팬속도 등의 성능 향상과 낮춤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임을 할 때 많이 쓰는 키인 게임존 역시 레드 색상이 들어 와 한눈에 게임을 할 때 알 수 있게 됩니다. 또 다수의 키입력시 발생하는 키 지연이 없으면 순차적인 입력 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2kg 대의 나름(?) 슬림한 무게와 23.5mm의 슬림형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에 이렇게 하드웨어를 넣고도 2키로대라고 강조하는 건 휴대성인 것 같습니다.
대만 처자의 솔찍한 아수스 설명이였습니다.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는 데요. 아수스 노트북/데스크탑은 아이언맨 같은 그런 느낌을 주는 기기라고 합니다.
▲ 엔돌슨TV채널 : http://tv.naver.com/v/1366032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 사랑을 많이 받았던 아수스게이밍 노트북이 이번 2017년에는 New ROG로 더 새로워졌습니다. 비싸지만 한번은 이런 메인 게이밍 노트북에서 게임을 해보고 싶다는 즐거움을 누리고 싶네요. 그래서 2017 New ROG 런칭쇼에서 오버워치를 그렇게 계속 하고 싶었는 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플레이존에서 게이밍데스크탑PC를 경험해보니, 전혀 느리지 않는 게이밍 환경이란 이런거구나! 한번은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컴퓨터를 맞추어 보고 싶다는 욕구가 물씬 생겼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정말 탐나는 스펙이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