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봄나들이 롯데어드벤쳐 DSLR 입문용 카메라로 좋은 D5500

by 엔돌슨 2016. 3. 22.
반응형

DSLR 카메라 입문용 꿀팁가득한 카메라 D5500

 

정말 가볍고 잘찍히는 적당한 DSLR 입문용 카메라 없을까? 제가 사용해본 다재다능했던 D5500 에 대해서 소개할까합니다. 요즘 DSLR 추천 하여 고르때 중요한 것은 빠른 AF와 화소, 사용편의성을 들 수 있을 겁니다. 화소가 무려 2416만화소에 D5500 은 이전 D5200, D5300 에 이어서 획기적으로 바뀐 것이 많이 있습니다.

 

D5500 의 장점이라면 로우패스필터제거로 사실적인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우패스필터 제거로 카메라의 적외선과 모아레현상의 방지, 이미지센서를 먼지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설치된 일종의 필터인데, 제거 후 화질이 개선되고 색의 채도가 높아져 더 사실적이 사진을 얻을 수 있게 해주죠. 니콘 D5500 의 스펙은 타브랜드와 비교시 화소에서도 월등히 앞서는 데, 니콘이 대체로 화소가 높은 편입니다. 연사도 초당 5매와 와이파이 카메라로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GPS 탑재로 위치정보도 저장이 가능하였습니다. D5500 후기로 이번에는 기능별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또 봄나들이 다녀온 롯데어드벤쳐 사진도 같이 올려 봅니다.

 

 

 

 

 

니콘 D5500 카메라 바디 + AF-S NIKON 18-55mm 3.5~5.6GII 렌즈를 탑재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빠카메라, 가족DSLR 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딸아이 사진 잘찍는 법이나 IT사진 제품을 찍는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는 DSLR 카메라 입니다.

 

 

 

 

 

 

 

우리딸과 함께 가족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D5500의 멀티앵글이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DSLR 셀카도 가능합니다. 일부 셀카 전용카메라도 있지만, 렌즈를 18mm 까지 빼면 상당히 멀리서 누가 찍어 준듯하게도 찍을 수 있습니다.

 

 

 

 

 

 

 

 

와이드 멀티앵글은 셀프 앵글, 로우 앵글, 하이 앵글 등 다양한 구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전 와이프가 다함께 나온 가족사진을 찍고 싶다고 해서 셀프 앵글 사진을 자주 찍습니다. 가로 방향 180도 세로 방향 270 회전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회전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참 편리합니다.

 

 

 

 

 

니콘 D5500에 달려 있는 번들 렌즈는 개선품인 AF-S NIKON 18-55mm 3.5~5.6GII 입니다. 일명 침통식 렌즈라고 하여 크기가 줄어드는 것도 특징입니다.

 

 

 

 

 

니콘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 II 은 이전 버전 보다 손떨림 방지가 개선되었고 화질도 좋아졌죠. 또 하나 마음에 드는 것은 침통식이라서 휴대하기 좋게 줄어드는 크기 입니다.  보통 인물/풍경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 데 모든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매직같은 녀석 입니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크기가 휴대하기 편하게 렌즈가 작아 집니다.

 

 

 

 

▲ 니콘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 II

 

 

니콘 D5500 구매시 렌즈 구성에 보통 니콘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 II 가 포함 되어 있는 데요. 그럼 니콘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 II 렌즈의 스펙은 어떨까요?

 

니콘이 새롭게 손보인 표준 줌 렌즈 역시 점점 작아지는 렌즈의 크기와 설계의 최적화를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DSLR 구입시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표준 렌즈를 사실 무시(?) 하기 일쑤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죠.

 

무게 195g , 사과보다 작은 크기, 버튼하나로 작게 만들어주는 침통식 렌즈이다. 그래서 기존 부피의 약 30%, 무게는 약 25% 소형 경량화를 시켰다고 한다.

 

작게만 만든게 아니라 광학 성능의 향상도 시켰다. 기존 0.28m 에서 0.25m(MF모드로) 로 최단 촬영 거리를 개선 시켰다. 손 떨림 보정은 기존 3.5 스텝 효과에서 4 스텝 효과로 강력해졌습니다. VR 이라고 된 부분은 ON 시키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컴팩트 하게 작아지는 데요. 튀어 나오는 경통의 길이가 약 25mm 정도인데, 침통식 설계로 줄어든 길이에서 튀어나오는 정도입니다.

 

 

와이파이 카메라 D5500

 

 

 

 

 

LG G4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복사하고 있습니다. 쉽게 스마트폰에서 DSLR카메라의 사진에 접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와이파이 카메라의 기능입니다. 니콘 카메라 어플을 이용하면 사진을 다운로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니콘 어플을 이용하면, 리모트콘 처럼 원격촬영도 가능합니다. 굳이 타이머를 걸지 않고도 원격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편리하죠.

 

 

 

니콘 D5500 AF 및 라이브 뷰

 

 

 

 

터치 되는 와이드 멀티 LCD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처음 DSLR LCD에 터치가 들어간다고 해서 선입견이 있었는 데,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이 DSLR에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조작버튼을 찾을 필요 없이 직관적이라는 점에서는 좋습니다.

 

촬영하고 싶은 곳에 AF 포커스를 이동도 이렇게 손가락 터치로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진 보고 넘기는 것도 그냥 손으로 쉽게 터치해서 넘길 수 있는 편의성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터치를 통해서 메뉴 조작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LCD 창에 떠있는 정보만으로도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터치가 조작감이 더 직관적인 건 사실입니다.

 

 

 

 

 

 

다양한 포토 효과를 지원합니다. 이전 보다 간결해진 다이얼 모드에서 DSLR 입문자에게 적합할까? 물어 본다면 적합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래도 보급기로 SCENE 모드가 지원되어 풍경, 야간촬영, 파티사진 등 특별한 상황에서  DSLR 조작이 힘든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이 남아 있습니다.

 

 

 

 

 

 

니콘 라이뷰를 이용하여 쉽게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니콘 D5500 의 큰 장점은 동영상 모드에 EFFECTS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터 과가 적용된 상태에서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재미난 효과를 줍니다. 특히 미니어쳐 상태에서 동영상을 찍으면 패스트 무비를 찍을 수 있습니다. 빠르게 동영상을 재생한 것처럼 나오면 상하가 약간 뽀샤시하게 변해서 매력적인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LV라고 쓰여 있는 레버를 당기면 바로 라이브뷰모드로 동작합니다. 사진을 촬영하다가 바로 라이브 뷰 상태에서 보면서 사진/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DSLR 앵글을 볼 줄 모르는 분이라면 라이브 뷰 상태에서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을 할 때 보면서 촬영하기도 좋은 구도를 만들어 주죠.

 

 

 

 

 

 

 

DSLR 동영상 촬영은 1080p , 1920 x 1080 해상도, 60프레임 의 F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마이크 감도, 바람소리 억제 같은 캠코더의 편의성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 D5500 동영상 롯데월드 퍼레이드 촬영
https://youtu.be/2PHT0eBgF1Y


 

 

이건 겨울에 롯데월드 어드벤쳐 퍼레이드를 촬영한 것입니다. ^^

 

 

 

 

 

 

 

니콘 D5500 스펙을 보면, 쉽게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2420만화소의 높은 화소를 가지고 있어 이미지 출력시 유리합니다. 또 초당 5매 연사로 놀이동산 같은 곳에서도 찍어 볼만합니다. AF는 39초점을 가지고 있고 AF트래킹 및 빠른 처리로 사진 초점이 잘 맞습니다. 로우패스필터 제거로 니콘이 더 사실적이고 선명한 사진을 제공하여 줍니다. 니콘하면 칼핀, 사실적 묘사라고 봅니다.

 

 

 

 

 

1230mAh 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DSLR 기종을 사용하다 보면, 타브랜드 상급기도 전원은 개판이구나 하고 느낍니다. OFF 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방전 되는 데요. 최신 기종이 스펙 깡패라는 게 ON 해두어도 알아서 LCD가 꺼집니다. 배터리도 하루종일 쓰고도 멀쩡하고 몇박 몇일 여행시에도 괜찮았습니다. 참고로 LCD는 얼굴을 가져가면 화면이 알아서 꺼집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D5500바디와 번들렌즈, 스트랩, 각종 출력 콤퍼넌트선, 충전기, 배터리2개 이렇게 기본 구성되어 있습니다.

 

 

봄나들이 롯데어드벤쳐 DSLR 입문용 카메라로 좋은 D5500 후기

 

 

 

 

 

 

 

 

 

 

 

 

 

 

 

 

 

 

 

 

 

 

 

 

 

 

 

 

 

 

 

 

 

 

 

 

 

 

 

 

니콘 D5500 으로 촬영 한 사진입니다. EFFECTS 효과부터 일반 사진까지 다양한 모드로 찍어 보았습니다. D5500 카메라가 DX포멧이라서 그런지, 22×15mm의 APS-C 포맷보다는 약간 크며, 135 필름 의 약 2/3배 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더 가까이 있는 피사체를 찍는 느낌입니다. 결국 풀바디는 아니지만, DX 포맷으로 크롭바디에 적합한 CCD를 가지고 있죠. 사진은 개인적으로 잘 나온다고 봅니다. 인물 풍경 모두 휼륭한 사진을 뽑아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