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300 렌즈추천 중국 심천여행 볼거리 많아! 가벼워 좋은 DSLR 추천

 

오랜만에 중국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국 심천여행을 다녀오면서 니콘 D5300으로 촬영한 사진을 몇장 올려 봅니다. 역시 사진은 DSLR로 찍어야지! 이런 생각에 메인 카메라는 두고 서브 카메라 2대를 들고 중국 심천여행에서 볼거리와 맛거리 맛보고 왔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DSLR 추천이라면 미러리스 또는 D5300 같은 경량형 DSLR카메라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침통식렌즈인 니콘 D5300 렌즈는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신형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F값이 가변이기는 하지만, 손떨림 방지와 G렌즈로 밝게 야외에서 찍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심천 중국여행 할때 스플랜디드 차이나와 중국 민속촌에서 소수민족 공연과 소인국 체험을 했습니다. 또 중국 심천 볼거리로 신천경기100빌딩 부페에서 만찬을 먹었습니다. 볼거리가 많았지만, 중국 심천 소인국 위주로 촬영 해보았습니다.

 

 

D5300 렌즈 여행할때 어떤 것이 좋을까?

 

 

야간에 밝은 렌즈가 아니면 사진찍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나마 ISO를 올리면 괜찮은 데, 너무 올리면 분위기가 죽죠 ㅎㅎ

 

중국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인 심천에 명소인 민속촌에는 56개 민족중 21곳을 택하여 1대1 비율로 24개의 촌락이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소수민족 공연을 보고 나오면서 밤이되니 연등이 이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중국 심천 여행 시작~

 

 

 

중국 하면 빠질 수 없는 맥주 축제에서 들어본 적한 맥주이름은 뭘까요?

 

칭따오! TSINGTAO

 

중국 맥주하면 칭따오를 아실 겁니다. 목넘김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저렴해서 중국 여행하면서 잘 먹었네요.

한국에서 사먹으면 중국에서 먹는 그맛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중국에서 더 많이 먹은듯~

 

 

 

 

 

100층 빌딩!

 

중국 심천에 가서 봤을 때 랜드마크라고 말했던 높게 솟은 건물입니다.

 

신천경기 100빌딩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저녁에 들려서 야경도 보고 식사도 했습니다. 빠른 고속 엘리베이트는 1층과 96층 밖에 없네요. 96층에서 걸어서 한계단 내려온 95층에서 부페에서 만찬을 즐겼습니다.

 

 

 

 

 

이건 사천음식입니다. 매운 음식으로 유명한 중국~!

 

 

 

 

 

 

 

 

중국으로 가기위해서 대한항공을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중국의 5성급 호텔에 들려서 짐을 풀었습니다.

 

호텔은 심천파빌리온호텔 www.pavilionhotel.com 로 꽤나 괜찮았는 데 가격대비는 조금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멀리서 보면 이렇게 보이는 데, 이건 날씨 탓입니다.

 

중국 심천은 흐린 날씨가 많다고 하네요.

 

 

 

 

중국 민속촌 그리고 소인국 체험

 

 

 

 

 

 

 

 

중국의 민속촌에는 소수민족을 볼 수 있게 촌락을 구성하여 두었습니다.

 

꼭 놀이동산을 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 데요.

 

 

 

 

 

 

 

 

 

 

 

 

 

 

 

 

 

여기가 바로 소인국입니다.

 

모형에 작은 사람들이 들어 있고 중국의 명소인 세계문화유산과 대표적인 관광지를 정밀하게 축소해 놓았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멋질 겁니다.

 

 

 

 

트레인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사진촬영을 하였습니다. 소인국을 그냥 걸어서 본다면 다리가 아파서 다 못볼정도로 크네요.

 

 

 

 

 

 

여기는 말리장성! 축소해두니 작을 줄 알았는 데 꽤나 길군요.

 

 

 

 

 

 

아기자기한 모형이 있어서 찍는 재미가 더 컸는 데요. 꼭 걸리버가 된거 같네요.

 

 

 

니콘 D5300 의 장점이라면 여행할때 좋다는 점입니다. 사진도 그럭저럭 잘 나오는 DSLR이고 일단 배터리가 오래 갑니다.

 

서브용으로 들고간 미러리스는 배터리가 간당간당 하루를 겨우 넘겼죠. 사실 사진도 많이 찍었지만요.

 

대신 니콘 D5300의 경우는 배터리가 이틀은 거뜬하였습니다. 제가 기준 잡는 것은 사진 연사와 동영상 촬영을 포함한 것입니다. 이번 중국 여행때 꽤나 하드하게 사용하였기 때문이죠.

 

 

 

 

 

이런 사진은 더 역동적이죠?

 

이런 사진 찍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줌링을 찍을때 돌려 주면 됩니다. 이런 느낌으로 사진 찍는 분은 몇분 없을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역동적인 사진 효과를 내고 싶다면 시도 할만 합니다.

 

 

 

 

 

니콘 D5300에 마운트 시킨 렌즈는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신형 렌즈) 입니다.

 

침통식이라 가운데 버튼을 눌려서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번들이지만, 휴대성이 좋고 F3.5~5.6 까지 가능한 녀석입니다.

야외 촬영과 실내 촬영을 모두 소화할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소수민족 남자들 역동적인 모습

http://youtu.be/oDfBowvvg14

 

 

 

 

 

공연장에 너무 먼거리에 앉아서 촬영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어두운 곳이라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동영상을 보면 FHD로 화질이 좋게 촬영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동적으로 점프를 하거나 뛰는 장면도 P모드에서 ISO를 올려서 촬영하였습니다.

 

D5300의 단점이라면 공연장이 완전히 어두우니 모드 변경이 쉽지 않아서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이래서 고급기종을 쓰는 구나.. 하는 생각 조금 들었죠.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하늘에 줄 잡고 공연하는 모습

http://youtu.be/x8CiibPLsOU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화려한 중국 소수민족 공연

http://youtu.be/tTAO6uFjUS0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중국 소수민족 변극 공연

http://youtu.be/4D021fSfAJg 



이번에 민속촌을 둘러 보면서 D5300 동영상 촬영을 좀 많이 하였습니다. SD카드의 용량은 16GB지만, FHD로 동영상을 촬영하기에는 부담이 없었습니다.

 

확실히 동영상 촬영할 때는 회전이 자유로운 멀티앵글이 편리하네요. 동영상 촬영할 때 하이앵글(손을 위로 들고 앵글을 맞추는 것)이 자연스러웠습니다.

 

 

 

 

 

 

밤에 연등은 아름다워~

 

니콘 D5300 번들렌즈인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 로 담아 보았습니다. 밝은 렌즈는 아니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높은 렌즈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밤은 이렇게 깊어 가고.. 추억을 담는 여행이네요.

 

 

 

 

 

 

 

 

 

 

 

 

 

중국 하면 빠질 수 없는 매운 음식 ! 사천음식을 먹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매운 음식입니다.

 

 

 

 

매운 새우음식은 먹는 것만으로도 눈물이 핑 돕니다. 그런데 전 새우가 덜 맵고 다른 게 맵네요.

 

참고로 현지인들도 고추는 잘 안먹는 다고 합니다. 괜히 먹었어!

 

 

 

 

 

 

고량주도 한잔하였습니다. 중국 고량주는 알콜도수가 50도가 넘는다고 하네요.

 

한잔 먹으니 화끈하네요!

 

 

 

 

 

 

 

중국의 용산격인 화천페이에도 다녀왔습니다. 호천페이에는 샤오미보조 배터리(69위안)와 메이주, 애플, 화웨이 등의 스마트폰을 팔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보조 배터리는 짝퉁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3번정도 반가격에 후려칠 수 있으니 꼭 구매하실 때는 후려쳐 주세요~~

 

 

 

 

 

중국 여행을 하면서 급하게 찍은 사진이 대부분 좀 많은 편입니다. VR로 흔들림이 어느 정도는 보정되었다고는 하지만 조금 흔들린 사진이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대부분은 P모드에서 촬영을 하였고 일부 M모드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바쁜 걸음탓에 P 프로그램 모드가 상당히 편리하고 잘 나온다는 걸 또 느끼게 되었네요. 역시 귀찮을 때는 P모드로 촬영하는 게 정답입니다.

 

여행하면서 간편한 DSLR로는 니콘 D5300이 좋았습니다. 캠코더도 안들고 갔지만 동영상도 DSLR FHD로 촬영하면서 좋은 공연을 보았네요. GPS도 내장되어 있어서 트래킹도 가능하니 여행사진 정리할 때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참고로 침통식 AF-S DX NIKKOR 18-55mm F/3.5-5.6G VR2는 무게는 20% 감소, 침동기구 채용으로 30%크기 감소로 소형화를 시킨 제품입니다. 니콘에서 개발되었고 손떨림 보정효과 역시 4.0단으로 강화되었죠. 이전 AF-S DX18-55mm F3.5-5.6G VR보다는 엄청난 성능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중국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인 심천을 다녀오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여행이였네요.

 

 


 

본 포스팅은 D53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기념 렌즈 지식 퀴즈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기념 렌즈 지식 퀴즈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니콘이 자랑하는 최첨단 렌즈를 감상하고, 렌즈 지식 퀴즈에 참여해 보세요. 모든 퀴즈의 답은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NIKKOR 마이크로 사이트 바로 가기 버튼
참가 기간 : 2014년 11월 27일(목) ~ 2014년 12월 14일(일) | 당첨자 발표일 : 2014년 12월 18일(목) | 경품 안내 : 1등(1명) AF-S NIKKOR 50mm f/1.4G(인물 사진 촬영에 최적, 원형 조리개의 밝은 표준 화각 렌즈), 2등(2명) Nikon Original Goods 밀리터리 백팩, 3등(20명)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듀오 2세대(색상 랜덤), 참가상(50명) 맥스무비 영화 관람권(1인 2매, SMS 전송)
퀴즈 참가하기 버튼 (* 인터넷 브라우저의 팝업 옵션을 '허용'으로 변경한 뒤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 본 이벤트는 홈페이지 회원 1인당 1회만 참여 가능합니다.- 만점자가 없을 경우, 차점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합니다.- 5만원 이상 경품의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입니다.- 당첨자 선정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고유 권한입니다.- 참가하실 때에 반드시 회원 정보를 최신 내용으로 갱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선정 이후 개별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됩니다.- 맥스무비 영화 예매권은 지급일로부터 1개월간만 유효하며, 사용 방법은 맥스무비 홈페이지의 이용 안내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맥스무비 영화 예매권은 SMS로 발송되며, 재발송은 불가합니다.

 

▶ 퀴즈 참가 : http://www.nikon-image.co.kr/event_view.do?idx=275&flag=ing&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