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SLR 추천 EFFECTS 효과 : D5300로 로모효과 사용하기

DSLR를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처럼 필터효과가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니콘 D5300 후기편으로 DSLR로 다양한 효과주는 방법을 아신다면 더 재미있게 D5300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니콘 DSLR 추천 할만한 기능으로 EFFECTS 효과가 있습니다. 인물사진도 괜찮고 음식사진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는 필터 기능이죠. 기능이 있다는 건 알지만 한번도 사용안해보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번 기회에 D5300의 효과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니콘 D5300은 가족DSLR카메라로 우리가족 사진을 찍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요. 특히 민아와 같이 카페에 가서 사진찍을 때 스마트폰처럼 필터효과를 주어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그러면 니콘D5300 사용을 하면서 재미있었던 EFFECTS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EFFECTS 기능은 : 나이트버전, 컬러 스케치, 토이 카메라 효과, 미니어처 효과, 특정 색상만 살리기, 실루엣, 하이키, 로우키, HDR 페인팅이 있습니다.

적재적소에 쓰면 재미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니콘 DSLR 추천 : EFFECTS효과로 스마트폰 필터앱처럼 재미있는 효과 주기>


<DSRL카메라 더 재미있게 사용하기>

EFFECTS 기능으로 스마트폰 같은 필터효과를 누려보자. 나이트버전, 컬러 스케치, 토이 카메라 효과, 미니어처 효과, 특정 색상만 살리기, 실루엣, 하이키, 로우키, HDR 페인팅의 기능을 하나씩 사용하면서 섭렵해봅시다.




EFFECTS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이얼을 [EFFECTS]로 돌려서 맞추어 줍니다.

사진과 같이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토이 카메라 효과 : 로모효과가 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 보니 인물, 음식사진 모두 로모효과가 제일 이쁘네요.

인물사진도 부담없이 효과를 주기 때문에 찍을 수 있습니다.





HDR 페인팅은 재미를 위해서 예술적(?)인 그림처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사진효과의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은 민아 생일이라서 백화점에 민아 장난감을 사러 왔습니다.

아빠가 주는 민아 생일 선물이야!

민아가 도라도라 노트북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민아가 커가면서 아빠 노트북을 탐내기 때문에 장난감으로 하나 마련 한것인데요. 키보드 자판 누르는 게 재미 있는 지 잘 가지고 노네요.





컬러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얏!

민아의 얼굴 윤각이 보이기는 하는 데, 꼭 그림같은 효과로 보여지네요.



<토이 카메라 효과입니다.>

토이 카메라 효과는 사진 외곽이 검정테두리가 들어가면서 가운데는 밝기 때문에 몰입을 할 수 있는 효과와 약간 차분한 효과를 줍니다.

민아 얼굴이 몽롱하니 ~ 신비롭게 보여지네요.



<미니어쳐 효과>

미니어쳐 효과는 어떤 사물도 장난감 미니어쳐처럼 만들어주는 사진 효과입니다.

위, 아래 부분을 브러쉬로 흐리게 만들어서 꼭 하늘 상공에서 내려다 보는 듯하게 만들어 미니어쳐처럼 느껴지게 해줍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효과 적용은 사진 촬영전에 EFFECTS 로 다이얼을 맞추어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효과를 변경할때는 다이얼을 돌리면 다음효과가 차례대로 보여집니다.





어쩌다보니 니콘 D5300은 카메라는 카페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었는 데요. 카페에서 찍은 사진은 효과를 줘서 카스에 올려줘야지요!

추천하는 효과를 토이 카메라 효과입니다.











음식사진도 토이 카메라 효과면 더 신비롭고 몰입할 수 있는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무언가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필터효과라고 할까요?






토이 카메라 효과는 인물사진도 무난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DSLR사진을 다시 필터를 반영하고 할 필요 없이 촬영시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음식사진과 와이프사진은 HDR 페인팅, 실루엣으로 재미있는 효과를 주어 보았습니다.



하이키 효과로 과도하게 밝게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정 색상을 추출해서 사진촬영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해보았는 데 색상은 3가지가 선택이 가능하며, 현재 녹색 잎사귀 부분에 색상이 추출되어 빠진 것입니다.

사진에 보면 장미만 빨간색으로 보이는 사진 있습니다. 이런 효과도 특정색만 살리기를 이용하면 찍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DSLR의 효과를 적용해 보았는 데요.

DSLR를 그냥 쓰지말고 이런 기능도 하나씩 섭렵하면 재미있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굳이 스마트폰의 필터효과를 부러워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특히 토이 효과 사진은 인물을 찍을 때도 분위기 있게 만들어 주고 부담이 없어 선호하는 효과입니다. 니콘 D5300의 EFFECTS 기능을 하나씩 적용하여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재미 있는 연출이 가능하니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D5300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 부터 제품 대여 및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s://neocommunity.tistory.com BlogIcon NEO ADMIN비밀방문자
    2014.08.07 22:10 신고 edit/del reply

    ㅋ. 토이카메라라 그래서 장난감인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