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소니 HDR-CX900 동영상모드 설정 야간촬영모드 나이트샷(Night Shot) 알아보기

by 엔돌슨 2014. 7. 11.
반응형
소니 HDR-CX900 동영상모드 설정 야간촬영모드 나이트샷(Night Shot) 알아보기

야간에 캠코더를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굳이 찍는다면? 소니 HDR-CX900의 나이트샷 동영상모드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집 근처에 공원이 있는 데 야심한 밤에 다녀왔었네요. 여름이라 오싹하겠죠?

캠코더로 야간에 촬영하기 위해서는 조명이 있거나 애초에 밝은 곳, 또는 나이트샷으로 찍어야 합니다.

소니 HDR-CX900 동영상 설정에 나이트샷, Night Shot 이라는 것은 군대에서 적외선 투시경으로 보는 것과 비슷하게 보여집니다. 빛에 대한 반응감을 높여 준것 같은데요. 어두운 곳이지만 사물을 구별할 수 있을 정도 까지는 촬영이 가능하네요.

요즘 소니 캠코더 CX900으로 촬영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한 여름밤 야심한 시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오싹하죠?


으흐흐흐흐흐~~~ 귀신이다!!!!

집근처 공원에서 밤중에 가서 촬영하고 왔습니다. ㅠㅠ 무서워라!

야간 모드는 왜쓸까요? 밤에 거기에 노루가 뛰어 다닌데.. 공원이니깐..

길고양이가 맨날 소리를 내니깐 내가 어디에 있는 지 찾아야겠다! 이렇다면 야간에 나이트샷으로 촬영하면 컴컴한 곳도 촬영이 어느정도는 됩니다.



4K 캠코더 까지는 아니지만 FHD의 고화질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며, 센서의 크기를 높여서 밝은 1.0형 타입의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죠.



소니 HDR-CX900 캠코더를 쓰면서 이전 캠코더 보다 조작감이라던지, 화질 개선감은 어느정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모드 설정 어떻게 할까?


캠코더의 안쪽에 보면 자주 사용하는 것은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걸 "자주 쓰는 기능을 뽑아 두었다"라고 들 하는 데요. 기능설정까지 가지 않고도 바로 조작할 수 있어서 좋죠.



야간에 나이트샷으로 촬영을 해보겠습니다.

NIGHT SHOT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야간 촬영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공원 오밤중에 야간촬영 해보기
http://youtu.be/oRA2uXSmHa0

공원에 야간촬영모드로 촬영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촬영중에 나이트샷 모드를 켜고 끄고 가 가능합니다.

촬영중에도 바로바로 적용되는 것이 반응감도 빠르고 좋네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24배 클린 줌인하기와 필터효과주기
http://youtu.be/n1_DSdzkPfM

또하나! 소니 CX900을 사용하면서 동영상 효과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 데요. 기존 캠에서는 필터효과에 대한 것이 없었죠...
그런데 CX900에는 재미있는 필터효과가 있어서 동영상 찍는 재미가 더 있습니다.

동영상 후반부에 보면 필터효과를 주는 것이 있습니다. 색깔 강조를 하면 더 또렷하고 이쁘고, 오래된 느낌도 필터효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야간에 촬영하면서 포토(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어둡고 안보입니다.  나이트샷으로 된 것은 동영상도 사진도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야심한 밤거리 소니HDR-CX900 야간 촬영
http://youtu.be/nTcFwR7lsKo

밤거리를 촬영하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정말 사람눈으로 봐도 깜깜한 곳이 있었습니다. 나이트샷으로 보면 어떨까?

보인다는 것이 아니라 사물을 식별할 수 있을 거 같다는 말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나이트샷으로 밤 거리를 보니 또다른 모습이네요.





사실 야간모드인 나이트샷은 쓸모가 큽니다.

적외선 같은데 뭐에 쓰나?

요즘 날씨가 더워서 한강으로 야외로 캠핑 많이들 가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놀때, 캠핑장에서 야간 모드로 촬영하면서 여기저기 둘러 보는 것도 가능하죠. 밤에 조명이 없다고 완전히 못찍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이런 점에서 보면 촬영이 가능한 나이트 샷 기능은 특별한 경우에 사용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여름에 더운깐 오싹한 여름 소니캠코더의 나이트샷과 함께 보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