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파빌리온 X360 성숙한 사운드를 만드는 비츠오디오

윈도우8 노트북중에서 태블릿처럼 사용하면서도 활용성이 좋은 노트북 없을까? HP 파빌리온 X360이라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8 게임 히어로즈오브더앤카오스, 토탈 컨퀘스트 같은 그래픽이 휼륭한 게임을 할때면 참 좋죠!

HP 파빌리온 X360 사운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운드의 명가인 Beats Audio(비츠 오디오)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전체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제어판에서 오디오 세팅을 해보니 음악감상식 원하는 이퀄라이져 선택으로 보다 성숙된 음악 감상이 가능하였습니다.

노트북인데 HP가 이번에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파빌리온 계열은 모두 비츠오디오 시스템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확대 업그레이드가 된것이죠. 그래서 HP 파빌리온 X360 노트북에도 사운드시스템은 비츠오디오가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HP Pavilion X360의 Convertible한 능력에 사운드까지 빵빵하다는 비츠오디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HP 파빌리온 X360 입니다. 게임을 실행 해두었는 데요.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회사 올때 가방에 넣고 왔습니다.

게임은 언제어디서나 해야지요~




오늘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HP 파빌리온 X360에 사용된 비츠오디오(Beats Audio)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음악을 듣고 느끼는 것은 주관적이지만, 제가 들어본 사운드적인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노트북인데 스피커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

하단 부분에 2개의 비츠오디오가 적용된 듀얼 스피커가 있습니다.

음악, 동영상감상, 게임할때 모두 하단에 있는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는 것이죠.



조금 더 자세히 찍어 보았습니다.

그러면 하단에 있어서 음악이 좀 이상하지 않아?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노트북의 음악재생하는 부분의 위치는 회사마다 다르긴 합니다. 어떤 것은 위에 있고 어떤것은 옆이기도 합니다.

정확히 Convertible PC(컴벌터블PC)인 HP X360의 경우 스탠드모드, 탠트모드, 노트북, 태블릿모드로 변형할 때마다 스피커의 위치가 달라졌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변형 후 음악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음악감상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8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음악 감상을 위해서는 미디어플레이어 등이 있는 데요.
손쉬운 방법은 음악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 음악 앱이지만 윈도우 태블릿에서 가장 편리한 앱이기도 합니다.

음악 감상을 위해서 음악 어플에서 폴더 지정을 통해서 음악 폴더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들었구요. 즐겨 듣는 음악을 추가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음악을 추가하는 것은 음악을 콕 찍어 끌어다가 놓으면 추가가 됩니다. 역시 태블릿적인 발상인  거 같습니다.

손에 들고 있을 때는 마우스가 없으니 가장 손쉬운 터치가 좋습니다.



[지금 재생 중]에 가보면 음악을 재생중인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은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기 때문에 앱을 내리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비츠오디오의 진가는 게임에서도 나오는 데요. 게임을 할때 사운드가 칙칙거리는 잡음이라면 별로죠.

진짜 노트북에 싸구려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 있는 경우, 음악적인 효과를 못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HP에는 비츠오디오라는 사운드쪽에서는 알아주는 시스템이라 좋은 음색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게임을 할 때, 사운드가 좋으면 게임의 박진감이 더합니다.

실제로 게임을 할때 사운드를 크게 올려 들어 보니 더 재미있네요.



전략시물레이션이 토탈컨퀘스트 게임입니다.

윈도우8 게임으로 좀 재미있습니다. 건물을 짖고 군사를 훈련시키고 전쟁도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몇번 조작하면 됩니다. 그래픽도 멋지고 게임진행도 빠르고 매끄럽습니다.
윈도우 8 태블릿게임도 많이 나와서 아직 못해보신 분이 있다면 꼭 해보세요. 제가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GT 레이싱 2 게임입니다. 리얼 자동차 게임으로 실제 자동차 운전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줍니다.



터치조작을 통해서 게임이 가능하며, 리얼감을 강조한 게임입니다.




오디오 시스템 설정을 조금 해볼까요?



음악을 듣고 있는 데 조금 더 느낌이 살게 음악설정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비츠오디오에서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변경할 겁니다.






트레이에 있는 비츠오디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오디오시스템을 불러냈습니다.

그리고 음악감상에 맞게 Beats Audio를 음악에 선택하시구요.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원하시는 장르로 선택합니다. 음악의 음색과 느낌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모르겠다면 당신은 막귀(?)인걸로... 하죠.



녹음경험을 통해서 음악 녹음시에도 제어시스템은 관여를 합니다.



HP X360을 어떤 형태로 사용할 것인가?


HP X360은 텐트,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이렇게 4가지로 변경이 가능한 컨버터블 PC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시는 모양으로 변경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텐트모양으로 변경후, 게임을 하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죠!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스탠드 모드로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 모드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모양에 따라서 음악 스피커의 위치가 달라져서 느낌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비츠오디오 제어판에서 이퀄라이저를 변경 후 음악 재생시 느껴지는 느낌이 확연히 다르네요. 음색이 좋다는 것이 이런 느낌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음악 재생시 볼륨조절하는 것은 왼쪽에 스틱형으로도 있고 자판에 +/- 버튼으로도 있습니다. 음악을 켜고 끄는 것이 버튼 조작만으로 설정이 가능하여 윈도우에 굳이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비츠비오디오 시스템으로 음악을 감상하면서 노트북이지만 스피커에 좋은 음색으로 들릴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물런 이어폰 단자를 제공하여 감상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운드 브랜드인 비츠오디오가 노트북으로 탑재되어 즐거운 음악 감상을 하였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HP 파빌리온 X360 사운드시스템 알아보기
http://youtu.be/ikzAnnB3X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