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SKT,KT,U+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갤럭시S5 출시의 영향일까?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갤럭시S5 출시와 맞물려 통신사들의 영업중지 기간에 회심의 비밀무기로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되었습니다.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를 정리하였습니다.  SKT, KT, U+ 모두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첫포부를 유플러스가 먼져 LTE80 데이터 무제한를 출시 하였는 데요.

각통신사의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객관적으로 출시한 LTE무제한 요금제의 펙트(사실, Fact)만 전달하겠습니다. 참고로 유플러싀 LTE8무한대 요금제의 종류는 이와 같습니다. LTE8 무한대85, LTE8 무한대80 요금제가 있습니다.

통신사들이 영업중지기간 때문에 고민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영업중지기간은 정해졌고 뾰족한 수가 없는 데요. 이번에 갤럭시S5가 조기에 출시되면서 통신사들의 요금제에 영향을 받은 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SKT가 먼져 갤럭시S5를 출시하였고 이제 곧 유플러스도 갤럭시S5 등의 LTE8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LTE데이터 무제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비교를 해보죠!

유플러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맨처음 무제한 LTE8 요금제를 출시한 유플러스는 상당히 의미있는 제한을 하였는 데요. SKT, KT의 경우 무제한으로 LTE서비스를 런칭하였지만, 1일 제공되는 2GB 데이타 초과시 망내에서 LTE-A 속도를 제한하게 하였습니다.

진짜로는 무제한인 LTE속도를 즐길 수 없게 한 것이죠. 이런 점에서 보면 유플러스는 1일 사용량 2GB를 초과하여도 최대 3Mbps속도와 테더링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3Mbps면 LTE속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갤럭시S5 LTE 스마트폰입니다. 처음 켜면 안드로이드 로고가 나오고 LTE8 단말기라는 것을 표시해주고 있죠!



그리고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갑자기 안드로이드 문구가 나온 이유를 아시는 분?

Powered by ANDROID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OS임에도 불구하고 삼성OS 인것으로 인식되거나 LG OS인것으로 알 수 있는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초를 써가는 유플러스 LTE8 무한대 요금제



유플러스가 먼져 LTE8을 출시 하였다고 이야기 드렸죠? 
그다음에 SKT, KT가 따라서 출시하게 되었는 데요. 따라한다고 저작권이 있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먼져 했다는 데는 의미를 두고 싶네요.



SKT, KT, U+ 통신사 LTE무제한 요금제 비교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3사 통신사의 LTE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lte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해보니 3사의 차이가 분명히 들어 나네요.

데이타는 모두 무제한 이지만 혜택과 망제한에 있어서는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년 약정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무제한 요금제를 쓸 수 있습니다. 혜택카드할인, 2년약정, 서비스결합 등으로 할인된 요금제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유플러스 LTE8 무한대 요금제



유플러싀 LTE8무한대 요금제의 종류는 이와 같습니다. LTE8 무한대85, LTE8 무한대80 요금제가 있습니다.

같은 LTE무제한 요금제라도 부가혜택이 조금 다르니 참고하세요!





유플러스의 부가혜택은 U+HDTV, U+프로야구, 티켓프래닛, 유플러스박스, U+네비등이 있습니다. 평소에도 잘 쓰고 있지만 LTE8 무한대80에 가입하게 되면 유플러스박스가 15GB용량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SKT LTE전국민 무한85 요금제 출시



SKT의 경우 월8만5천원이면 데이터까지 무제한인 요금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1일 데이터 소진시 망제한이 걸려 속도저하가 예상되는 데요. 그렇지만 멤버십까지 무제한, 중저가 요금제의 혜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KT의 LTE 전국민 무한85 요금제를 쓰게되면 멤버십이 무제한이지만, 이건 5월까지 요금제가입한 고객의 경우 연말까지만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고 하네요. 평생은 아닌듯합니다.

SKT의 LTE무제한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LTE전국민 무한 75+안심옵션 팩(5000원) : 월 요금 8만원에 기본제공량 8GB입니다.

● LTE전국민 무한 85 : 8만5000원에 12GB를 제공하는 합니다.

● LTE전국민 무한 100 : 10만원에 16GB를 제공합니다.

24개월 약정 시 부담금은 각각 6만1250원, 6만5000원, 7만6000원입니다.

애매한것이 매일 2GB씩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다 사용해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망 사정에 따라 속도 제한이 유동적으로 적용된다는 애매한 조건을 걸었습니다. 결코 빠른 무제한을 주지는 않을 예정이죠. 아마도 LTE 헤비유져를 걱정한 결정 같습니다.



갤럭시S5 가 출시되어서 일까?



갤럭시S5가 출시된지 얼마 있지 않아서 영업중지중인 통신사들이 안달이 났습니다. 유플러스와 KT 대표적이죠.

그래서 아마도 비장의 각오로 LTE무제한 서비스를 런칭한 것이죠. 곧이어서 SKT, KT가 따라서 출시하기는 하였지만 3사 모두 무한대 LTE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단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조건이 조금 다릅니다. 망내 제한 속도라는 조건을 건 SKT, KT 와 달리 유플러스는 LTE급 속도를 유지 해준다는 점입니다.

이정도 속도이면 HD급 고화질의 동영상 서비스를 시청하는 데는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어떤 걸 선택하느냐? 이건 선택의 몫이겠죠?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미녀 레이싱걸과 함께 논현역에서?
http://youtu.be/XVqK8wJ4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