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다이슨청소기 자이언트 싸이클론기술은 청소기에 지치지 않게 하는 놀라운 기술! 다이슨청소기 신제품 DC48, DC62 감상평

by 엔돌슨 2014. 4. 10.
반응형
다이슨청소기 자이언트 싸이클론기술은 청소기에 지치지 않게 하는 놀라운 기술!
오늘 알아볼 제품은 다이슨청소기 신제품 DC48, DC62 감상평입니다.



"다이슨 기업은 상당히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집단이다" 최근 4월 4일 다이슨에서 주최한 싸이클론 이벤트에 다녀왔습니다. 보고 느낀점은 다이슨은 공기에 대해서 잘 아는 전문적인 집단이고 창의적인 기업이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이슨은 날개없는 선풍기로 유명하죠. 이런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다이슨만이 가지는 기업문화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번 기회에 다이슨 자이언트 싸이클론 제품을 보면서 상당히 흥미로웠는 데요. 그것은 미세먼지 부터 진드기까지 흡입하는 강력한 DC48, DC62 청소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 출시한 다이슨 청소기 DC48, DC62 제품은 많은 진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스청소기 시리즈, 왼쪽 부터 다이슨 DC37, 46, 48 제품순입니다.



작지만 강력하고 소음마져 조용한 다이스청소기 DC48





● 다이슨 청소기 DC48 

다이슨이 7년간 개발한 DDM V4 모터가 장착된 모델로 이전 모델보다 3/1 사이즈로 작아지고 무게가 가벼워 진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의 제품들보다 소음이 40% 감소된 저소음의 청소기입니다. 무게가 가벼워 여성분들도 한손으로 들 수 있는 2.7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니 상당히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180에어와츠로 작지만 다른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다이슨의 초강력 무선청소기 DC62





● 다이슨 청소기 DC62 (무선청소기)

다이슨의 개발한 DDM V6 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1만 RPM(분당회전수)의 회전력을 가진 모터로 강력하게 공기를 빨아 들입니다. 초당 15리터의 공기를 빨아 들인다고 하니 성능이 놀랍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모터인 DDM V6이 탑재되어 기존 무선 청소기에 비해 50% 높아진 성능과 무선청소기의 휴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강력한 흡입력의 청소기는 유선 진공청소기의 몫이였지만, 편의성을 강조한 다이슨은 무선 청소기에서도 강력함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지만 유선청소기 보다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싸이클론 2티어를 가지고 있어 미세먼지, 알러지를 클리어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벽에 거치가 되는 충전기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품은 설명할 때 더 들어 보니 다른 무선청소기의 경우 모터가 아래에 있지만 이것은 위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래대 원리로 위쪽의 있는 먼지도 빨아 들일 때 힘을 들이지 않고 청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어떻게든 반영을 하는 지혜를 지녔네요.


다이슨 머신 DC37 DC48 DC46 설명 동영상

다이슨의 역사와 제품설명

다이슨(Dyson)은 영국의 산업 디자이너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이 1993년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진공청소기, 선풍기, 핸드드라이기 등을 직접 설계하고 생산하는 기업이죠. 다이슨의 역사는 세계 최초로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도입한 청소기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다이슨의 5127개의 철학아래 흡입력을 잃지 않는 청소기를 만들었고 성공적인 영국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으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게 됩니다. 



다이슨의 엔지니어는 1536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창업주가 엔지니어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큼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의성으로 뭉쳐 "세계최초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를 만들었습니다.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는 먼지봉투에 있는 공기구멍에 먼지가 쌓여 흡입력이 약해지는 것을 보고 이를 피해 청소기 안으로 빨려 든 공기와 먼지가 빨때기 모양의 실린더로 들어가면 깔대기 표면에 있는 곡선을 따라 돌면서 가속도가 증가하여 먼지는 아래로 모이게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먼지 봉투가 필요 없는 청소기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이렇게 문제가 생기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를 좋아 하는 엔지니어들이 모였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대학교를 갓졸업한 사람들을 많이 뽑는 다고 하네요. 그들은 엮매여 있지도 않고 무언가 창의적인 생각으로 일을 진행하기에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런 기술들이 다이슨 싸이클론 기술을 1993년 부터 2012년 쭉 발전시켜 왔습니다. 2중 래디얼 싸이클론 테크놀러지 기술은 더욱 복잡한 기술이고 청소기의 흡입력을 잃지 않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 덕분에 미세먼지, 진드기 까지 모두 흡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바로 시연을 통해서 미세먼지가 얼마나 흡입이 잘되는 지 보여주었는 데요. 흰색의 미세먼지를 청소기가 흡입하고 지나갑니다. 그 다음 진행자가 손으로 바닥을 만져보는 데 먼지가 하나도 손가락에 묻지 않았다고 보여주네요.

보고 있으면 미세먼지, 진드기 까지 빨아 들이는 DDM V6 의 강력한 모터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당 회전수가 11만 RPM이라는 엄청난 모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http://youtu.be/R0sAWm2D0M8




날개 없는 선풍기 개발





다이슨의 날개 없는 선풍기는 다들 한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것 또한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서 탄생하게 됩니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를 생각하던 중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엔지니어가 고민하던 중 건조기의 원리가 흡입을 해가지고 내보는 것을 보고 선풍기에 적용하여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기에 대해서는 정말 전문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혁신과 창의력이 필요하다는 것 느끼게 되네요. 정말 팬이 없으면 청소도 쉽게 손가락 다칠 위험도 없죠. 다이슨 선풍기는 디자인도 참 이쁘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다이슨 선풍기를 개선한 AM06모델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조용하게 만들어 보라고 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이번에 다이슨의 신제품인 DC48, DC62 제품과 더불어 다른 머신도 보고 왔습니다. 제품을 보고 있자니 미세먼지 부터 진드기 까지 흡입하는 강력한 DDM 모터가 기술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몇몇 주부분들은 뽐뿌 좀 받으셨을 겁니다.

다이슨의 고유한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통해서 공기를 빠르게 회전시켜 원심력을 만들어 내는 청소기는 미세먼지인 0.54 마이크론 크기까지 잡아 낸다고 합니다. DC48 머신은 7년간 다이슨이 개발한 기술인 DDM V4가 적용된 제품으로 조용하면서도 강력하고 가벼운 청소기를 만들어 냈죠. 이건 세계에서 가장 작은 1600W 내장 전동기라고 하네요. 

앞으로 청소기를 볼때는 그 기술까지 볼 수 있는 안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생활속에서 사용하는 청소기의 숨어 있는 기술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본 포스트는 다이슨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