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아티브 탭3 모바일을 넘나드는 사이드싱크 활용기

요즘 노트북 보다 가볍고 활용성이 좋은 태블릿PC인 삼성 아티브 탭3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다 보니 외근을 가거나 세미나를 들으러 갈때 특히 S펜이 진가를 발휘하네요.

그리고 배터리도 8시간으로 충전없이 하루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오늘은 삼성이 만든 사이드싱크(Side Sync) 기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혁신적인 기능은 삼성 아티브 탭3와 갤럭시S3가 마치 하나의 듀얼모니터 처럼 동작을 합니다. 그래서 갤3에 있는 파일을 바로 아티브 탭3에 옮길 수도 있고 반대로 세미나 문서를 바로 갤3(스마트폰)으로 파일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바 세미나가 있는 날이였는 데 바로 스마트폰에 PDF 파일을 넣었는 데 업로드 되면서 폰으로 들어가네요. 사이드싱크만으로 폰과 아티브 탭3의 사진, 문서등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네요.

그러면 삼성 아티브 탭 팁하나 알려 드릴께요~
몰래 회사에서 스마트폰 만지지 않고도 원격으로 스마트폰 조작을 해봅시다. 남 눈치 없이 폰의 내용과 사진을 클릭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물런 카카오스토리도 가능합니다^0^



개인적으로 사이드싱크는 PC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데 큰 의미를 주고 싶습니다. 폰으로 사진찍은 걸 바로 문서로 첨부한다던지, 아티브탭에 있는 문서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드래그해서 넣는다는 편리하죠.

키보드&마우스 제어를 하게 되면 마우스 포인트가 아티브 탭3에서 갤3로 넘어가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처리되며 약간의 딜레이는 있지만 사용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몰래 사무실에서 스마트폰 원격으로 사용하기

어떻게?

몰래 사용하죠~



오늘은 삼성 아티브 탭3를 들고 출근을 하였습니다. 분명히 아티브 탭3는 가볍죠. 그리고 키보드북커버는 필수가 되어 버렸네요. 조금 무거워도 키보드가 있어서 편리해서 꼭 같이 들고 다닙니다.



출근하자 마자 바로 부팅되는 센스. 윈도우8은 부팅도 참 빨라요.

그리고 삼성 아티브 탭3는 윈도우를 종료하지 않습니다. 그냥 켜두어도 절전기능이 탁월합니다. 상위 버튼만 눌러 끄고 다음날 켜도 배터리는 거의 닿지 않았습니다.



마우스 사용하려면 micro USB젠더를 이용하세요



마이크로 USB 젠더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려면 아티브 탭3에 있는 마이크로 USB에 꽂아 사용합니다.


삼성 아티브 탭3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꽂았습니다.

이제 마우스로 조작해볼까?



사이드싱크를 실행하기 위해서 Phone Screen Sharing , Side Sync 앱을 실행합니다.

▼ 설치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사이드싱크 사용해서 스마트폰 원격조정




드디어 스마트폰이 연결되었네요. 폰이 화면에 보이게 할 수도 있고.. 아무도 모르게 하려면 키보드 마우스만 원격으로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아티브 탭3와 파일 복사



파일을 아티브 탭3에서 스마트폰으로 드래그 해서 넣었습니다.

같은 파일이 있으면 덮어 쓴다는 문구가 나오고 이동이 되네요.



오늘 세미나 파일인 자바 스프링 PDF 파일입니다. %퍼센트가 올라가더니 폰으로 쉽게 복사가 되네요.





복사는 폰에서 아티브 탭3로 , 혹은 아티브 탭3 에서 폰으로 드래그로 쉽게 복사가 됩니다.

역시 마우스 드래그 한방에 파일 복사가 끝났네요.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옮겨두고 바로 열어 보니 잘 보입니다. 이런 방법은 가끔 스마트폰으로 문서 볼때 사용하기 괜찮아요.




폰에 있는 일반 텍스트는 다 복사가 됩니다. 특히 S메모에 있는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옮길때 유용했습니다. 폰으로 메모정리를 해두는 데 다시 메일로 보내기는 귀찮은 작업이라 사이드 싱크가 편리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PC버전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블루스택 깔면 되지만 느리고 번거럽죠.

이럴때 아티브 탭3의 키보드, 마우스로 쉽게 카카오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팁입니다.^^





댓글 달때 스티커도 가능하고 댓글 작성도 가능합니다 ^^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삼성 아티브 탭3의 사이드 싱크 사용하는 방법
http://youtu.be/XKBsL-wFAL0




카카오톡으로 받은 링크도 바로 아티브 탭에서 폰의 웹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링크복사해와서 아티브 탭3에서 열어도 편하구요!



카카오스토리 같은 어플은 일반적이고 게임 어플 등 스마트폰의 모든 어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모두 제어가능하다니 장점이 크네요. 요즘 스마트폰 원격 제어하는 게 재미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자원과 아티브탭의 자원을 하나로 합쳐주는 사이드 싱크의 기능은 정말 대단하네요. 꼭 듀얼 모니터를 보는 듯하게 앱실행도 하면서 게임과 PC를 한손에서 즐길 수 있네요. 아직 아티브 탭3로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일반 폰 원격 제어어플 보다 사이드 싱크가 안정적이고 별도의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약간의 딜레이는 어쩔 수 없네요. 폰과 아티브를 같이 보고 있으면 딜레이를 느낄 수 있고 아티브만 보고 있으면 조금 덜한 정도입니다.

게임 어플 뿐 아니라 사진, 카메라, 일반 메모, 웹페이지까지 스마트폰의 자원을 아티브 탭3로 흡수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네요. ^^


>> 이전글

① 삼성 아티브 탭3 뜨거웠던 발대식 현장 : http://ndolson.com/2642
② 삼성 아티브 탭3 스마트폰과 하나되는 사이드싱크 설치법 : http://ndolson.com/2640
③ 삼성 아티브 탭3 스마트폰 + 아티브 탭3 =? 활용법 : http://ndolson.com/2652
④ 삼성 아티브 탭3 사무용으로 괜찮을까? 장단점편 : http://ndolson.com/2662
⑤ 삼성 아티브 탭3 S펜 기능이 좋은 태블릿 알아보기 : http://ndolson.com/2669
⑥ 삼성 아티브 탭3 멀티미디어 즐겨 보자 : http://ndolson.com/2676
⑦ 삼성 아티브 탭3 나는 이렇게 쓴다: http://ndolson.com/2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