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삼성 아티브탭3 출시 스펙 삼성 이티브 탭3 XQ300TZC-K53 발대식 후기

by 엔돌슨 2013. 9. 14.
삼성 아티브탭3 출시 스펙 궁금하지? - XQ300TZC-K53 (Wi-Fi)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이번에 삼성에서 출시할 아티브 탭3(ATIV TAB3) 발대식이 있어서 참가하고 왔습니다. 아티브탭3는 출시전 부터 궁금한 것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보고 오니 정말 아티브탭3라면 휴대성과 윈도우8 노트북 같은 생산성도 같이 가질 수 있는 태블릿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1KG도 안되는 548g의 윈도우8 노트북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발대식 하면서 본 것 중 나한테 좀 쓸만하겠네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S펜 기능과 블루투스 키보드커버 조합이였습니다. 회사에서 회의 참석해서 S펜으로 필기하고 업무보고 태블릿과 노트북을 넘나더니 블루투스 키보드커버는 정말 탐나네요. 키보드 커버도 같이 패키지로 출시 된다고 하네요.

조금 인상적인 건 삼성이 제품을 아티브로 라인업 하면서 Side Sync(사이드싱크)라는 프로그램을 넣었는 데요. 이건 아티브탭3에서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건 마치 카카오스토리 PC버전으로 써먹어도 좋을듯...?

마음만 먹으면 회사에서 스마트폰 만지작 거리지 않고도 아티브탭3로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 좋네요.

일단 뜨거웠던 아티브탭3 발대식 속으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가장 핫한 아티브 탭3 출시가 9월 12일 있었습니다. 발대식을 통해서 궁금했던 아티브탭3를 직접 보고 왔네요.


강남역에 있는 삼성 딜라이트에서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삼성 딜라이트에 몇번 가봤는 데 여러 제품을 그냥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갤럭시카메라도 있고 갤럭시탭도 있고 내건 아니지만 사진찍고 막 써본 기억이 납니다.




전 30대 IT회사에 다니는 개발자인데 태블릿장비를 좋아 하는 데 발대식에 모인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많네요. 대학생, 포토그래퍼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분들과 서로 인사를 나누었네요.


뒤에서 설명할텐데 아티브 탭안에 구동되는 스마트폰? 신기하죠?

어떻게 했을까요? 사이드싱크를 이용해서 PC에서도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얼마나 강력한지 그냥 마우스 포인트가 넘어갑니다.

그리고 파일을 던지면 복사, 이동 되네요. ^^


아티브탭3  XQ300TZC-K53 (Wi-Fi) 스펙정보


스펙정보 참고 :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tabletpc/tab3/XQ300TZC-K53-spec


아티브탭3 몇가지 특징정리



S펜이 있네~

아티브 탭3는 S펜이 있어서 필기 하기 좋을것 같아요. 1024 단계의 필압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펜감을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죠.


S펜을 수납하기 편하게 하단 모서리에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포토샵에 그림 그릴  때도 좋고 요즘은 에버노트 같은 어플이 좋아서 S펜의 활용도가 클거 같네요.



아까 재미있다고 한 사이드 싱크(Side)기능입니다. 갤럭시S3가 있는 데 집에서 한번 연결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카오톡 PC버전은 있지만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은 없잖아요 ㅠㅠ

사이트싱크를 이용하면 카카오스토리도 아티브탭3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재미있겠죠?

그외에 PC와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물어서 파일(사진 등)도 드래그 해서 넣으면 옮겨지고 어플도 PC에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악세사리로 제공되는 블루투스키보드 커버 입니다. 이렇게 끼워두면 그냥 노트북이네요. 화면 끌때는 커버를 닫으면 그냥 꺼지게 되어 있네요. 아티브탭만으로는 무게가 별로 안나가는 데 커버를 씌우면 조금 나가네요. 그래도 노트북보다는 가볍고 업체 나갈 때 딱이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벼운 휴대성과 생산성이 높은 윈도우8 태블릿?



출시전이여서 인지. 발대식 가기 전부터 스펙과 어떤 제품일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았네요. 아티브탭3 스펙을 보면 CPU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Z2760(1.8GHz, 1MB L2 Cach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텔이 크로버레일에서 가장 앞서 강조하는 것이 전력관리가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위해서 설계되어 엄청난 성능보다는 태블릿에 맞게 전력관리에 중점을 둔 제품이죠.

아티브탭의 장점은 가벼운 548g의 무게와 S펜의 조합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노트북보다 태블릿이 생산량을 앞질렀죠? 그래서 노트북 대신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사람이 주변에 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8 태블릿이 더 좋습니다. 왜냐 하면 윈도우8 데스크탑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워드 작업과 원격 터미널 연결, 아웃룩 등의 업무적인 작업을 하기에 적당하네요. 그리고 대기시간이 길어서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1KG이 넘지 않고 S펜의 조합, 생산성 있는 윈도우8 태블릿이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곧 더 상세한 후기로 찾아 올게요^^


▼ 삼성 아티브탭3 리뷰 모음글

▶ 아티브 탭3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http://ndolson.com/2662

▶ 아티브 탭3에 모바일을 넣자
http://ndolson.com/2652

▶ 아티브탭3 체험단 발대식의 열기속으로 쏙!

http://ndolson.com/2642

▶ 스마트폰과 PC의 경계를 허물어 버린 아티브탭3의 사이드싱크 설치편
http://ndolson.com/2640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