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삼성 아티브 탭3 리뷰 -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없이 사이드싱크 사용해서 스마트폰 원격조정

by 엔돌슨 2013. 9. 18.
반응형
아티브 탭3 리뷰 -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따위 사이드싱크로 원격조정하기

요즘 괜찮은 스마트폰 원격조정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탭3 로도 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이드싱크(SideSync) 라는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른 스마트폰 원격조정 어플보다 좋은 점은 PC와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점입니다. 아티브 탭3로 [마우스, 키보드 공유], [화면 공유] 이렇게 2가지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다른 스마트폰 원격조정 어플과 달리 파일을 끌어다가 넣으면 파일도 복사 됩니다.

마우스 포인트가 아티브 탭3 와 갤럭시S3 사이를 넘나들 수 있어서 파일이동을 바로 할 수 있네요. 폰 사진도 바로 옮기고 카카오스토리에 사진도 바로 올릴 수 있는 거죠.

오늘은 삼성 아티브 탭3 리뷰로 "사이드싱크(SideSync)"를 어떻게 사용 하는 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 아티브 탭3는 스마트폰과 공유하기 쉽다



세상 참 좋아졌어요. 스마트폰과 아티브 탭3가 사이드싱크를 이용하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키보드 공유를 하면 마우스 포인트가 스마트폰에 나옵니다. 이런 재미있는 기능은 조금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스마트폰 만지작 거리기 눈치 보일 때 이런 기능을 사용해봤는 데 괜찮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네이트온이 네트워크상 막혀 있는 데 아티브 탭3를 이용해서 네이트온을 사용할 수 있네요. 그외에도 폰 공유기능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 삼성 사이드싱크(Samsung SideSync) 소개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Samsung ATIV] SideSync Introduction : 아티브 탭3를 사이드싱크를 이용한 활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사이드싱크 설치 방법은?

젤리빈환경의 스마트폰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계열의 스마트폰이 사용이 가능하며 갤럭시S3, 갤럭시S4, 노트2 등이 사용 가능합니다.

팁으로 이야기 드리면, 모비즌, 스마트폰원격조정 어플을 이용하면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비슷한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파일 복사 및 마우스 제어까지되는 프로그램은 드물더군요.


사이드 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위의 2개의 파일을 설치합니다.

SideSync 어플 / Phone Screen Sharing 어플

꼭 삼성 앱스(Samsung Apps) 에서 검색해야 나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안나옵니다.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줍니다.


스마트폰의 사이드싱크를 [시작]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을 찾습니다. 장치를 찾았으니 연결이 되었습니다.
*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주어야 합니다.



이제 아티브 탭3에서 SideSync 프로그램을 켜줍니다.



공유는 2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마우스,키보드 공유] : 듀얼 모니터처럼 마우스와 키보드를 스마트폰으로 넘겨서 사용하는 방법이구요.

2) [폰 화면 공유] : 아티브 탭3에 연결된 스마트폰 모양의 폰이 보이고 이걸 조작할 수 있습니다.


폰화면 공유를 많이 쓰게 되는 데요.

이렇게 아티브 탭3에 스마트폰 모양의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 어플도 띄울 수 있고 아직 PC버전이 없는 카카오스토리는 컴퓨터로 조작하는 게 더 편하더라구요.


화면의 크기는 자유자재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옆으로 돌리면 아티브 탭3의 화면도 같이 회전이 되네요.

아이러브커피 아직도 하는 데 컴퓨터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게임어플이나 메모한 거 등을 컴퓨터로 바로 실행, 옮길 수 있어서 사이드싱크가 편리하네요.



잠깐 잘생긴(?) 아티브 탭3 잠깐 보고 가요~



아티브탭 어떻게 생겼니?




보이시나요? 
요즘 회사와 집으로 종회무진 들고 다니고 있는 10.1 태블릿인 삼성 아티브 탭3 입니다. 키보드북커버가 달려 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윈도우8이라서 어플과 윈도우를 활용할 수 있는 듀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8 태블릿은 노트북 대신사용하기 좋아 생산성이 높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얇고 가벼운 무게에 S펜까지 있어서 메모하기 참 좋았습니다.




후면에는 조금 특이한 구조의 거치를 할 수 있는 자석타입의 받침이 존재합니다. 이걸로 삼각형 만들어서 거치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720p HD급의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제일 활용도가 높은 S펜입니다. 포토샵하고 궁합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윈도우8의 메모어플을 실행해서 메모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교육이 있어서 사용 해보았는 데 PDF를 켜서 거기에 바로 메모를 할 수 있더군요.

S펜은 1024레벨의 필압을 제어할 수 있어서 섬세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압에 따라서 굵기가 변하는 재미가 있죠.



이건 아세서리로 제공되는 북커버인데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동작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은 처음 한번 하고 계속 블루투스는 켜두면 됩니다. 위에 녹색불이 들어와 있는 데 평상시에는 대기모드이기 때문에 전력소비가 거의 없네요.

그리고 키보드를 탁! 치면 윈도우8이 바로 켜지구요. 스크래치 문제도 있고 해서 회사 다닐때는 계속 끼워서 사용중인데 노트북 보다 가벼워서 좋습니다. 태블릿만 540g 이라 가벼운데 커버를 씌우면 노트북 보다는 가볍지만 무거워 지더군요. 그래도 씌우고 쓰는 게 정답!



태블릿을 받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석이라 딱하고 붙어서 거치가 되네요. 개인적으로 커버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식탁 위에 두었다가 공간을 차지 한다고 생각되면 이렇게 커버를 덮어 버리면 됩니다. 난 왜 아티브탭을 거꾸로 써두었지? 했는 데 올리면 이렇게 키보드가 올라가게 디자인 되어 있더라구요.



사이드싱크로 스마트폰 어플을 즐기자(후속)



사이드 싱크(SideSync) 어떻게 설치하고 쓰는 건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저도 처음써보고 신기했습니다. 꼭 듀얼모니터 처럼 스마트폰을 쓸 수도 있고 어플도 바로 실행이 되니 재미있더라구요. 사이드싱크는 스마트폰을 바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요.

다음 아티브 탭3의 리뷰에서는 제가 알고 있는 사이드싱크 활용법을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또 아티브 탭3 후기로 찾아 뵐께요~


▼ 삼성 아티브 탭3 리뷰 모음글

▶ 아티브 탭3 체험단 발대식의 열기속으로 쏙!
http://ndolson.com/2642

▶ 스마트폰과 PC의 경계를 허물어 버린 아티브 탭3의 사이드싱크 설치편
http://ndolson.com/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