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자동먼지비움 클린스테이션으로 편한 Tapo RV30 Plus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도 써보고, 가성비 좋다는 로봇청소기도 써보았습니다. 그런데 티피링크 Tapo RV30 Plus 로봇청소기는 먼지통도 자동으로 비워주는 편리함 덕분에 청소 후 뒤처리할 게 없네요. 정말 신선한 변화를 가져다주는 클린스테이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기존 구형 로봇청소기와는 조금 다른 특징이 있어 메인 로봇청소기 자리를 티피링크 Tapo RV30 Plus에 넘겨주었습니다. 바로 클린스테이션이 있어 자동으로 먼지통 자동 비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티피링크 Tapo RV30 Plus 로봇청소기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훌륭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42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청소력은 한번 지나가면 먼지가 없습니다. 또 라이다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복잡한 공간에서도 잘 동작해서 우리집 청소 구역별로 맵지도를 잘 그려 청소합니다.
평소에 청소를 로봇청소기로 자동화 하고 싶은 분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물걸레질에서 먼지통 자동 비움까지 알아서 하는 로봇청소기라 상당한 편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아파트 25평기준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평소 작은 먼지부터 자주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주는 용도로 물걸레질 로봇청소기 이모님의 유력을 잘 알고 있어 이번에 먼지 자동비움 클린스테이션으로 바꾸어 너무 행복합니다.
또 로봇청소기 흡입력이 고급모델만 초강력인데, 티피링크 Tapo RV30 플러스 모델답게 4200Pa 강력한 흡입력이라 마음에 듭니다.
라이다 및 자이로 듀얼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집의 맵 지도를 몇 분 내에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청소 맵지도로 특정 영역의 청소만 시키거나 누락하지 않고 청소를 깨끗하게 합니다. 라이다 센서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Tapo RV30 Plus 로봇청소기 개봉기
티피링크 Tapo RV30 플러스을 개봉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클린 스테이션, 습식용 판/천 패드, 4L 일회용 먼지봉투, 사이드브러시, 헤파필터, 메인브러시, 사용자 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걸레질 가능한 로봇청소기 제품이라 건식 및 습식 청소뿐만 아니라 먼지 제거까지 가능한 올인원 제품입니다.
로봇청소기는 화이트/블랙 컬러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기 로봇 제품의 본체는 342.6*342.2*95mm의 크기를 가지며, 클린스테이션은 227*191.4*381.3mm의 크기입니다. 조작 버튼이 위에 큼직하게 있어 바로 눌러 동작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앱을 통해 제어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송을 위해서 덜럭거림이나 충격에 보호할 수 있는 안전 가이드를 두었습니다. 이를 제거하고 티피링크 Tapo RV30 Plus의 전원을 켜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Tapo로 검색하면 티피링크 로봇청소기 앱이 있습니다. 이를 설치하고 스마트홈 구축을 해보시면 편리하게 로봇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한 후, 와이파이와 스마트폰을 기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TP-Link Tapo 앱은 스마트홈을 구축할 수 있는 전용앱입니다. 허브, 스위치, 센서, 플러그, IP카메라 등 다양한 장치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목록에서는 로봇청소기 기기도 포함되어 있어 연동할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앱의 설명에 따라 버튼 두개를 길게 눌러주면, 스마트폰과 앱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리의 음성비서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로봇청소기를 음성으로 동작시키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단축어를 만들어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니 해보면 좋겠죠?
필자는 퇴근할 때 카톡 메시지를 와이프한테 자동으로 보낼 때 아이폰 단축어를 사용하는 데, "이모님 청소해"라고 단축어를 만들어 실행하면 티피링크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청소하게 되니 편하게 음성 제어할 수 있습니다.
청소 시작을 위해서 집 구조를 맵 지도를 그리는 게 중요합니다. 라이다 및 자이로 듀얼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집의 맵 지도를 몇 분 내에 정확하게 표시해 줍니다.
또 Tapo RV30 Plus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맵지도 영역을 병합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청소 일정을 설정하고 각 방에 대한 청소 모드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맞춤화된 청소가 가능해서 좋네요.
식탁 밑 의자 처럼 복잡한 구조에서도 티피링크 Tapo RV30 Plus 로봇청소기는 각종 라이다 센서 등을 이용하여 잘 빠져나갔습니다. 혹시나 의자를 들고 치워야 하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건식, 물걸레 습식 모두 가능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역시 활용성이 높았습니다. 진공 청소 및 물걸레 콤보 기능은 3단계 전자 물걸레를 통해 끈적끈적한 부분과 주방의 기름때를 제거하여 더욱 깨끗한 청소 해줍니다.
티피링크 앱에서 로봇청소기의 소모품에 대한 유지관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조작기능도 가능하니 집밖에서도 앱 조작으로 청소를 시켜볼 수 있습니다.
카펫 위에서도 잘 이동할 수 있는 큰 바퀴가 있는 Tapo RV30 Plus는 물건 사이 사이 먼지도 강력한 4200Pa 흡입력으로 잘 청소를 해줍니다.
자동에서 맥스 모드로 작동하여 숨은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또 내부에는 헤파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0.3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도 99.9% 제거해서 깨끗하게 먼지를 걸러 줍니다.
티피링크의 Tapo RV30 Plus 로봇청소기는 5시간 연속 청소가 가능한 5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큰 평수에 대한 부담 없이 장시간 청소와 반복 청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자동으로 클린 스테이션으로 돌아 갑니다. 배터리 충전이 완료되면 청소가 중단된 위치에서 다시 시작하는 스마트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티피링크 Tapo RV30 Plus는 이 로봇청소기의 가장 놀라운 기능 중 하나는 자동 비움 기능입니다. Tapo RV30 Plus는 청소 후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 손으로 할 것이 없습니다. 정말 편하죠?
클린스테이션의 먼지통은 최대 70일 동안 비우지 않아도 되는 대용량이라 거뜬합니다. 또 로봇청소기 스테이션 먼지통 비우는 것을 까먹어도 교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알려줍니다. 먼지는 알레르기 원인 물질로 날리지 않게 계속적으로 잠금 상태로 유지도 해줍니다.
로봇청소기가 도칭되면 이 흡입구로 강력하게 먼지를 깔끔하게 비워줍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om/shorts/D3pW6HNPO6A
위의 쇼츠 영상으로 간단히 티피링크 로봇청소기(Tapo RV30 Plus)의 클린스테이션으로 먼지통 비우는 것을 촬영하였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캐리어처럼 인터셉트(날파리)가 본체에 들어가서 에너지가 충전되듯 알아서 먼지통도 자동화되어 비워주니 모션(스테이션)의 기능이 너무 좋네요!
티피링크(TP-Link) 하면 공유기로 아주 유명한 회사입니다. 네트워크에 원탑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브랜드에서 로봇청소기도 잘 만들었습니다. 티피링크 Tapo RV30 플러스는 고급모델답게 라이다, 자이로 듀얼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정확한 집의 구조를 파악한 맵지도를 그려 구역별 청소도 가능하고 건식, 물걸레 습식 청소까지 가능한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1년 무상 A/S를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믿고 사용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또 한국어로 Tapo RV30 Plus는 실시간 음성 보고를 해주니 무엇을 하고 있나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티피링크 앱에서도 로봇 청소기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나오고 청소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는 현대의 바쁜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필수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Tapo RV30 Plus는 강력한 4200Pa 흡입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제는 집에 있는 로봇 청소기 이모님이 반복적이고 지겨운 청소 작업을 대신해주고, 우리는 그동안 하지 못했던 다른 일에 집중해 봅시다.
편리함의 끝판왕이 클린스테이션까지 갖춘 로봇청소기로 청소도 자동화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