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빼지 않아도 편안한 링크버즈/링크버즈S 실사용 후기 장점, 단점 비교

by 엔돌슨 2022. 9. 14.
반응형

빼지 않아도 편안한 링크버즈/링크버즈S 실사용 후기 장점, 단점 비교

 

음악, 동영상 감상에 필수인 무선이어폰은 필요할 때 끼고, 주변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빼는 존재였습니다. 하지만 벗지 않는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 첫 무선이어폰은 링크 버즈(Linkbud)였습니다.

과감하게 구멍이 뚫린 것처럼 링 형태의 스피커를 채용하여 회사에서 동료와 이야기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도 말을 할 수 있어 신기했는데요. 음악을 들으며 서도 이야기도 가능하고 재생 중지도 알아서 되는 앱 편의성이 놀라웠습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회사에서 링크버즈의 편의성을 더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회사에서도 빼지 않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업무가 가능했습니다. 커널형이 아닌 링 형태의 오픈된 오픈형이어폰이라 대화도 편하게 가능했고 주변의 대화도 듣기가 가능했습니다. 주변의 대화 듣는 게 참 좋았습니다.

 

지하철, 커피숍에서 우린 소음을 느낍니다. 이때 노이즈캔슬링이 탑재된 무선이어폰이 있다면 소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대중화되어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대단한 기능이 아닌 것 같지만, 노이즈 캔슬링이 없으면 시끄러운 공간에 커널형 이어팁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런 노이즈캔슬링이 탑재된 모든 이어폰이 편안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소니 링크버즈S를 착용할 때 깜짝 놀란 게 착용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귀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착용감이 좋게 느껴지는 무언가가 있었는데요.

 

 
 

카페 같은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동영상을 편하게 시청이 가능한 건 링크버즈S의 노이즈캔슬링 덕분이었습니다. 또 자리에서 일어나면 적응형 제어가 감지하여 주변 소리를 듣게 바꾸어 줍니다. 적응형 제어는 소니 앱에서 제어되는데 사용자가 차량 이동 중인지, 걷는지, 뛰는지 등을 알아서 파악해서 상황에 맞게 제어해 주어 편하네요.

또 아주 잠깐 주변 소리를 듣고 싶을 때는 무선 이어폰에 손으로 터치하면 주변의 소리가 더 잘 드립니다. 또 터치를 하면 노이즈캔슬링 / 주변 소리 듣기가 쉽게 바뀝니다.


나에게 맞는 링크버즈는?

 
 

소니 링크버즈 시리즈는 SONY LinkBuds S WF-LS900N, LinkBuds WF-L900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외형에서도 조금의 차이를 줍니다. 조금 더 넓적한 외형은 링크 버즈 S입니다.

 
 

링크버즈S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평소 커널형 이어팁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셨던 분이라면 선호하는 오픈형이어폰입니다.가장 큰 장점은 링 형태로 구멍이 뚫려 주변소리를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건 주변 소리 듣기 기능과 달리 정말 리얼 내추럴한 외부 소리를 듣는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원에 산책을 하면서 새소리나 주변의 자연의 소리를 듣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실사용 링크버즈 단점 두 가지를 언급하지만, 지하철 등의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주변 소음 차단이 약합니다. 또 커널형과 달리 도넛 형태라 착용감이 딱딱하여 사용자에 따라 착용 편의성에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일반귀(?)인 필자는 딱히 불편함은 없어 자전거 운동하면서 회사에서 업무하면서도 잘 사용했습니다.



링크버즈S 실사용하면서 느낀점!

 
 
 

소니 링크버즈S의 큰 장점은 적응형 제어라고 생각합니다. 카페, 지하철에 앉아 있으면 사용자가 어떤 상태인지 소니 헤드폰 앱이 파악해 알아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켜줍니다. 또 길거리를 걷고 있으면 알아서 주변소리 듣기를 켜줍니다.

외부의 소리를 들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사용자가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지, 앉아 있는지 스마트하게 판단하여 소리 제어를 해주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로 링크버즈S의 단점이라면 딱히 생각나지 않을 정도인데요. 디자인, 배터리 시간, 스마트한 적응형 제어 모두 좋습니다.

그래도 생각해 보면, 스마트폰 문제인지(?) 적응형 제어를 켜둔 상태에서는 가끔 음악 앱의 볼륨이 중간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나에게 더 맞는 링크버즈는 무엇일까요?

 

귀에 직접 전달되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듣길 원하시나요?

어느 공간에서도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한 무선 이어폰인가요?

개인적으로 둘다 좋습니다. 링크버즈는 운동할때 너무 편했고 회사에서 끼고 있어도 주변 말소리가 다 들려 거부감이 없었거든요. 가장 자연스러운 주변 소리 듣기라 너무 좋았죠.

링크버즈S는 지하철, 카페에서 집중하면서 동영상, 음악을 감상하기 정말 좋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주변 소리 듣기와 노이즈 캔슬링을 오갈 수 있어 간편합니다. 어디서나 편하게 집중하기는 링크버즈S가 훨씬 좋았습니다.

이제는 이어폰을 빼지 않고도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생각의 전환이 되었네요!

https://www.instagram.com/p/CiUNvE6Dp1C/

 

 

 

​#링크버즈시리즈체험단 #낄끼뺄빼 #낄끼뺄빼는끝났다 #벗지않는편안함 #링크버즈S #소니무선이어폰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후기 #소니링크버즈S #링크버즈 #노이즈캔슬링무선이어폰 #링크버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