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ROWN 타건감 후기

by 엔돌슨 2022. 1. 9.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BROWN 타건감 후기

프로게이머들이 게임을 할 때 꼭 챙기는 것이 개인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라고 합니다. 그만큼 게임 유저에게는 창과 방패 같은 존재인데요. 특히 게이밍키보드는 몇 번 두들겨 보면 나에게 맞는 기계식키보드인지 느낌이 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갈축 기계식 키보드로 로지텍 G512 GX BROWN 을 소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게임을 즐기면서 타건감과 느낌을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고사양의 실사판 게임을 즐길 때면 쾌감이 엄청난데요. 로지텍 G512 GX BROWN 게이밍키보드와 G502 HERO 게이밍마우스로 즐기면 스트레스가 그냥 풀립니다.

 

명확하게 눌리는 기계식키보드의 키감과 HERO 25K센서에 25600DPI의 속도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마우스의 반응감이 무척 게임하기에 좋게 만들어 주는데요.

 

 

또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장치들의 RGB 동기화를 할 수 있어 더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까지 깔맞춤 하여 세팅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LIGHTSYNC 지원으로 RGB효과를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기계식키보드 입문자들에게 아주 좋은 로지텍 G512 GX 시리즈는 기본기에 충실한 키보드입니다. 갈축 키보드인데 확실히 손에 착착 감깁니다. 로지텍 G512 GX 시리즈는 GX BROWN 택타일, GX Red 리니어, GX Blue 클릭키 3가지의 스위치로 제공되는데 이전 Romer-G 축에서 GX축(카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많은 키를 빠르게 입력하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에 더욱 능력을 발휘하였는데요. 평범한 키보드나 일반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신 분이라면, 기계식키보드의 클릭감을 잊지 못하실 겁니다. 그래서 기계식키보드에 입문하게 되죠.

 

적축은 빠른 입력감과 정숙함을 주고, 청축은 경쾌한 클릭음을 주는 요란한 녀석이라면, G512 GX BROWN은 그 중간의 스위치 특성을 적당히 타협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기계식키보드의 소음이 많이 줄어 정숙하게 즐길 수 있다는 말이죠.

 

 

 

@ndolson.tech 로지텍 G512 GX Brown #갈축키보드 어때요? #로지텍 #로지텍기계식키보드 #기계식키보드 #에듀톡 #틱톡교실 #틱톡쌤 #엔돌슨 ♬ 오리지널 사운드 엔돌슨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tiktok.com/@ndolson.tech/video/7034134934595980545

 

또 로지텍 G512 GX BROWN의 상단에는 기능키도 제공해 빠르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G HUB 유틸리티 프로그램은 로지텍 제품의 성능을 1000% 끌어올릴 수 있으니 꼭 사용해야 합니다. 로지텍 G HUB에서 게이밍 프로필/조명 효과를 쉽게 찾고 반영할 수 있습니다. 

 

"G512"로 검색하니 다양한 프로필/조명 효과가 검색되는데요.

 

누군가가 멋진 스타일을 만들어 두었는데, 조명효과를 반영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받고 적용만 하면 됩니다.

 

지금 조명효과를 적용할까요? 지금 적용!

 

또는 나만의 로지텍 G512 GX 키보드의 조명을 세팅하고 효과를 만들어 볼 수 도 있습니다.

 

게이밍키보드라면 이렇게 화려해야 하죠. 1680만 색상의 RGB 효과로 키보드가 알록달록하게 웨이브 효과로 살아 숨시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키마다 RGB 효과가 변화하는 걸 선호하는 데, 너무 다이나믹한 키보드가 되었네요.

 

 

또 게임할 때 방해되는 키는 동작되지 않게 게임 모드일 때, 비활성화를 해두면 편합니다.

 

또 명령어 설정과 키, 동작, 키보드 매크로까지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반복적인 작업은 키보드 매크로로 간단한 프로그래밍처럼 만들어 두면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진짜 게임 유저라면 키보드는 게이밍키보드에 양보하세요. 이번에 로지텍 G512 GX Brown을 사용해본 소감을 포스팅하고 있는데, 이건 진짜 전체적인 조화가 잘 어울려졌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멋스럽게 무광 처리된 항공기용 등급의 5052 알루미늄 바디로 색상이 고급스럽고 내구성도 일반 플라스틱 키보드의 빰을 치고 있습니다.

 

타이핑에서는 만점, 게임을 즐길 때도 탁탁 누르는 깊이 있는 눌림과 반발력이 좋아 누르는 맛이 납니다. 작동 거리는 1.9mm, 총 이동거리 4.0mm, 작동력 50g, 내구성 70m의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을 즐길수록 빠른 입력값을 잘 처리되는 느낌과 밀리지 않고 빠르게 누를 수 있다는 기계식키보드의 특성을 잘 보여줍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의 게임을 즐기려면 무조건 기계식키보드가 좋습니다. 그럼 구매 시 참고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