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강점은 귀에 꽂히는 저음! 에어팟 오디오 튜닝 후기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고 몇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바로 노이즈 캔슬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픈형 이어폰중에서 최강자라는 말을 듣는 이유는 바로 저음 베이스가 귀에 팍팍 꽂히는 듯한 짜릿한 음질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게 자신의 귀에 맞게 들리지 않습습니다.
사람마다 다른 청력과 음질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볼륨을 높여 듣게 되는 문제도 발생하는데요. 아이폰에 귀 청력을 보고 괜찮은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에어팟의 청력도를 검사해서 자신의 귀에 맞는 레벨로 맞추어 듣는게 가장 좋습니다.
에어팟 오디오 튜닝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설정에서 설정 > 쉬운사용 > AirPods > 오디오 쉬운 사용 설정을 해야 합니다.
오디오 사용자 설정 사용화를 통해서 비트가 강한 오디오 튜닝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팟 3세대의 장점은 저음 베이스가 강해 귀에 비트가 때려 박아 줍니다. 정말 표준과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CPvlIl-kck0
에어팟 1/2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 에어팟 3세대 단점인 노이즈 캔슬링이 없다는 걸 보안 할 방법은 오디오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지금도 조용히 집에서 에어팟 3세대를 듣고 있자면 에어팟 프로의 커널형의 답답함이 없고 비트가 강하게 귀를 즐겁게 해줍니다. 이런 건 바로 에어팟 3세대의 장점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표준보다는 튜닝이 답이더라고요!
결코 에어팟3세대가 에어팟프로보다 않좋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