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2주 사용후기! 꼭 알아야할 단점

필자는 아이폰13 프로 Max 사용자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꽤나 잘 사용하였습니다. 또 이전에 갤럭시폰에 버즈 무선 이어폰도 꽤 오래동안 사용해본 다기종 사용자입니다.

 

이번에 오픈형 무선 이어폰이 애플에서 다시 출시되어 기대가 되어 구매하였습니다. 결론 부터 이야기 드리면 에어팟 3세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 추천 드리기 조금 곤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아직 사용자에 따라서 좋을 수 있으니 섣부른 판단은 또 금물입니다.

 

에어팟 프로, 에어팟 3세대, 에어팟 1세대 순입니다. 에어팟 1세대는 정말 신선한 충격을 준 애플의 무선이어폰이였습니다. 무선 충전이 되지 않아서 별도의 번든 케이스를 통해서라도 무선충전을 써본 경험이 기억나는군요.

 

이제는 에어팟3에서는 무선 충전과 마그네틱을 지원해서 자석으로 붙여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을 모두 써본 입장에서 각각의 장단점이 눈에 너무 잘 들어 옵니다.

 

 

에어팟 3세대는 너무 편리하고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주일간 출근/퇴근/카페 등에서 사용하면서 편의성을 느낀 점은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아이폰13 프로 MAX를 쓰는 데, 애플의 큰 장점인 애플기기간의 연동성은 탁월합니다. 에어팟 찾기, 음악 제어, 애플워치 7세대와 매칭해서 사용 중입니다. 애플워치에서 재생 제어가 가능해서 자동차 운전 중에 다음곡으로 쉽게 옮기기도 편리합니다.

 

 

 

에어팟 프로의 이어팁을 뺀게 에어팟 3세대냐? 라는 말이 있는데요. 외형은 에어팟 1/2세대보다 손잡이가 짧아졌습니다.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와 구분이 어려울 걸요!

 

 

 

에어팟 3세대 일까요? 에어팟 프로 일까요?

실리콘 이어팁이 보이면 에어팟 프로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게 착용 후에는 쉽게 구분이 안될겁니다.

 

에어팟 3세대 케이스와 에어팟 프로, 1세대/2세대 모두 호환이 안됩니다. 별도로 케이스를 사야 하더군요. 크기가 미묘하게 다릅니다.

 

 

에어팟 1/2세대는 모양이 동일하고 3세대와 프로는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커널형 이어팁을 제외하고요.

 

 

출근/퇴근하면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데, 에어팟 3세대에는 당연히 노이즈캔슬링이 없어 단점이라고 꼽고 싶습니다. 억지라고요?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고 사용해온 입장에서 노이즈캔슬링(Noise Canceling)의 신세계를 맛보았다면 돌아가기 힘드네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이 노이즈캔슬링은 음악이나 동영상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에어팟 1/2 세대는 오픈형으로 잘 썼던 기억이 납니다. 볼륨을 높이고 귀가 개방된 느낌이 좋다면 아직도 에어팟 3세대는 나쁘지 않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개를 주머니에 넣고 출근/퇴근하면서 음악을 감상해본 입장에서는 에어팟 프로의 커널 이어팁과 노이즈 캔슬링의 조합이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좋았습니다. 

 

아직 그 차이를 모르시는 분은 자신이 어떤 이어폰에 더 적합한지 충분히 체험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애플 에어팟 3세대 정품 홍콩직구 : https://qoo.tn/AuGlmR/Q107578318

 

[257,980원](▼28%)[Apple Air pods]애플 에어팟 3세대 에어팟3 / 쿠폰가 $192.9 / 홍콩 에어 발송 / 100% 정품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애플 에어팟 3세대 에어팟3 / 쿠폰가 $192.9 / 홍콩 에어 발송 / 100% 정품 / airpod3 / 재고 확보 / 관부가세포함 / 무료배송 / 주문후 3~4영업일내 수취:휴대폰/스마트기기싱가폴

www.qoo10.com

관부세가 포함된 가격인데 이가격이면 정말 저렴하네요! 항공배송이라 빠르고 완전 공홈보다 최저가입니다. 또 정식 애플 AS도 가능한 월드 워런티(World Warranty)로 글로벌 정책으로 AS가 가능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PvlIl-kck0

  1.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닉값비밀방문자
    2021.11.19 09:26 edit/del reply

    감사합니다. 덕분에 음질이 좋아졌네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