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7세대 스타라이트 개봉기 (아이폰 마스크 잠금해제 지옥 탈출)
스마트기기를 원래 좋아했지만, 그중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특히 애플워치는 스마트폰을 근처에 두기만 해도 전화가 왔는지 중요한 회사 메일이 왔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옆그레이드라고 애플에게 불평했지만, 완성도가 더 높아져 구매하게 된 애플워치 7세대의 개봉기입니다. 정말 애플이 애플워치 베젤의 1.7mm 로 줄였고 전작의 애플워치 6세대 보다 20% 더 화면이 커졌습니다. 이로써 전작 대비 최대 50% 많은 텍스트량을 표시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 7은 41mm, 45mm 가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선택에 있어서 무게는 41mm 가 더 좋겠지만, 큰 스마트폰을 좋아하기에 45mm 를 구매하였습니다.
평소 큰 스마트폰을 좋아하고 큰 시계를 선호해서 무겁지만, 애플워치7세대 45mm 가 화면이 커서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계속 착용해야 하니 무게에 민감하신 분은 선택 시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애플워치7세대 41mm 무게 : (알루미늄 기준) 32g
애플워치7세대 45mm 무게 : (알루미늄 기준) 38.8g
45mm와 41mm 무게의 차이는 6.8g입니다.
애플워치3세대, 애플워치SE, 애플워치7세대의 스펙 비교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이제는 비닐포장이 필요 없죠! 애플의 친환경 정책으로 점점 플라스틱 사용이 줄어들어 깨끗한 지구가 되겠네요.
애플은 정말 장사를 잘합니다. 애플워치의 포장지를 여는 것만으로도 무언가 환영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패키지를 구성해 두었습니다. 구매할 때 옆그레이드와 비싸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게 만드네요.
애플워치7세대 그림도 양각이 들어가 종이가 살짝 튀어 나와 손으로 만졌을 때 질감을 느끼게 됩니다.
애플워치7세대 패키지 안에는 같이 구매한 밴드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비닐은 없고 라벨지를 뜯으면 개봉되게 됩니다.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줍니다. 어답터는 없지만 USB타입으로 다른 멀티 충전기와 사용하여 휴대하면서 충전할 수 있어 좋은 액세서리입니다.
마지막까지 종이로 디테일하게 포장이 되어 있네요. 애플워치 모양에 맞게 종이로 만들어져 있고 후면에는 mm가 쓰여 있습니다.
애플워치7세대 색상은 그린, 블루, 프로덕트 레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총 5가지를 지원합니다.
그중 중 스타라이트 색상입니다. 골드와 실버의 중간 색상으로 너무 미묘하게 이쁩니다. 미드나이트 색상과 고민하였는데, 밝은 색이 밴드 줄질하기 더 유리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애플워치7 밴드는 스포츠 밴드로 스타라이트 색상으로 매칭 하였습니다. 가장 기본이고 자주 쓸거 같은데요. S, L 사이즈와 줄길이가 다른 밴드가 2개 있습니다.
왼쪽 : 애플워치7세대 / 오른쪽 : 애플워치2세대 나이키
왼쪽 : 애플워치SE / 오른쪽 : 애플워치7세대
애플워치7세대 밴드 호환될까?
애플워치는 줄질이죠? 라고 누군가 그러던데요. 맞습니다. 어떤 밴드를 사용하냐에 따라서 애플워치 워치페이스와 매칭 하는 재미가 큽니다.
슈피겐의 메탈 모던핏 실버, 러기드 아머프로 블랙, 레트로핏 브라운 3종의 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워치2세대의 43mm도 호환이 됩니다.
애플워치 스트랩은 이전세대와 일부 호환이 됩니다.
애플워치 38mm, 40mm 및 41mm 케이스용이 호환되고 42mm, 44mm 및 45mm 케이스가 호환이 됩니다.
메탈은 정장과 매칭하기 너무 이쁩니다. 약간의 묵직한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가죽밴드는 진짜 통가죽도 써봤지만, 관리가 어렵다면 안쪽은 고무, 밖은 인조가죽이 느낌내고 관리하기는 좋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너무 답답했는데요. 아이폰 마스크 잠금해제의 트릭도 있지만, 마스크를 쓰고 10번중 1~2번만 성공해서 결국 애플워치로 아이폰을 잠금해제한걸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단점은 애플워치7이 아이폰13과 너무 멀리 있으면 또 안되더군요. 또 애플워치2세대는 아이폰 잠금해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3세대 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합니다.
옆그레이드다! 고가다! 논란도 있지만, 애플워치7세대로 오면서 더욱 완성도가 견고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고 후회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왜 구매했는지 생각해보셔야 할 겁니다.
이전에 GTS2 스마트워치로 20일이상 배터리 충전 없이 편하게 사용하였기 때문에 다시는 애플워치를 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지만, 배터리는 전작보다 33% 빠른 충전은 오직 애플워치 7세대만 지원을 합니다. 애플워치7세대 배터리는 약 45분 충전에 0%에서 80% 충전에 도달합니다.
그래도 하루에 1회 충전이 필수이지만, GTS2보다 만족합니다. 단점도 물론 있죠. 수면체크앱을 별도 유료 앱으로 구매했고, 단순 시계용이라면 불만족했을 겁니다. 하지만 푸시와 전화, 각종 알람 피드를 45mm의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은 만족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1y2mLMI1XO0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WtciLdUezag
애플워치7세대 홍콩 직구 : https://qoo.tn/AD1OmR/Q107578318
장점 : 배송이 빠름. 항공배송으로 엄청 빠르다. 할인 쿠폰이 적용이 가능하다. 원하는 색상 재고가 충분하다. 관부세 미포함(관부세 10%내면 됨), 국내 애플케어/AS가능(월드워런티)
단점 : 약간의 프리미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