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4 클래식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법
이제 좀 편하게 갤럭시워치로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게 너무 편한데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갤럭시워치4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우선 갤럭시워치4가 OS가 안드로이드로 바뀌면서 너무 편해진 부분이 있습니다. 출근할 때 스마트폰을 가져다가 대어도 좋지만, 갤럭시워치4를 찬 손을 쓴 대면 끝나거든요.
이렇게 손을 대고 지나가면 됩니다. 체험을 위해서 갤럭시워치4 클래식 투고로 사용해보았는데요. 스마트디바이스중에서 생각보다 푸시 알람으로 스마트워치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결재도 연동되는 게 너무 편했습니다.
갤럭시워치 티머니 앱을 사용하면, 교통카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로 간편하게 쓰려면 우선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웨어러블 앱에 하단에 "스토어" 메뉴가 있습니다. 인기 앱에 티머니 갤럭시워치가 있습니다. 이걸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갤럭시워치4에도 설치가 됩니다. 앱 연동되는 것이죠.
여기서 끝이 아니라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연결에서 NFC 사용을 켜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갤럭시워치4가 NFC로 교통카드가 됩니다.
티머니 앱에서 지하철, 버스 사용내역을 보면, 잘 찍힙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bsAP9enhaA
영상으로 갤럭시워치4 클래식으로 지하철에서 교통카드로 쓰는 방법을 설명했어요 참고하세요.
그럼 갤럭시워치4 클래식으로 편한 교통카드 사용을 해보세요. 전 워치4보다 클래식이 더 이쁘더라고요. 링 돌리는 것도 편하고 몇일째 계속 써보고 구매 고민했는데 너무 좋습니다. 단점은 배터리가 여전히(?) 아쉽긴 하지만 다양한 앱 사용의 편의성으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