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 고음질 청음 후기

게이밍유저를 위한 헤드셋으로 소개하였던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의 외형과 기능 소개에 이어 실전편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음질과 마이크 테스트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직접 게임을 즐기면서 착용해보니 퀄리티가 높아 7.1 채널 서라운드의 음질 감상의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기어의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 로지텍에서 게이밍 헤드셋으로 골라볼 수 있는 제품이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 인데요. 

 

 

전체적인 착용감이 좋아 장시간 착용에 부담이 없고 대두라도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총 12칸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헤드셋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프로가 튜닝한 5밴드 EQ 프로파일로 실감 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게 오디오 구성을 할 수 있는 것은 게이밍 유저가 가장 원하는 기능일 것이라고 봅니다.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 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줍니다. 장치 인식 후 설정에 보면, E스포츠 PRO 프리셋으로 G2 shox, London Spitfire Profit, TSM Bjergsen, TSM Hamlinz, TSM Myth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프로가 튜닝한 5밴드 EQ 프로파일을 선택해 더욱 실감나는 게이밍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밖의 추가 프리셋 찾아보기를 통해서 FPS, MOBA 등 뿐 아니라 프로게이머들이 설정한 오디오 EQ 프로필을 다운로드하여 설정하거나 나만의 설정을 수정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음향을 즐기기 때문에 기호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네요.

 

 

 

특히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이밍 헤드셋의 사운드가 중요한 게임이라면 7.1채널의 입체적인 사운드 재생이 필수적입니다. 사플이 가능해야지만 승률이 높아지거든요!

 

로지텍 G PRO X 게이밍헤드셋에는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해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데, 배그할 때 음질이 뛰어나 실감 나는 게이밍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G HUB에서 서라운드 설정과 각 채널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나에게 맞는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PRO)라면 마이크도 무언가 달라야겠죠?

 

BLUE VO!CE 최첨단 마이크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ON하면 확실히 전문가스러운 세팅과 성능을 즐길 수 있는데요. 마이크는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필요에 따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 6MM Blue VO!CE 마이크는 소음감소, 압축, 디에서(de-esser) 등을 실시간으로 음성을 조정해 전달해 명확한 소리가 게이머에게 전달됩니다.

 

 

녹음 버튼을 눌러 자신의 음성을 녹음해서 재생할 수 있어 편의에 맞게 조정 후 테스트해볼 수 있어 좋습니다.

 

 

프리미엄 USB 외부 사운드 카드는 디지털 신호로 어떤 장치에서 게이밍을 즐겨도 일괄된 게임 사운드와 음성을 전달하게 해주는 고급 장비입니다. 이 또한 매력이죠.

 

 

로지텍 헤드셋 G PRO X 마이크 소리 안 들릴 때

 

그런데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다 보면 마이크가 안되거나 헤드셋의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친절하게 로지텍 G HUB에서는 마이크 세팅이 잘못되었을 때 위와 같이 알려주는데요.

 

마이크의 "감지된 입력이 없습니다. 헤드셋이 연결되고 마이크가 음소거되지 않았습니까?"라고 물어봅니다.

 

 

 

해결책은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에 연결되는 오디오 선을 거꾸로 꽂게 되면 발생합니다. 엄연히 리모컨이 달려 위와 아래가 있지만, 실수로 거꾸로 연결하게 되면 헤드셋 소리는 정상적으로 들리지만, 마이크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또 노트북 사용자면 마이크가 음소거가 기본적으로 동작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소리 설정에서 마이크 장치의 속성(P)에서 수준 탭에서 마이크가 음소거되었다면 활성화해줍니다. 그럼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들리게 됩니다.

 

 

 

풍부한 7.1 채널의 입체적인 사운드로 게이밍을 즐기고 싶다면,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G PRO X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우수한 사운드감을 지니고 있고, 개인 취향에 맞게 음향을 조절할 수 있는 전문 소프트웨어(로지텍 G HUB)를 갖추고 있어서인데요.

 

또 배틀그라운드처럼 1인칭 FPS게임으로 몰입감이 뛰어난 게임을 즐길 때, 적의 위치를 파악할 때 게이밍헤드셋은 정말 필승 전략인데, 아무거나 사용한다면 안됩니다. 게이밍에 특화되어 제공되는 프리셋을 설정하는 재미와 PRO-G 50MM 큰 오디오 드라이버로 게이밍사운드의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