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 배틀그라운드 게이밍 무선헤드셋 추천  

 

고인물이 많은 배틀그라운드에서는 게이밍 마우스와 게이밍 키보드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이 큰 진가를 발휘합니다. 게임을 할 때 사용자마다 다른 조건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실력만큼이나 게이밍 장비가 있다는 것은 좋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로지텍 A50 4세대 게이밍헤드셋의 개봉기로 스펙 정보를 살펴보았다면 1주일간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즐겨하는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1인칭 FPS 게임을 즐길 때 헤드셋으로 좋은지 알려 드리고자 게임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로지텍 A50 4세대 게이밍헤드셋은 입체감 있는 사운드로 게임을 즐기기 좋았습니다. 좌측에서 적이 오는지 우측인지, 뒤돌아 오는 발자국 소리인지 명확히 잘 들렸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게임 유저라면 게이밍 헤드셋으로 추천드립니다.

 

 

또 15시간의 긴 배터리 타임을 지니고 있는데, 무선 헤드셋이라 편하게 사용하고 거치대에 두면 충전도 가능합니다. 건전지 타입이 아니라 리튬 배터리로 교체 부담도 없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를 제공하는데요. 전면에 LED 인디케이터와 PC 또는 PS4 중 어떤 모드를 사용하는지 표시해줍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은 AUX 입/출력 포트, 마이크로 5핀 포트, 옵티컬 광케이블 입/출력 포트, USB-A 충전 및 싱크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S4 나 PC에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콘솔 박스입니다.

 

 

 

 

게임을 즐겨보신 분이라면 배틀그라운드 같은 1인칭 FPS 슈팅 게임(First-Person Shooter, FPS)에서 헤드셋이 얼만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적의 발자국 소리나 총소리를 듣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중요한데요.

 

또 로지텍 A50 4세대 게이밍 헤드셋은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가 적용되어 있어 입체적인 사운드로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큽니다. 

 

팀전으로 팀원과 이야기할 때도 편리한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기다가 음소거할 때는 마이크 케이블을 위로 올리면 바로 음소거도 가능합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보다 상세한 설정은 Astro Command Center 프로그램으로 가능한데요. 윈도우 PC의 앱 설치로도 간단히 설치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이퀄라이저 설정과 마이크, 스트림 모드, 스트림 모드에 대한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한데요. 유튜브 및 트위치 방송을 하시는 분이라면 채팅 오디오 설정 등을 통해서 방송하기 편하게 세팅도 가능합니다. 

 

마이크의 경우 상황에 맞게 소음 게이트 조절로 야간, 스트리밍, 홈, 토너먼트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단순 게이밍 헤드셋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 시청용 헤드셋으로도 훌륭합니다. 넷플릭스 영화를 자주 보는 데, 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의 튜닝된 프리미엄 오디오와 돌비 사운드로 입체적인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 주어 영화 보는 재미가 컸습니다.

 

 

 

또 게임을 할 때 또렷한 음질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어 편하게 게임 팀원과 이야기하기 좋은 헤드셋이었습니다. 마이크를 올려 음소거하거나 이어캡 하우징에 있는 버튼을 눌러 게임 사운드나 마이크 사운드 중 하나로 집중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어 편리했습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 제품을 살펴보았는데요. 게임을 즐기는 내내 또렷한 음질과 돌비 서라운드의 입체적인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또 게이머와 ASTRO의 협력으로 체계적인 설계로 사용자의 편의를 고루 갖춘 제품으로 느껴졌습니다. 

 

PC와 PS4 플레이스테이션을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베이스 스테이션은 호환성 좋은 콘솔박스였는데요. 무선으로 게이밍 헤드셋을 즐겨 보고 싶은 분이라면 로지텍 아스트로 A50 4세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