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로지텍 A50 4세대 쓰자

 

게임을 할 때는 게이밍헤드셋이 필수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바로 사운드플레이에 필수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인데요.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려면 사운드적인 재미를 충족시켜야 하니깐 그렇죠.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게이밍헤드셋, 아스트로 A50 4세대 입니다. 이 제품은 로지텍 게이밍헤드셋 전문 브랜드인 ASTRO 에서 프로게이머와 협력하여 개발된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그래서 눈여겨볼 게이밍 헤드셋이기도 합니다. 지금 게이밍 헤드셋 무엇을 살까 고민하시는 분의 의구심도 해결시켜 드릴게요.

 

 

 

 

 

전문적인 게이밍 헤드셋을 사서 좀 오래도록 써보고 싶은데.. 좋은 게 없을까? 게이밍 헤드셋 추천 좀 해봐요~

 

주변에서 이런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 ASTRO AUDIO V2 튜닝이 된 개발자 및 프로게이머와 협력으로 튜닝된 프리미엄 오디오를 제공하는 아스트로 A50 4세대라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건 뭘까? 아스트로 A50 4세대는 고급 게이밍 헤드셋이 그렇듯 충전 거치대를 제공하여 줍니다.

 

 

평소 보관할 때,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불편했다면 그런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아스트로 A50 4세대 게이밍 헤드셋은 거치하면서 충전과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PC 혹은 콘솔용으로 제품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거나 선을 매번 갈아 끼워야 하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아스트로 A50 4세대는 윈도우 맥 iOS, PC 및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까지 지원합니다. 하지만 PS4에서 마이크 사용은 USB 케이블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상당한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전문 오디오 헤드셋답게 디자인, 기능키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측면부에 전원 스위치, 돌비 사운드 활성화 버튼, EQ 프리셋 선택 스위치가 자리하고 있고 그 하단에는 볼륨 조절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로 A50 4세대의 우측에 이어캡 하우징에는 게임 사운드 및 음성 밸런스를 조절하는 버튼이 좌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입 쪽에 마이크는 케이블 위로 올려 두면 음소거되는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마이크의 쭉 뻗은 케이블은 부서지지 않은 유연함을 보여줍니다.

 

 

 

장시간 착용하게 되는 헤드셋 특성상 아스트로 A50 4세대의 이어쿠션과 헤어밴드가 교체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헤어밴드 부분은 탈부착하여 청소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이렇게 분리하여 헤어밴드 부분의 청소가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어쿠션은 자석 타입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드킷(MOD KIT)이라는 이름의 인조 가죽 노이즈 캔슬링 이어 쿠션을 제공하여 취향별로 별매가 가능합니다. 단 4세대 버전만 호환됩니다.

 

 

 

주사기 바늘처럼 눈금은 보이는데, 개인 신체 사이즈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끔 고급 헤드셋이지만 길이 조절이 안 되는 모델도 있는 데 결국 조절하는 게 더 편합니다.

 

 

 

게임을 장시간 즐길 때 게이밍 헤드셋에 배터리가 없을 때 화가 나는데, 15시간 이상의 긴 배터리 타임을 제공합니다. A50 Wireless로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오래도록 재충전하여 쓸 수 있어 건전지 교환도 필요 없습니다.

 

ASTRO가 개발한 Game:Voice 밸런스 기능을 음성 채팅과 게임 오디오를 적절한 비율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대화하면서 편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죠.

 

또 사운드는 돌비 서라운드로 영화 및 3D 입체영상 게임을 즐길 때 프리이엄 튜닝 오디오를 즐길 수 있게 해 주는데요. 조금 더 웅장한 느낌의 사운드감을 즐겨볼 수 있어 좋았던 헤드셋입니다.

 

그럼 첫인상은 간단히 정리하고 다음 후속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해본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