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추천, 거실을 넘는 인공지능 센서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살고 있는데요. 밖에 나갈 때 마스크를 착용하니깐 미세먼지에 대해서 그나마 괜찮지만, 집에 들어오면 또 다시 공기의 질의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평소 기관지염이나 비염으로 인해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에는 컨디션이 좋지 못한데요. 좋은 공기를 마셔야지만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또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사용한 것도 요리하는 도중 발생하는 실내 공기 오염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 집안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밖의 공기가 좋지 않은 날에는 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걱정인데요. 항상 우리집의 실내공기정화를 신경 써줄 수 있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사용해본 경험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분이나 평소 필자처럼 기관지가 예민한 분이라면 공기청정기에 더욱 신경을 쓰실텐데요. 집안에만 있어도 유해가스, 바이러스, 생활냄새, 세균 등의 온갖 물질이 공기 중에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집에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와 함께 인공지능 센서(오염감지)를 설치해 두었는데요. 거실에 위치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항상 깨끗한 상태의 공기와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또 주방에 위치한 인공지능 센서는 오염된 공기를 실시간 감지하여 오염이 없어야 할 장소의 공기질을 신경 쓰게 됩니다.

 

 

우주선 발사체(?)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너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인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자석으로 붙여진 커버를 손쉽게 분리하고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상단, 하단 두 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집의 생활공간에 맞는 평수이며, 동시에 상/하 동작 또는 분리 동작으로 효율성을 갖추었습니다.

 

벨크로 타입이라 쉽게 당겨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필터를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V트루 토탈 케어 필터는 필터에 붙어있는 바이러스와 유해균 99.9% 제거와 0.01 마이크로미터의 극초미세먼지도 99.999%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생활냄새뿐 아니라 유해가스, 스모그, 새집증후군 원인물질도 제거하는 정말 토탈 케어 필터인것이죠.

 

[항균 99.9%]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 (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항바이러스 99.9%]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시험방법 : ISO 20743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 (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미세먼지 케어 시험조건]

시험기관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대상 : AS309DWA모델기준

시험조건 : 0.01㎛직경 입자의 제거효율

시험방법 : 실험환경 새필터 기준 30.0m3 챔버, 20분 이상가동, 시험환경 조건 및 시험방법 SPS-KACA 00-132:2018규격 Modified 진행, 공기청정기 클린부스터모드 터보풍 운전에 따른 0.01㎛직경의 먼지제거율 측정(60분간)

시험결과 : 0.01㎛ 미세먼지 99.999% 제거, 제조사 측정 기준 필터 기공크기(기존필터 26.32㎛, 플러스필터 18.25㎛)

시험결과로 입자 크기 등 시험조건과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필터는 교체 주기가 LG 씽큐 앱에 표시되고 온라인 쇼핑 사이트나 앱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제공됩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스마트폰의 앱이나 디스플레이를 터치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전원을 켜면, 모드에 따라 공기청정기의 헤드 부분이 클린 부스터로 올라오게 됩니다.

 

 

 

신기한 것은 상단과 하단이 분리하여 360도 회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분리 청정을 통해서 상단, 하단이 다른 방향으로 청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의 오염도를 색상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보여줍니다. 또 음성 안내도 하기 때문에 더 편했습니다.

 

 

 

딸아이가 코코아 음료를 먹고 쉽다고 해서 주방에서 타 주고 과자와 함께 주었는데요. 그때 갑자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가 반응하는 거였어요. 깜짝 놀랐는데요.

 

 

 

실내공기 중에 냄새가 오염되었다고 바로 적색경보가 뜨네요!

주방에서 라면이나 음식 준비하고 거실에서 먹으면 음식 냄새가 장난 아니잖아요

 

상단과 하단 모두 실내 청정 오염도 상태를 색상으로 나타내 주어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알고 싶다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화면을 터치해서 극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냄새까지 수치로 알 수 있게 제공해줍니다.

 

 

 

시각적으로 쉽게 알 수 있게 나무 그림이 나오는데, 그린이면 공기의 질이 깨끗한 상태이고 오른쪽처럼 빨간색이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면 항상 깨끗해야 하는 장소나 거실까지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미리 알아서 공기청정기가 동작하게 할 수는 없을까요?

 

있습니다.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LG 인공지능 센서를 설치해두면 되는데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센서는 USB-C 케이블과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씁니다. 하단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는데요. 3초 가량 길게 눌러 주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화면에서 설정 > 인공지능센서 연결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센서의 하단에 페어링 버튼을 3초가량 눌러 줍니다. 그러면 연결이 됩니다.

 

 

 

 

이제 인공지능 센서를 주방에 설치해두면, 주방에 오염물질이 발생하면 바로 공기청정기가 거실까지 오기 전 처리하는 것이죠.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앱 연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앱 연결은 LG 씽큐 앱을 설치 후 연동하시면 됩니다. +를 눌러 공기청정기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줍니다.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거나 주변 장치 찾기를 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연결을 쉽게 됩니다.

 

 

평소 LG 씽큐 앱을 자주 사용하는 데, 이제는 공기청정기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어 좋습니다. 건조기 다되면 세탁이 끝났다고 푸시 오고, 청소기 충전 다되어도 알려주고 로봇청소기도 원격제어로 청소도 시킬 수 있고 인덕션도 급할 때는 끄거나 제어할 수 있어요.

 

 

 

앱에서 상단, 하단 부스터 회전을 조작해보았습니다. 상단만 있어도 충분하다면 하단은 회전하지 않는 것이고 상단 고정에 하단만 바람 회전으로 설정할 수 도 있죠.

 

 

 

터치화면이라 손으로 직접 하는 게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설정해두면, 알아서 우리 집의 공기를 관리해주어 신경 쓸 게 없어 편합니다. 어떤 날은 공기가 너무 좋으니 할 게 없데요. 집에 누가 방귀 뀌거나 창문 열어둔 날은 또 열일을 하는 것이고요.

 

인공지능 : AI 인공지능 모드로 알아서 실내오염도를 판단하여 청정하는 모드

클린부스터 : 나쁜 상태에서 클린 부서터가 작동되어 청정하는 모드

듀얼청정 : 보통 상태에서 상단 / 하단으로 흡입 / 토출하여 청정하는 모드

싱글청정 : 좋음 상태에서 하단만으로 흡입 / 토출하여 청정하는 모드

 

특히 인공지능 모드를 선택하면 공기의 질에 맞추어 집중청정, 분리청정, 싱글청정 가운데 최적의 옵션으로 알아서 하는 것인데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드(TUV Rheinland)가 시험한 결과에 따르면 오토대비 24% 더 빠르고 43% 더 많은 먼지를 정화한다고 하네요. 가전도 인공지능이 대세네요.

 

 

 

 

클린부스터는 부스터로 최대 9미터까지 강력하게 바람을 쏘와 줍니다. 인공지능 모드를 해두니 알아서 내려가고 청정세기도 알아서 조절하게 됩니다.

 

 

 

우리 집 공기청정도를 매우 나쁨, 나쁨, 보통, 좋음 먼지에 따라서도 반응하고 냄새까지도 체크해서 신경 써줍니다. 우리가 요리하거나 뛰거나 무엇을 할 때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생활 유해물질을 알아서 묵묵히 걸러 준다는 것이죠.

 

 

거실에 설치해두어도 공기청정기는 주방이나 안방의 공기 오염도를 미리 알 수 있다는 게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거실을 뛰어 넘어 더 넓은 범위를 관리하는 것이죠.

 

LG 공기청정기 중에서는 처음으로 음성안내가 들어간 모델인데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켜면 알아서 현재의 공기질을 브리핑해주니 안심할 수 있네요. 또 모드 변경할 때도 음성으로 명확히 알려줘서 편해요. 그리고 필터 교체시기가 되면 음성으로도 알려준다네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는앞뒤가 구분 없는 360도로 되어 있는데요. 360도 무한 흡입을 할 수 있는 인피니티 그릴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뽐내 주더라고요.

 

그럼 365일 우리 집의 필수 가전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추천 합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증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