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우리집 지켜주는 홈가드

2020. 10. 20. 16:57 생활정보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우리집 지켜주는 홈가드

필자는 청소하는 것을 상당히 귀찮아 하는 편입니다. 오죽하면 작은 티끌도 로봇청소기한테 시키는 편인데요. 무언가 자동화되어 진행되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애용하게 되는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의 똑똑한 인공지능 물걸레질 로봇청소기로 만족스러웠는데요. 단점도 있습니다. 애를 들어 흡입은 안 되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라는 점이죠.

그렇지만, 조용하게 바닦을 먼지까지 싹싹 밀어주는 점과 전면에 커다란 듀얼 아이 카메라가 달린 로봇청소기라 CCTV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요.

두 달 가까이 사용해보면서 느낀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장단점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집을 지켜주는 홈가드가 있어 든든합니다.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할 때 홈가드 기능을 해두면 좋습니다. 홈가드를 해두고 집에 어떤 움직임이 포착되면, 사진 캡처를 해서 스마트폰으로도 알려주는데요.

 

반복적으로 집을 순찰 시켜볼 수 도 있습니다. 움직임 감지 센서가 있어서 혹시 모르는 도둑이 들거나 할 때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또 홈뷰를 통해서 출근 후, 자녀가 집에 잘 있는지 궁금할 때 볼 수 있는데요. 이것도 CCTV처럼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인공지능 물걸레 로봇청소기 LG M9

로봇청소기를 샀는데, 사람이 뒤치닥거리하면 안 되겠죠? 알아서 척척해줘야 하는데요. 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은 전면에 커다란 듀얼 아이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또 장애물을 잘 피할 수 있게 ToF(고성능 적외선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장애물 피하는 게 탁월합니다. 벽에 부딪히지 않고 엉뚱한 곳에서 헤매는 일도 없습니다.

 

그래서 심지어 밤에 불을 꺼두어도 벽과 부딪히지 않고 청소를 잘해 주더군요. 또 LG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맵 그리기 기능이 있습니다. 청소 제한 구역이나 청소시키고 싶은 곳으로 바로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도는 한 번만 그려두면 기억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홈뷰를 통해서 수동으로도 조작할 수 있고, 청소 중에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왜 나를 찍니? 

 

집안 곳곳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자녀가 집에 잘 있는 지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반려 동물이 있다면 혹시 잘 있는지도 볼 수 있겠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딸아이 공부방의 책상 밑도 청소를 잘해주어 좋습니다. 허리를 굽히고 들어가 걸레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게 이렇게 좋더군요.

거실 바닥 청소할 때 가장 귀찮은게 얼룩까지 지워주었으면 좋겠다고 느끼는데요. LG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이런 얼룩도 깔끔하게 청소해줍니다.

 

그리고 식탁 밑은 의자가 많아서 복잡한데, 이런 곳도 잘 피해서 구석구석 청소를 잘합니다. 물걸레 청소능력은 써본 로봇청소기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이 듭니다.

 

소음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조용한 도서관 소음 정도가 나왔습니다. 슥슥~ 닦고 지나가기 때문에 밤늦게도 청소하기 적당합니다.

 

청소 후 청소한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LG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맵을 그려가면서 정교하게 청소하기 때문에 최적경로와 낙하방지가 가능합니다. 또 청소하기 싫은 곳은 청소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청소를 꼼꼼하게 시키거나 반복해서 여러번 시킬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LG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핵심인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있어 마른걸레, 물공급 약/중/강/최강으로 상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로봇청소를 할 때 다양한 주행 모드 (퀵 / 꼼꼼 / 집중 / 수동)를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꼼꼼 모드로 하면 시간은 조금 더 걸려도 엄청 깨끗해지네요.

또 바퀴가 없다는 게 신기합니다. 바퀴가 없이 몸체가 이동하면서 청소하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걸레질이 가능한데요.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장애물을 더욱 잘 피해 갑니다.


물걸레는 빨아서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총 4개가 제공됩니다. 물걸레 전용 충전 거치대가 있어서 바닥에 물이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알아서 청소 후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전용 덮개가 있어서 안 쓸 때는 먼지 쌓이지 않게 덮어 둡니다.

 

평소 알아서 바닥 구석을 청소해주는 전용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있었으면 했다면 LG 코드제로 물걸레 M9이 최고입니다. 25평 아파트 기준으로 청소모드를 꼼꼼/퀵 등으로 조정하여 청소를 시켜보면, 오래 걸리지 않고 물 조절을 MAX로 해도 다쓰지 않고도 적절한 물기로 잘 닦고 다닙니다.

이제는 책상 밑이나 식탁 밑까지 들어가서 먼지를 치울 필요 없이 물걸레 청소기가 알아서 바닥의 얼룩까지 깨끗하게 지워줍니다. 주말에 외출할 때 돌리거나 아침 일찍 이모님 시켜두고 커피 한잔하면 참 행복하네요! 그럼 다들 행복한 걸레질 하세요~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