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가능한 캠코더 삼각대 볼헤드 추천, 맨프로토 MVH500AH
영상 촬영 삼각대를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무빙되는 영상을 촬영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큽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짐벌로도 촬영하지만 캠코더 영상 장비가 주력이라면 좋은 삼각대 헤더가 필요한데요.
필자가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하게 된 맨프로토 MVH500AH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인의 말처럼 손잡이가 있어 수월하게 카메라 영상 무빙이 가능하고 활용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또 해외직구로 맨프로토 MVH500AH 를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어 가격도 만족스러웠는데요.
캠코더로 무빙 영상을 찍으려면 삼각대 헤더에 손잡이가 달린 헤더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지인의 말처럼 처음 써보고 정말 편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캠코더 동영상 삼각대 헤더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삼각대는 시루이 삼각대로 10년이 넘게 튼튼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AS도 한번 했는 데, 헐거워진 부분을 조여서 고쳤습니다. 내구성은 참 좋은 데, 헤더가 손쉬운 무빙이 아쉽더군요.
맨프로토 삼각대 헤더 : https://qoo.tn/APNNdR/Q107578318
가격대가 좀 있지만 한번 사면 내구성이 좋을 것이라 영상 제작 장비로 구매하였습니다. 해외배송이라 좀 걸렸지만 1주일정도 걸려서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가격이 38만원대지만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직구로 구매하였습니다.
맨프로토(Manfrotto) 제품은 이미 좋아하는 브랜드라 믿고 쓸만하리라고 보는데, 문제는 영상 무빙용 헤더는 처음이고 이것만 구매하는 데 다소 고가라 망설여졌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자연스럽게 무빙하거나 움직이기 위해서 손잡이형 삼각대 헤드볼이 좋다고 느껴서 구매하였습닏.
맨프로토 삼각대 헤드볼의 구성품은 영문 매뉴얼과 헤드,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참고하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기존 시루이 삼각대의 헤더는 잠시만 안녕~
기존 시루이 삼각대 헤더와 비교하면 정말 큽니다. 이렇게 클 필요가 있을까?
다양한 조이는 장치를 통해서 고정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무빙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맨프로토 MVH500AH 설명서는 잘찍어 두었습니다. 언제가(?) 보게 되겠죠.
기존 시루이 삼각대의 헤더를 제거하고 그대로 올려서 돌려주면 고정이 됩니다.
측면에 돌려서 눌러주는 고정 손나사를 눌러 카메라/캠코더에 고정할 분리판을 꺼냅니다.
설명에 따라 소니 캠코더를 고정하였는데요. 미리수가 큰 나사는 남더군요. 소니 A7M3 나 CX900 캠코더 모두 맞지 않고 여분으로 남겨 두었습니다.
묵직하니 좋다!
손잡이는 측면에 돌려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상하, 좌우 마음대로 돌릴 수 있는데요. 측면에 나사를 어느정도 풀어 두냐에 따라서 고정력이 정해집니다.
측면에 레버를 돌려서 감아주면 조금 더 강한 고정력을 가지게 되고 풀어주면 더 편하게 무빙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손잡이에도 맨프로토라고 영문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손잡이는 고무재질로 좋았습니다.
좋은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 변화가 필요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하였는 데 좋아서 추천해봅니다. 영상이 단조롭다면 영상 장비빨이라도 있어야지요!
맨프로토 삼각대 헤드 MVH500AH : https://qoo.tn/AJONdR/Q107578318
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