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펜 사서 아이랑 놀기
3D 프린터는 많이 봤지만, 3D 펜은 어떤 것인지 직접 써보니 알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집중력을 높여 주는 도구로 많이 쓴다는 데, 친환경적이고 온도가 너무 뜨겁지 않아서 안전하다는 데 사실 걱정을 좀 하고 구매하였습니다.
직접 써보니 3D 펜 단점은 도안도 책으로 팔던데 그것도 구매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보다는 3D 펜의 팔라멘트가 더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에 많이 주문하였는 데, 자칫 자주 안 사용하면 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것 저것 만들기 좋아하는 뚝딱이랑 아이랑 놀기 위해서 구매한 3D 프린트 펜 구매기입니다.
아빠 언제와? 3D 펜 주문했잖아?
해외직구로 구매했더니 한참 걸리기는 하는 데, 설 연휴가 끼여서 1주일정도 지나서 겨우 도착했습니다. 가격은 3D펜이 9천원대, 필라멘트가 소모품으로 50미터에서 200미터까지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3D 프린트 펜 3DPEN-2 : https://qoo.tn/AoFAdR/Q107578318
3D펜의 구성품은 영문 설명서, 3D펜, PLA 필라멘트, 거치대(케이스), USB 5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영문이지만, 처음 사용법만 조금 헤메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는데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해당 제품은 외부 전력이 있어야 동작되는 3D펜입니다. USB 5핀 케이블로 연결하고 보조배터리를 연결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PLA 모드로 선택합니다. 빨간색이 녹색으로 바뀌면 예열이 끝납니다. 그리고 필라멘트를 넣고 출력 방향의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속도 조절하면서 3D 펜을 그려 주면 됩니다.
상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PLA 모드로 변경됩니다. 빨강색이 녹색으로 변경되면 예열이 완료 됩니다.
필라멘트를 3D 펜 뒤에 넣고 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나오기 시작하는 데, 우측면에 속도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도안을 먼져 그려야 합니다. 3D 도안책이 판매되고 있으니 구매해서 하면 더 좋지만, 직접 그려서 출력해보았습니다.
햄스터, 집개벌래 집을 만든다고 만들었는 데, 처음치고는 나쁘지 않네요. 아직 연습을 더 해봐야겠지만 괜찮네요.
입체적으로 출력하려면 여러 방법이 있지만 연필 같은 걸로 위로 들어 공간감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또는 레고처럼 분리되게 만들어서 조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필로는 별을 잘그리는 데, 갑자기 하려니 망했어요. 이래서 도안이 필요하더라고요.
3D 도안책도 구매해야 해겠습니다.
3D펜으로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아이랑 같이 만들기 놀이 하기 좋네요.
3D 펜 해외직구 : https://qoo.tn/ApCBdR/Q107578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