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방에서 들려 오는 서라운드 7.1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

리그 오브 레전드(=롤) 음성채팅을 하면서 즐기거나 파밍 하면서 배틀그라운드 헤드샷 하는 순간, 오버워치 수송선을 목적지까지 이동시켜 점령했을 때 우리는 쾌감을 느낍니다. 특히 여러 명이 게임을 할 때는 게이밍 헤드셋이 꼭 필요한데요. 쓸만한 게이밍 헤드셋이 무엇이 있을까요?

 

특히 FPS 게임은 사운드로 적의 위치를 확인하여야 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를 주로 즐기면서 로지텍 G933s 무선 게이밍헤드셋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배그하시는 분이라면 고성능 헤드셋을 선호하시는데요.

 

로지텍 g933s 모델은 기존 사용하던 모델과 비교하면 7.1 서라운드로 입체적인 음향을 즐기게 DTS Headphone:X 2.0 을 지원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로지텍 마우스, 무선충전 패드의 RGB 색상을 동기화하여 일체감 있게 멋진 컬러 세팅도 가능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 또는 아는 친구들과 오버워치 게임을 할때, 음성채팅을 하면 재미있습니다. 오버워치 음성채팅 사용 방법은 음성 대화 음량과 음성 대화 마이크 음량을 100으로 최대로 올립니다. 또 오버워치 그룹 음성 대화, 팀 음성 대화, 음성 대화 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줍니다. 키를 누른 채로 말하기는 1옆에 키를 누르면서 말을 하면 됩니다.

 

 

 

오버워치 승리!

 

크리스탈 6mm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라 로지텍 G933s으로 음성채팅을 하면 상대방이 음질이 더 좋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답답하지 않고 주변의 소음도 없이 잘 들려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유선과 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한 로지텍 G933s 게이밍헤드셋이라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선보다 무선을 선호합니다. 아직도 불필요한 유선 헤드셋이라면 바꾸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무선도 2.4GHz 프로급 무선 연결로 무손실로 전달되어 음질이 우수합니다. 배터리도 최대 12시간이라 무선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길만합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

 

컴퓨터 튜닝 좀 하시는 분이라면 깔맞춤은 기본이시겠죠? 당연히 화려한 RGB 색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까지 세팅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파란색! 1680만 가지 컬러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기기마다의 RGB 색상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그 후 선택이 가능한 기기들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로지텍 G903 마우스, 로지텍 파워플레이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게이밍 헤드셋 G933s 장치에 대해 LIGHTSYNC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동일한 색상으로 동기화를 시켰습니다. 멋지네요~! 나만의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네요.

 

 

참고 로지텍 프로그램 설치 시 "로지텍 G HUB 무한 로딩" 문제로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걱정 마시고 검색해보시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administrator 관리계정 권한으로 설치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필요에 따라 마이크는 숨겼다가 꺼낼 수 있습니다. 접어 두면 디자인적으로 매끈하게 곡선 부분이 딱 들어가는데요. 마이크 헤드 부분은 당겨서 원하는 방향으로 구부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음악 감상을 서라운드 7.1 음악 감상으로 하고 싶을 때 듣기 좋습니다.

 

 

컨트롤 부분이 손이 닿는 뒷부분에 있습니다. 볼륨 조절 및 G키를 눈으로 보지 않고도 눌러볼 수 있었는데요. G키 3가지는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설정을 바로 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토글, 이퀄라이저 사이클, 오디오 출력 음소거, 오디오 입력 음소거, 오디오 이력 증가, 감소, 축음 증가, 저음 증가 등의 기능을 G1, G2, G3 키로 할당해두어 빨리 설정하고 싶을 때 토글 버튼으로 쓰기 좋았습니다.

 

 

 

넷플릭스 보고 홈트도 했고 치킨도 배달시켰는데 스트레스 풀기 위해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를 했습니다. 필자는 나름 사플을 잘한다고 생각하는데요. FPS 게임은 적을 먼저 발견하는 게 승패의 가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 작전에는 사령탑이 있듯 음성채팅으로 진두지휘하는 사람이 있어야 좋은데요. 가끔 게임하는 상대방이 헤드셋을 쓰지 않아 음성채팅을 하지 않으면 많이 답답합니다. 글로 쓰는 것은 느리고 귀찮으니깐 말로 해야죠.

 

 

차세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지원으로 공간감이 느껴지는 게 게임을 더욱 실감 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에서 개별 설정을 통해 사용자만의 입체 사운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 자석 타입으로 분리되는 이어캡 외부 커버에는 USB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즐겨보는 입장에서는 로지텍 상위 기종인 G933s 헤드셋이 이래서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배그해보면 정말 전장에 있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내 뒤나 옆에서 총소리가 들리는 데, 적이 어디쯤 있으니 어디에 은폐하고 있다가 잡아야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래서 서라운드 지원되는 게이밍 헤드셋을 써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편안한 프리미엄 가죽패드는 분리도 해보았는데요. 상당히 푹신하고 좋았습니다. 대형 Pro-G 50미리 크기의 대구경 드라이버로 시원스러운 사운드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이머라면 좋은 게이밍 헤드셋이 가지고 싶잖아요. 그래서 알아보면 상급기종으로 쓸만한 게 바로 G933s입니다. G키를 사용하여 빠르게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오디오 믹스로 USB와 3.5mm 모두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RGB 싱크 및 디자인적인 매력도 큰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게이밍 헤드셋으로 스트레스 풀어보세요!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