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볼만한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502 무선 & 무한충전되는 로지텍 파워플레이

요리는 장비빨, 육아도 장비 빨, 그럼 게임은? 능력치죠? 그렇지만 게임 장비 빨을 무시할 수 없죠. 한번 편한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게임할 맛이 더 나는데요. 2년 넘게 무한충전되는 로지텍 파워플레이를 사용해본 경험과 스피드가 빠른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의 조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제는 무선 마우스 키보드의 편리함을 넘어 마우스 충전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무선 마우스 충전 패드를 사용하고 있어 너무 편한데요. 

 

로지텍 G903, G703, G502 LIGHTSPEED 무선 게임 마우스 등을 지원하는 데, 무선 마우스에 POWERCORE 모듈을 삽입하면 충전이 됩니다. 매번 유선 충전이나 건전지를 갈았던 불편함이 없어 이제는 충전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럼 게임을 하기 위해서 어떤 마우스를 골라야 좋을까요? 게임할 때 반응 속도가 뛰어난 게이밍 마우스가 좋은데요.

 

팀전이나 솔로 모두 선호하지만, 총쏘는 1인칭 시점은 FPS(First-person shooting) 게임을 주로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는 마우스가 좋지 않으면 그날 기분이 영 좋지 못합니다. 가끔 준비되지 않은 곳에서 내 키보드, 마우스가 아닌 것으로 게임을 하면 익숙하지 않고 반응감이 별로라고 느낄 수 있는데요.

 

 

 

오래도록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와 무한충전 되는 마우스패드인 파워플레이(PowerPlay)을 사용해 본 입장에서 이 조합은 최고입니다. 무선충전 패드의 편리함을 경험하고 나면 무선 마우스도 당연히 무선 충전이 되는 것이 좋다는 것에 동감하실 겁니다.

 

 

파워플레이(PowerPlay)는 전용 3단 지지 커넥터의 충전선으로 구성되어 비틀림에도 강한데요. 2장의 고급 마우스 패드가 들어 있습니다. 

 

 

POWERCORE 모듈을 로지텍 G502에 삽입하였습니다. 이제 로지텍 G502 마우스는 무한충전 가능한 마우스로 변신하는 것입니다. 이제 배터리를 신경 쓰지 않고 쓸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편한지 써보기 전에는 모르실 겁니다.

 

 

로지텍의 게이밍마우스는 다양하게 사용해 보았는 데, HERO센스를 탑재하여 25,600 DPI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최신 HUB 2020.8 버전을 탑재하면 차세대 25K 센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으로 기대되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무선의 편리한 마우스인 로지텍 G502 LIGHTSPEED 는 무게추와 유선 케이블을 제공해 줍니다. 유선 케이블은 충전하면서도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2g, 4g으로 된 6개의 무게추는 사용자의 손목에 맞게 커스텀마이징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밸런스 튜닝까지 고려된 고급 마우스입니다.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스타일이 상당히 좋은 마우스에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손으로 잡는 느낌이 좋은데요. 

 

 

로지텍 G502 마우스는 평소 게임할 때 빠른 무선 반응감과 스타일이 멋진 마우스를 원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로고 동기화를 통해서 마우스 무선패드와 마우스의 LED를 동기화해서 일체감 있게 즐길 수 도 있는데요.

 

 

 

외계 비행선 모양 같은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로지텍 G502는 버튼 부분이 길게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적이라면 버튼이 상당히 많습니다.

 

 

상단에만 휠 모드 전환, 프로필 전환, DPI UP, DONW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측면에도 앞으로, 뒤로, 스나이퍼 버튼이 있어 아무리 깐깐한 사용자라도 스타일에 따라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세모 모양의 디자인이 미끌림을 방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지가 자연스럽게 마우스를 잡을 때 내려오는 부분에 받침대가 있어 편안한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인체 유해한 물질이 없도록 로지텍 G502는 PVC Free 제품으로 PNC(Plastic Neutral Certification) 인증을 받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파워플레이와 마우스 연동을 하면 동일한 RGB 색상으로 통일해서 표시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같은 RGB에 효과도 적용이 되어 이쁘죠.

 

 

G HUB에서 11개의 키에 대한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키 매핑도 가능하며 마우스 매크로를 통해서 동일한 반복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우스의 성능을 하드캐리할 수 있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로 세팅하여 써보면 활용에 따라 상당히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게임할 때 써볼 만한 무선 마우스 무엇이 있을까 고민이시라면 로지텍 G502가 좋습니다. 미친 25600 DPI 설정이 가능한데, 차세대 HERO 센서가 탑재되어 게임할 때 정말 빠른 반응감을 느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게이밍 마우스 가격대도 10만원대 마우스로 골라볼 수 있는 최고의 무선 마우스인데요. 참고로 로지텍 G502 마우스는 G502 HERO 유선 마우스가 아닌 로지텍 G502 LIGHTSPEED WIRELESS 무선 마우스 모델을 소개한 것인데요.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 한번 더 모델명을 언급합니다.

 

게임을 자주 즐기는 분이라면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자부심이 큰데, 다음 리뷰에서는 게임을 통해 어떤 차별화된 특징이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를 소개하면서 체험을 위한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