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무엇을 살까? 심플한 감성 로지텍 MX Keys와 MX Master3 키보드
최근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그리고 데스크톱 PC까지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게 일반화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멀티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노트북 하다가 태블릿 PC에 쉽게 타이핑을 하는 건 너무 편리한 것이죠.
로지텍의 이지 스위치를 쓰면 맥북을 쓰다가 태블릿에도 쉽게 페어링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여기에 무선 키보드, 마우스로 선 걸림 없이 깔끔한 책상 활용을 할 수 있는 로지텍 하이앤드 MX Keys 키보드와 MX Master3 마우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게 특징적인 부분과 단점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그런지 블랙과 그레이 매칭으로 꾸민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와 키보드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책상에 선걸림 없는 구성으로 좋은데, 갤럭시Z폴드2 태블릿과 LG그램15인치 노트북, 갤럭시노트20울트라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를 쉽게 연결하여 쓸 수 있어 좋은데요.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와 MX KEYS 키보드는 심플하면서 현대적인 모던한 스타일로 누구나 좋아할만한 디자인입니다. 가격대도 10만원대로 부담 없어 무선으로 키보드, 마우스를 교체하시려는 분이라면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각본체의 USB-C to C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게 유선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또 무선 유니파잉 수신기(=USB 블루투스 수신기)를 제공하여 블루투스를 제공하지 않는 장치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니파잉 수신기란 유니파잉을 지원하는 로지텍 기기를 최대 6대 연결 가능한 수신기 입니다.
자체 배터리를 사용하는 마우스, 키보드로 건전지 교체의 필요가 없습니다. 장치마다 ON/OFF 스위치가 있어 켜 주어야 합니다.
하단에는 6개의 실리콘 받침이 배치되어 흔들림 없이 안정된 고정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특별한 각도 조절은 없어 아쉽지만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측면 기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백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손을 올려 두면 근접 센서가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백라이트를 켜주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효율적인 배터리가 관리 덕분인지 최대 5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로지텍 MX Keys는 키마다 입체적인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부드럽고 정확한 타이핑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필자가 지금도 사용하면서 타이핑을 해보고 있지만, 손으로 만져보면 키의 감촉이나 오목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또 모든 키 캡은 무광으로 코팅되어 세련되었고 심플한 키보드 대비하여 생각보다 큰 키의 반발력과 구분감이 좋은 키보드입니다.
또 소음이 상당히 조용해서 평소 기계식 키보드의 키보드 소리를 싫어하는 와이프의 잔소리를 생각하면 장시간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또 텐리스가 아니라서 사무적인 용도로 잦은 숫자 키패드 조작을 원하시는 분이라도 좋습니다.
로지텍 사용자라면 꼭 로지텍 프로그램인 "로지텍 옵션즈(logitech options)"를 설치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로지텍 펌웨어 업데이트부터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키보드의 무선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마우스 후면에 보면, 1,2,3으로 버튼이 있어 눌러주면 1/2/3번 장치와 연결이 되게 됩니다.
로지텍 무선키보드 MX Master3 도 여러 장치를 페어링 하여 관리할 수 있는데요. 1/2/3 키를 눌러 장치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Fn 키와 1/2/3 키를 길게 눌러주면 무선 키보드와 페어링 할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멀티 페어링을 해두면, 노트북과 데스크탑PC, 태블릿, 스마트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지 스위치는 최대 3대의 기기와 페어링하여 자유롭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Options 프로그램을 통해 장치를 관리할 수 도 있습니다.
☝ TV채널 : www.youtube.com/watch?v=rAOul8HuVnc
이렇게 컴퓨터 켜기 싫을 때는 전기세도 절약할 겸 태블릿을 쓰는데요. 갤럭시Z폴드2에 연결하여 게임을 하거나 워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키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OS에서 구글 어시스턴스를 호출하는 등의 동작도 가능합니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MX Keys와 갤럭시Z폴드2를 연결하여 타이핑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오피스의 파워포인트 앱을 쓰면 컴퓨터가 아니라도 작업하기는 충분한데, 빠른 작업을 위해서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까지 연결해 두는 게 필요하죠.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는 외계 비행선 같은 느낌인데, 그건 검지 받침대 부분이 길게 빠져서 받쳐주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욱 편한 그립감을 주어 장시간 작업해도 손목에 부담도 적습니다.
로지텍 MX Master3 의 특징이라면 초고속 MAGSPEED 전자 마그네틱 스크롤 휠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아주 긴 페이지의 워드 문서라도 1초 만에 1000줄을 빠르게 스크롤 할 수 있고 픽셀 단위로 정확하게 컨트롤되는 느낌입니다.
마우스 내부에는 자기장의 성질을 활용하여 초고속 스크롤 모드를 구현한 것인데, 손가락을 만져보면 마우스 스크롤이 마그네틱이라 확실히 미끌림도 없고 정확히 스크롤 할 수 있는 데 일반 마우스 대비 87% 더 정확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기존 MX Master 2s 보다 90% 더 빠른 초고속 스크롤 모드로 향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 스크롤 모드로 휠 속도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모드를 변경해주며 옵션즈 소프트웨어를 통해 감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Magspeed스크롤 휠 비교 동영상 : www.youtube.com/watch?v=-KhMsJMU2aM)
MX Master3 마우스는 다크필드 센서를 가지고 있어 일반 마우스보다 빠르고 5배 더 정확합니다. 또 DPI는 최고 4000로 설정할 수 있어 유리, 거울 등의 표면에서도 정교한 트래킹이 가능한 미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재미있는 것은 업무 향상을 위해서 사용하는 앱(크롬/에지 브라우저, 엑셀, 파워포인트, MS워드 등등)에 따라서 개별 마우스 동작 상세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웹 서핑할 때와 게임할 때가 마우스 조작이 다르고, 어도비 포토샵 등의 그래픽 작업할 때와 웹 서핑할 때 마우스 조작이 다르죠. 이럴 때 휠의 감도라던지 민감도를 조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건 무엇에 쓰는 걸까?
썸휠은 웹 서핑할 때 탭 간의 이동을 키보드의 Ctrl + Tab 할 필요 없이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데 상당히 편합니다. 단점이라면 약간의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실수로 측면 버튼이 아닌 휠을 누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대의 컴퓨터를 넘나들면서 키보드, 마우스 조작을 하고 싶은 분이 있을 겁니다. 로지텍 FLOW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3대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맥OS 운영체제간에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여러 대의 PC에서 작업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마우스 배터리는 완충시 최대 70일 사용이 가능한데, 고속 충전도 지원해서 1분 충전 시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3 마우스와 MX Keys 키보드로 구성해 보았는데, 컬러가 모던해서 잘 어울립니다. 선걸림 없어 책상도 깨끗해졌습니다.
일반 마우스보다 빠르게 스크롤 할 수 있는 초고속 스크롤 모드로 작업 효율도 높이고 여러 멀티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또는 FLOW를 이용하여 작업환경을 개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를 소개하면서 체험을 위한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