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스 차박용 대용량 5700mAh 보조배터리 써보니
1회 충전으로 3주는 거뜬한 로모스 PEA57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였습니다. 이전에 쓰던 20000mAh 보조배터리가 있어 고민스러웠지만, 한번 충전으로 다수의 기기를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원래의 용도는 캠핑, 차박, 여행할 때 쓰면 좋은 제품이지만 외부에 나갈일이 있을 때 쓰기 위해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4만원으로 저렴해서 부담이 없었습니다.
다만 크기가 벽돌 수준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혹시나 하는 불안감을 없애기에는 충분합니다.
로모스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의 무게는 약 1.3kg 입니다. 정말 벽돌이라는 말이 맞습니다.
크기는 L180 x W83.5 x H66 mm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땡기는 것은 엄청난 57000mAh 의 대용량 배터리라는 점입니다. 그것 때문에 샀어요.
인터페이스는 QC+PD 충전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USB-C Type 의 충전 단자가 1개라는 점은 아쉽습니다. 어느 케이블을 많이 가지고 있냐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3개의 입력포트와 4개의 출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ype-C 포토로 충전시 최고 18W 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충전 시 최고 12V/1.5A (18W Max)가 가능합니다.
애플 라이트닝 뿐 아니라 마이크로 USB 및 USB-C Type 까지 종합선물 세트처럼 모두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디지털 숫자 방식으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것이 좋았습니다.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무난한 블랙 색상에 측면에 로모스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카페, 회사 갈때 백팩에 넣었습니다. 그냥 손으로 들면 조금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카페에서 콘센트 찾지 않아도 되고 어디서나 불안하지 않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노트북 충전을 위한 전압까지 안올라가네요. 12V 1.5A 가 최대니깐 18W밖에 안들어가는 문제가(?)
동시에 다수의 충전을 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갤럭시Z폴드2,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소니 A7M3 등 다양한 기기를 충전을 해도 배터리가 부담스럽지 않네요.
로모스 57000 대용량 보조배터리 : https://qoo.tn/AiLDcR/Q107578318
아이폰12를 약 12번은 충분히 충전하고도 남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괴물급 보조배터리 스펙인데요. 개인적으로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해서 기존 2만 밀리암페어 대신 바꾸었는 데, 이제는 스마트폰 충전을 매번해도 거뜬하여 좋았습니다. 혹시나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시려고 고민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