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울트라 전면 보호필름 강화유리 돔글라스 부착법

이번에도 갤럭시S21 울트라에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였습니다. 그동안 전면 강화유리 돔글라스를 잘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믿고 파손 걱정 없이 사용하려고 부착하였습니다.

 

갤럭시S21울트라는 6.8인치로 대화면이고 크다보니 파손비용도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데 대략 17만원 정도 예상되기 때문에 강화유리를 붙여 두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갤럭시S21 초음파 지문인식으로 1.7배 지문센서가 커져서 인식율도 높은데요. 물이 묻어도 가능하며 고무 장갑을 낀 상태로도 지문인식이 가능하였습니다.

 

강화유리를 붙이 상태로도 가능하고 터치감도 120Hz로 부드러운 터치감을 자랑하였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강화유리 보호필름 돔글라스 부착 방법

 

 

☝ 엔돌슨 TV채널 : youtu.be/wELlshhjVR4

 

 

(영상을 꼼꼼히 3번 이상 시청 후 부착하세요. 원터치로 더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부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태옆이 달려 원터치로 쉽게 장착할 수 있게 돔글라스가 완전히 바뀌였는데요. 우선 책상에 모든 구성품을 꺼내 둡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갤럭시S21 시리즈 후면 보호 쿠션도 줍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색상에 맞게 팬텀 실버, 팬텀 블랙이 들어 있네요.

 

 

 

이렇게 후면에 붙였다가 떼었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케이스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충격에 보호를 할 수 있는 쿠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그란 부분만 떼어서 액정클리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카메라의 후면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도 있는 데, 여분으로 총 2장이 있습니다.  

 

 

 

올려서 부착을 해줍니다. 갤럭시S21 울트라도 카툭튀가 있어서 카메라가 알게 모르게 쓰다보면 스크래치가 날 수 있겠더라고요. 노트20 울트라는 카메라 렌즈에 스크래치가 났었는 데, EZ글라스를 미리 붙여 두어 다행이였어요.

 

 

꼭 영상으로 반복 시청 후, 갤럭시S21 울트라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세요. 영상으로 미리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맨처음 갤럭시S21 울트라를 종료합니다. 상단바를 내려서 전원버튼을 찾아 눌러 주면 됩니다.

 

또 갤럭시 S21 시리즈에 붙여 있는 전면 필름은 제거합니다. 강화유리가 아닙니다. 충격은 그대로 가죠~

 

 

 

블랙 마스킹 테이프를 상, 하, 우측에 붙여 줍니다. 혹시나 모를 점착액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줍니다.

 

 

 

액정클리너로 전면에 이물질을 닦아 줍니다. 환경부로 부터 점착액과 액정클리너를 안전하다고 인정받았다고 하네요.

 

 

 

알콜을 극세사천으로 닦아 줍니다.

 

 

 

파랑, 빨강으로 된 지그의 위쪾을 보면, 스피커 블랙 마스킹 테이프가 있습니다. 하얀 부분만 떼어주면 됩니다.

 

 

 

이제 지그를 들고 갤럭시S21 를 끼워 줍니다. 들고 하는게 더 편하네요.

 

 

상단에 스피커 블랙  마스킹 테이프를 손으로 살짝 눌러서 붙여 줍니다.

 

태옆으로 시계방향으로 안돌아 갈때 까지 돌려 줍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로 먼지가 붙었다면 또 제거해 줍니다.

 

점착액은 2개 중 1개만 사용합니다. 혹시 실패하면 또 사용할 수 있는 여분입니다.

빨강색 뚜껑을 열어 브릿지에 올려줍니다.

 

반대쪽 뚜껑을 열어 점착액이 나올 동안 기다립니다.

 

반대쪽 뚜껑을 막고 브릿지와 점착액을 제거합니다.

 

강화유리를 올려 줍니다. 바로 점착액에 붙지 않습니다.

 

인스톨바를 설치합니다.

 

 

이제 하이라이트! 레버를 눌러 태옆을 동작시킵니다. 주르륵 지나가면서 부착이 끝납니다.

 

인스톨 바를 제거합니다.

 

상단 15초 경화, 하단 15초 경화를 시킨 후 하단지그에서 S21을 분리합니다.

 

블랙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합니다. 액정 클리너와 극세사천으로 깨끗히 닦아 줍니다.

 

상단, 하단 각각 60초 경화를 시켜줍니다. 이제 끝났네요!

 

먼지, 기포 없이 셀프 강화유리 부착이 끝났습니다.

태옆을 이용해서 더 편하네요.

 

기존 지문은 삭제하고 지문은 다시 한번 등록합니다.

 

후면에는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인 EZ 글라스와 후면 보호 쿠션을 장착했습니다.

 

지하철 선로에 떨어뜨린 적이 있는 데, 강화유리 덕분에 디스플레이가 무사할 수 있었네요. 수리비를 생각하면 강화유리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안전하게 갤럭시S21 울트라를 쓰시길~

 

☝ 엔돌슨 TV채널 : youtu.be/wELlshhjVR4

 

 

(영상을 꼼꼼히 3번 이상 시청 후 부착하세요. 원터치로 더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 돔글라스 : whitestonedomemall.com/

 

돔글라스로부터 제품과 영상제작비를 지원받았습니다.
  1. 비밀방문자
    2021.01.25 22:26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