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프로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방법 (아이폰12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역대급 카메라 기능과 개선된 성능을 눈여겨 볼만합니다. 그렇지만, 국내 아이폰12 가격은 아이폰12 미니(5.4인치)는 95만원, 아이폰12(6.1인치) 109만원, 아이폰12 프로(6.1인치) 135만원, 아이폰12 프로맥스(6.7인치) 149만원이나 합니다. 필자가 구매한 아이폰12 프로 가격은 135만원으로 이전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가격이 145만2천원인데 이제는 최신 플래그십 가격이 100만원 후반대로 비싼데요.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만 36만3000원 입니다. 혹시나 아이폰12 파손이 되면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애플이 아이폰12 시리즈 전면 액정에 내구성이 4배 강한 세라믹 쉴드 글라스(Ceramic Shield glass)를 적용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보호 유리중 가장 강력해서 파손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낙하 시 파손에서는 큰 위험이 줄었지만, 긁힘에는 취약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매번 스마트폰 신제품 언박싱하자 마자 제리릭에브리씽이라는 유튜버가 칼로 긁고 하잖아요. 그 아저씨가 내구성 테스트한 것인데 모스 경도계 6단계부터 전면 유리에 긁힘이 생기기 시작했고 7단계부터 깊은 긁힘이 생겼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

카메라 렌즈에 흠집이 났습니다. 정말 깜짝 놀랐는데,

갤럭시노트20 카메라 렌즈에 기스가 났습니다. 정말 깜짝 놀랐는데요 돔글라스 EZ글래스를 갤럭시노트20U에 카메라 보호필름으로 붙여 두었기 망정이지 큰일 나는 줄 알았습니다.

 

아이폰12 프로도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쓰려고 합니다. 일반 접착식 강화유리는 금방 떨어지고 터치가 불량이라 점착식인 돔글라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또 아이폰12 프로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을 붙여 기스에도 대비하려고 합니다. 전면 강화유리와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으로 완벽하게 보호해서 복구 가능한 액세서리를 붙여 쓰는 게 안심이 되더라고요.

 

아이폰12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 방법

 

설명서가 있지만, 꼭 영상을 3회 이상 반복 시청하고 아이폰12 강화유리를 붙여 보세요. 어렵지 않은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실패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실패하더라도 한번 더 부착할 수 있습니다. 재생, 중지를 반복해서 꼭 3회 이상 보시면 실패하지 않고 셀프 강화유리 부착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ksOzdSKx_9M

아이폰12 프로 강화유리 부착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우선 돔글라스의 제품의 구성품을 모두 꺼내 줍니다. 틀 위에서 올려두고 셀프로 강화유리 부착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평한 곳에 틀을 놓아둡니다.

 

 

아이폰12 프로의 전원을 꺼줍니다. 볼륨 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주면 아이폰12를 끌 수 있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뜯어 아래, 좌/우에 모두 붙여 줍니다. 혹시나 아이폰의 버튼과 스피커로 점착액이 들어가지 못하게 마스킹 테이프가 막아주게 됩니다. 강화유리 고급 제품이라 다양한 보호장치가 있습니다.

 

액정클리너와 극세 사천으로 아이폰 12 프로의 전면 디스플레이의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평평한 곳에 하단 지그를 두고, 아이폰12 프로를 올려둡니다.

 

스피커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 하단 지그의 상단의 홈에 끼워서 고정합니다. 아이폰12 프로의 상단 스피커가 적절한 간격에 맞게 테이프가 붙여지게 됩니다.

 

상단 지그를 덮어 줍니다.

상단 지그의 양옆에 흡수패드를 끼워 줍니다.

 

그사이에 먼지가 전면 디스플레이에 붙어져 있어 먼지를 스티커로 제거해줍니다.

 

상단에 고정핀을 끼워줍니다. 나중에 강화유리가 바로 전면 디스플레이와 붙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포지션 브릿지를 고정하여 줍니다.

 

점착액은 2개 중 1개만 사용합니다.

 

포지션 브릿지에 점착액을 고정하고 상단 유색 뚜껑을 열어 줍니다. 점착액이 모두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포지션 브릿지를 하단 지그를 잡고 제거해줍니다.

 

여분의 점착액은 혹시나 돔글라스 부착하다가 실패하게 되면 다시 붙일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강화 유리를 올려 둡니다. 바로 아이폰 12 프로의 디스플레이에 강화유리가 부착되지 않습니다. 고정핀에 걸려 있는데요.

 

틀의 아래 부분을 눌러 점착액이 내려오게 해 줍니다. 가운데 왔을 때 고정핀을 빼면 됩니다. 

 

점착액이 모두 퍼져 나갈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천천히 퍼져 나가니 충분히 기다려 주세요.

 

UV램프 경화기를 이용하여 1차 경화를 합니다. 버튼을 1회 누르면 15초 동작합니다. 상단, 하단을 각각 경화합니다.

 

아이폰12 프로를 꺼내서 마스킹 테이프를 모두 제거합니다.

 

액정 클리너와 극세사 천으로 충분히 닦아 줍니다. 혹시나 점착액이 흘러나왔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닦아 줍니다.

 

UV 램프를 2번 버튼을 눌러 2차 경화를 상단과 하단을 각각 해줍니다. 

 

 

깔끔하게 부착되었습니다. 영상을 재생, 중지하면서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 렌즈에 기스가 났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화이트스톤 EZ 글래스를 붙여준 상태라 다행이네요!

 

아이폰12 프로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인 EZ 글라스입니다.

 

 

카메라 보호 필름은 총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 카메라에 깔맞춤입니다.

 

 

☝ 엔돌슨 TV 채널 : youtu.be/ksOzdSKx_9M

아이폰12 프로 강화유리 부착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2 전면 디스플레이 파손 비용을 생각하면 강화유리가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또 터치감을 고려하면 양면 테이프형태의 강화유리보다 점착액 방식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12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 : www.whitestonedomemall.com/product/list.html?cate_no=493 

 

DOME GLASS - APPLE

APPLE

whitestonedomemall.com

화이트스톤으로부터 제품과 제작비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