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엑스붐 Go PL7W 강력한 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강력한 사운드는 기본이며 오늘 소개해드릴 LG 엑스붐 Go와 같이 영국 오디오 전문업체인 메리디안의 기술력이 더해진 사운드 기술로 하이엔드(HIGH-END) 음향 기기를 즐기는 유저들도 충분히 만족시킬 만한 옵션을 갖춘 제품 많습니다더구나 파티 같은 곳에서는 시선을 사로잡을 LED 라이트도 달려 있다면 금상첨화인데요.

LG전자의 신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LG 엑스붐 Go (실버화이트 : PL 7W) 제품은 기존에 필자가 사용해본 LG 엑스붐 Go PK 시리즈보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인테리어용으로도 만족스럽게 보였습니다. 또 여전히 음색의 사운드가 사실적이고 웅장하여 메리디안 사운드를 제대로 경험하기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우리 집은 보드게임 카페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 방콕과 마스크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니 뭔가 화끈하게 놀 거리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집에서 홈 트레이닝도 하고 아이들과 춤을 추기도 하면서뭔가 쓸만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이 없을까 찾게 되었는데LG 엑스붐 Go (실버화이트 : PL 7W)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마침 좋은 기회로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쓰다 보니 신나는 음악을 더욱 흥겹게 해주는 양쪽 LED 라이팅의 화려함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멀티 컬러 라이팅은 비트에 따라 변하고 LG XBOOM 앱 연동으로 숲 느낌이나 나만의 색을 골라 세팅할 수도 있습니다.

 

LG 엑스붐 Go 블루투스 스피커

LG 엑스붐 Go (실버화이트 : PL 7W)의 패키지 외형입니다. 첫인상부터 기존 LG 엑스붐 Go PK 시리즈 제품과 차별화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사운드는 어떨까요? LG전자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1이 넘는 높은 수준의 음향 기기인 DSP7000 meridian-audio 세트 제품을 만드는 오디오 회사인 메리디안과 협업을 통해서 프리미엄 사운드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이번 LG 엑스붐Go 제품도 영국의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과 협업하여 제작부터 사운드 완성까지 함께 했습니다.

얼마 전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 프리를 소개하면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고성능 사운드 분야에서 선구자 역할을 해 온 메리디안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이 많습니다우리가 알고 있는 CD플레이어 등도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이런 기술로 다른 오디오 회사에서 로열티를 받는 기술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메리디안 오디오의 생태계를 보면, MQA, MLP 등의 기술력이 적용된 분야를   있습니다

이처럼 LG 엑스붐Go적용된 메리디안의 기술을 통해 깊이감 있는 음향을 풍부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필자가 사용한 전작의 LG 엑스붐Go 와 달라진 외형을 볼 수 있습니다. 보다 둥글둥글한 외형과 양쪽에 강력한 사운드 울림을 느낄 수 있는 듀얼 액션 베이스는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에는 XBOOM 의 로고가 음각으로 각인되어 있고, 깔끔한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감추어진 뚜껑을 열어보면 버튼이 보이는데, LG엑스붐Go 를 멀티로 연결할 수 있게 조작하는 기능과 USB-C 단자 충전부, USB Aux 연동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선 파티 링크 기능으로 최대 100대까지 멀티 링크가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 대의 LG엑스붐Go 를 연동하여 고출력의 사운드를 즐겨 볼 수가 있습니다.

 

LG엑스붐Go IPX5 방수등급이 지원됩니다. 정확히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방울로부터 보호가 가능" 수준의 방수등급입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사용 중 갑자기 비가 오거나 물이 튈 수 있는 물놀이장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 삼아 목욕탕에서 약한 수준의 샤워기로 물을 살짝 뿌려 보았는데요, LG엑스붐Go 로 음악을 듣는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IPX5 방수가 지원되는 스피커라 방수로부터 안전해서 활용성이 더 좋네요. (어디까지나 실험이니 방수 기능 설명을 위한 참고로 봐주세요!)

 

사이즈 역시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전작과 달리 손잡이 부분이 없는 디자인이라 잡을 때는 몸통을 잡게 되는데요.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한 손에 잡기 어려울 수 있지만 소재 특성 상 미끄럽지 않아 들고 있기 좋고, 더욱 휴대성이 좋은 건 완충 시 최대 24시간 재생되는 배터리 시간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대용량의 3,9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야외에서 장시간 음악 재생하기 좋았습니다.

*24시간 재생 시간은 EQ 모드 OFF, 볼륨 15 (50%) 작동, 조명 OFF 상태, LG전자 내부 테스트 음원 12곡 기준이며, 실제 구동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 추천하는 기능은 버튼 한 번으로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사운드 부스트(Sound Boost)입니다. 해당 기능을 켜냐 끄냐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비트 사운드가 온 몸으로 전해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야외/실내 할 것 없이 사운드 부스트(Sound Boost)를 켜면 사운드의 생동감이 살아납니다. 공간을 채워주는 생동감 있는 사운드 비트를 느껴보고 싶은 분이라면 꼭 켜두고 들어보세요.

 

여기에 양쪽에 있는 듀얼 액션 베이스는 음악에 따라서 울림이 발생하는데, 저음을 강하게 들려주는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로 작은 포터블 스피커에서도 웅장한 저음을 출력합니다

 

LG 엑스붐Go 전용LG XBOOM을 연동하면 보다 많은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 스타일 모드를 통해서 나만의 라이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음악의 템포에 따라서 반응하기 때문에 음악을 더욱 신나고 재미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재미네요

 

앱에서도 사운드 부스트를 켜거나 스탠다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도 쉽게 앱 조작이 편하신 분은 앱을 이용하는 것이 낫겠죠.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홈 파티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화려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LG 엑스붐Go 은 타고나 스타성이 있네요. 양쪽에 뿜어지는 LED 라이트는 음악에 따라 반응해서 더욱 신나게 해 줍니다.

 

이번 신제품 LG 엑스붐Go PL7W 인테리어 스피커로의 느낌 더욱 좋아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원하면 언제든 아웃도어 스피커로 들고나갈 수 있다는 것도 괜찮은 점인데요. 침대나 거실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2020 LG TV 2대의 LG 엑스붐 Go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하여 홈시어터 설치한 것처럼 입체적인 사운드 즐길 수도 있습니다. LG 엑스붐Go멀티 링크를 활용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1대 연결 시 스테레오 사운드, 2대 연결 시 오른쪽/왼쪽 채널로 각각 출력 됩니다. 또 음성으로 제어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또는 시리도 지원이 됩니다. 사용법은 재생 버튼 2초간 누르면 연결 가능합니다.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음악 재생 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겠죠?

활용성에 따라 LG 엑스붐Go는 블루투스 스피커이자 인테리어 소품, 아웃도어용, 홈시어터 등 다양한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요즘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시기에는 프리미엄 스피커 제품을 통해 기분을 업!시켜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