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2 내비게이션 활용법
이번 리뷰에서는 갤럭시Z 폴드2 투고서비스를 통해서 썼지만, 결국 거금 2,398,000원을 주고 갤럭시 폴드2를 구매하였습니다. 미리 써보면서 느낀 점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240만원돈이나 하는 스마트폰 가격을 뽕뽑기 위해 어떤 활용이 좋을지 시리즈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당연하겠지만 갤럭시 폴드2는 내비게이션으로 쓰기 참 좋습니다. 단점도 있지만요.
핫스팟을 켜서 갤럭시Z폴드2의 인터넷이 가능하게 하고 티맵(Tmap)을 설치해서 ID인증을 해서 로그인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번호 인증이 아니라서 기존 스마트폰도 티맵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죠.
거치대는 슈피겐 스텔스 차량용 거치대입니다. 보통 6.9인치 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을 거치하던 제품인데, 7.6인치의 태플릿도 거치가 됩니다. 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각도가 애매한거죠.
갤럭시Z폴드2 그리고 갤럭시Z플립2 5G 모델
그러면 갤럭시폴드2 크기가 얼만한 걸까요?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2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나온 브론즈 색상이 남자가 쓰기에도 이쁜 느낌이 듭니다. 무광이라 지문도 묻지 않아 블랙 유광보다는 더 좋습니다.
분명히 갤럭시 Z플립2를 이렇게 쓰라고 만든건 아닐테고...
갤럭시Z플립은 접으면 작아지고 펴면 커집니다. 펴서 보면 6.7인치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6.9인치인 노트20U 보다는 다소 작아 보일 수 있지만 금방 적응 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갤럭시Z폴드2는 디스플레이가 확실히 큽니다. 폈을 때 메인 디스플레이 7.6인치, 접었을 때 커버 디스플레이 6.2인치로 활용성이 정말 좋습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대부분 많이 쓰는 데, 갤럭시Z 폴드2(7.6인치) > 노트20U(6.9인치) > Z플립2(6.7인치)로 화면이 클 수록 내비게이션 보기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갤럭시Z폴드2 거치대를 따로 구매해야겠습니다. 각도가 고정인 기존 제품은 빛 반사와 각도 실패로 내비보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었습니다.
또 혹시 거치대에서 접히는 거 아니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번에 바뀐 하이드웨어 힌지는 더욱 강력해서 쉽게 접히지 않아 좋았습니다. 분명 1세대는 잘못 거치하면 접혀서 불편했습니다.
필요할 때 접고, 필요할 때 펴서 쓰는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기 위해서 구매하였습니다. 1차 물량은 14일부터 배송이라고 하는데요. 곧 갤럭시Z폴드2를 통한 일상에서의 경험도 전해드리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4qRV-xlVCd8
☝ 엔돌슨 TV채널 : www.youtube.com/watch?v=LrmJ_xpied0
☝ 엔돌슨 TV채널 : youtu.be/So9k1a9vDIk